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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관광공사, 인도 뉴델리서 K-관광 로드쇼…7만명 방문 2024-10-22 09:16:04
한류에 빠져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K-관광 로드쇼가 진행됐다. 관광공사는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메이크업, 헤어 등 한국식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또 인도 인구의 약 40%가 채식주의자인 점을 감안해 현지에 진출한 농심, 롯데, 오리온과 협업해 채식주의자용 라면, 아이스크림, 과자 등을 선보였다....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 개원 13주년 기념 K-콘텐츠 공연 2024-10-22 04:57:53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한류 팬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 말하기 대회, 부채춤 공연, K-뷰티 세미나, K-웹툰 체험, K-팝 공연 등으로 채워졌다. 전승철 문화원장은 "앞으로도 한국과 튀르키예 두 나라가 피로 맺어진 형제의 관계를 넘어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방면에서 더...
[단독] 중남미·亞 휩쓴 'K뷰티 대장주'…LG 등도 인수 저울질 2024-10-21 18:14:03
K뷰티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꼽힌다. 중국의 ‘한한령’(한류 금지령) 이후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은 화장품을 대신해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는 뷰티산업의 핵심으로 급성장했다. 미용 의료기기는 마케팅 경쟁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는 화장품과 달리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시장 지배력을 높여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커버스토리] 노벨문학상도 품었다…K콘텐츠 힘 어디서 오나 2024-10-21 10:01:02
K-팝·K-드라마·K-푸드 등으로 확산 일로인 한류가 이런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쳤을 것이란 점입니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에미상 수상, BTS(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석권 등은 물론, K-푸드와 K-뷰티 등의 인기가 분위기를 만들었다는 얘기죠. ‘클래식계의 오스카상’이라 불...
[데스크 칼럼] 사우디가 CJ를 주목하는 이유 2024-10-20 18:25:57
중요하다. 중동은 아프리카와 함께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가 산업적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약 6억 명이 사는 중동·북아프리카(MENA·Middle East North Africa)는 K엔터·푸드·뷰티가 주력인 기업들에 미개척 시장으로 남아 있다. 이 시장 공략을 위해서도 엔터·미디어산업 육성에 대한 지원...
에이블리, 남녀패션 잘 팔리더니…日까지 잡고 '거래액 대박' 2024-10-15 11:58:53
기존 주력하던 여성복에 이어 남성복이 잘 팔렸고,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애플리케이션(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까지 포함한 통합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31% 늘었다. 플랫폼별로...
현대홈쇼핑, 일본 진출 희망 15개사와 도쿄 한류박람회 참가 2024-10-15 10:45:34
현대홈쇼핑, 일본 진출 희망 15개사와 도쿄 한류박람회 참가 "뷰티, 의류, 주방용품 등 100억원 상당 수출 상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현대홈쇼핑은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협력사 15개와 함께 지난 11∼13일 일본 도쿄 사이타마현에서 진행된 '2024 도쿄 한류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日서 한류 대단하네"…2만명 몰렸다 2024-10-13 12:49:09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도쿄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일본은 지리적 근접성과 상호보완적 경제 관계...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일본은 지리적 근접성과 상호보완적 경제 관계, 미래 협력의 잠재력 측면에서 한국의 중요한...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번째로 큰 부문이라는 것이다. 반면 중국에서 K-뷰티 제품의 판매가 하락할 것이라 전망한 컨설팅회사 프로스트앤드설리번의 소먀 스리나트는 "이 분야에서 '한류'의 매력은 감소했다"면서 "한국은 중가 뷰티 제품 부문에서 활약했지만, 이제는 경쟁력 있는 중국 제품들로 대체됐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