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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당 후보, 공공부문 파업 때 필수인력 두지 말자는데… 2020-04-09 11:02:33
일 전망이다. 필수유지 인력이 없으면 파업 시 철도나 병원, 항공, 방송, 은행 등 필수공익사업장에서 업무가 중단되기 때문이다. 예컨대 지하철은 필수 공익사업장이어서 1~4호선은 평일 기준 운행률 65.7%, 5~8호선은 78.1%를 유지해야 할 의무가 있다. 필수유지업무제도는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에 명시돼 있다....
8개 조종사 노조 손잡다…`대한민국 조종사 노조` 창립 결의 2020-02-03 10:57:25
항공운송산업 필수공익사업장 지정이 과거 양대 항공사 독과점 시절에 결정됐다고 지적하며 조종사 뿐 아니라 항공운송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노동자들의 기본권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폭발적으로 성장한 항공운송산업의 특성에 맞춰 필수공익사업장 지정을 해제하고 원점에서 다시 논의해야 한다고...
"필수공익사업장 해제하라"…국내 8개 조종사노조 뭉친다 2020-02-03 10:33:58
열고, 항공운송산업의 필수공익사업장 지정이 조종사를 포함한 항공운송 종사자의 기본권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결의대회에는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와 대한항공 조종사 새노조, 아시아나 조종사 노조, 아시아나 열린조종사 노조, 에어부산[298690] 조종사 노조, 이스타항공 조종사 노조,...
서울지하철 16일부터 총파업…운행 차질 불가피 2019-10-15 17:14:41
있다. 출근시간대 100% 운행 유지 파업에 들어갔지만 지하철은 필수 공익사업장이기 때문에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에 따라 업무를 중단할 수 없다. 노사 합의로 정한 필수유지 업무율을 따라야 한다. 지하철 1~4호선은 평일 기준 운행률 65.7%, 5~8호선은 78.1%를 유지해야 할 의무가 있다. 서울시와...
서울 9호선, 사실상 정상 운행…"파업 구간 비중 낮아" 2019-10-07 16:26:38
필수 유지 공익사업장인 만큼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는 100% 운행하고 퇴근 시간대인 오후 5∼7시는 80%를 운행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나머지 시간대는 운행률 60%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사측이 비조합원과 불참자 등 대체 인력을 투입하면서 열차는 정상 운행되고 있다. 사측은 "최소운영 가능...
9호선 파업…'퇴근길 어쩌나' 2019-10-07 09:18:27
필수 유지 공익사업장인 만큼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는 100% 운행하지만 퇴근 시간대인 오후 5∼7시는 80%로 운행률을 줄이기로 했다. 나머지 시간대에 계획된 운행률은 60%다.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는 비조합원과 불참자 등 대체인력을 투입해 평소와 동일하게 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종전과 마찬가지로 오전...
"10분 일찍 움직여야 탄다"...서울지하철 9호선 파업 2019-10-07 08:35:41
필수 유지 공익사업장인 만큼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는 100% 운행하고, 퇴근 시간대인 오후 5∼7시는 80%, 나머지 시간대는 운행률 60%를 유지할 방침이다. 그러나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는 비조합원과 불참자 등 대체인력을 투입해 평소와 동일하게 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따라서 9호선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오전...
9호선 2·3단계 구간 파업…"출근 시간은 정상 운행" 2019-10-07 07:00:52
횟수(458회)의 20%를 차지한다. 노조는 지하철이 관련 법상 필수 유지 공익사업장인 만큼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는 100% 운행하겠다는 계획이다. 퇴근 시간대인 오후 5∼7시는 80%, 나머지 시간대는 운행률 60%를 유지한다.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는 비조합원과 불참자 등 대체인력을 투입해 평소와 동일하게 열...
[사설] 국민 생명과 안전 볼모로 '파업천국' 완성하겠다는 민노총 2019-09-19 17:41:45
등 10여 개 필수유지업무에 대해 파업을 제한하고 있다. 쟁의행위를 하더라도 노사는 업무유지 인력을 배치해야 한다. 사용자는 파업참가자의 50%까지 대체인력 투입이 가능하다. 병원 노조가 파업해도 중환자실·수술실·응급실 등이 정상 운영되는 이유다. 일반 기업에서의 파업은 회사 측에 피해를 주지만,...
부산지하철 파업 출근길 대란 없었다…시민들 "평소와 다름없어" 2019-07-10 09:41:22
않은 열차운행 간격이었다. 필수 공익사업장인 부산지하철은 노조 파업 시 필수유지 업무자(1천10여명)가 즉각 투입된다. 하지만 오전 9시를 넘기면서 전동차 운행 간격이 평소 6분 30초대에서 11∼12분대로 늘어났다. 이 때문에 긴 배차 간격에 몇몇 승객은 짜증 섞인 말을 내뱉기도 했다. 부산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9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