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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군 대령이 딸뻘 소위 성폭력…'꽃뱀' 취급까지" 폭로 2024-10-31 14:25:23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군인권센터 부설 군성폭력상담소는 31일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군 제17전투비행단 여군 초급장교에 대한 직속상관 전대장(대령)의 강간 미수, 강제 추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상담소는 전날 센터가 피해자 A씨의 법률대리인으로부터 피해자 지원과 보호,...
성수기 숙박요금 살펴보니…워터밤 열릴 때 호텔비 5배 2024-10-29 12:00:20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숙박 요금 관련 소비자상담 200건을 분석한 결과 '가격변동 등에 따른 사업자의 일방적인 예약 취소 및 추가금 요구' 관련 상담이 60.5%(121건)로 가장 많았다. 한 소비자는 숙박 예약플랫폼에서 펜션을 특가로 제공한다는 광고를 보고 23만2천여원을 결제했으나 예약 당일 펜션 측에서...
소비자원 "전자상거래 자문업체 '트렌드헌터' 피해 주의" 2024-10-28 10:51:02
서비스 중단으로 피해가 급증해 소비자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7∼21일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트렌드헌터 관련 상담은 38건으로 현재 12건에 대한 피해구제 절차가 진행 중이다. 트렌드헌터는 지난 4일 자사 사이트와 네이버카페 등에 대표자 사망 소식을 알렸고 지난...
소비자원 "지난달 예식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위약금 과도" 2024-10-25 06:00:03
분실로 배상을 요구하는 상담이 많았다. 전달 상담 건수가 가장 많은 품목은 헬스장으로 1천286건이었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908건, 국외여행 777건 순으로 나타났다. 헬스장과 항공여객운송서비스는 중도 해지 및 취소 시 업체가 환급을 거부하거나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 상담이 많았다. 소비자원은 "피해...
"킥보드 QR코드 찍었더니 악성 앱 설치"...정부, 초중고교 대상 큐싱 예방 교육 2024-10-23 14:41:28
콜센터에 전화해 본인 계좌에 일괄 지급정지를 요청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사기 전화범에게 속아 피해금을 계좌로 송금한 경우에는 경찰청에 피해를 신고하고 범인이 돈을 옮기지 못하도록 즉시 지급 정지를 신청해야 한다. 큐싱이 의심되는 QR코드를 발견했거나, 악성 앱 감염 등이 의심되는 경우...
정연욱 "네이버에서 악플 노출된 프로게이머들…실태조사 필요" 2024-10-17 17:14:28
피해를 막고자 기사 댓글을 막았는데, e스포츠는 응원이라는 명분으로 악플을 방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작년 실태조사를 보니 19세 미만의 저연령층 선수들이 20%에 달하고 평균 데뷔 나이는 15∼16세인데, 감성적으로 예민한 나이에 이런 댓글에 노출되면 연예인들도 사고가 난다"고 심각성을 강조했다. 이에...
신한은행, 소비자 보호 최우선…금융 취약층 접근성 높여 2024-10-15 16:41:05
제도’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인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 전자금융 이상 거래 탐지시스템(FDS) 고도화 및 ‘안티(Anti)-피싱 플랫폼 3.0’ 등을 통해 금융자산 보호를 선도하고 있다. 소비자와의 접점도 데이터 기반으로 확대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은행 직원과 상담 및...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도 도입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 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고객기상청은 NH농협생명 앱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날씨의 형태로...
이훈기 "인터넷·스마트폰 악성코드 5년 새 10배 이상 증가" 2024-10-10 08:59:58
등 피해 확산 방지 조치를 하고 있다. 또 118센터와 보호나라 등을 통해 악성코드 관련 상담·신고를 접수해 예방법, 복구 및 대응 절차 등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전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변조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변조 탐지 시 해당 기업에 공유해 필요시 기술 지원 등 조치를 수행하고 있다....
소비자원 “OTT 해지 이후 잔여 요금 돌려받기 어려워” 2024-10-08 11:26:48
못했던 소비자들은 '환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며 피해 구제를 다수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1∼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344건)로 가장 많았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