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도 8년전 도입…보험판매社 허용해야" 2024-11-21 17:40:27
있다. 김 회장은 “보험판매 전문회사는 고객에게 보험금을 최대한 지급해 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보험금 지급을 놓고 소비자와 보험사 간 분쟁이 벌어지는 걸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보험업권의 제판분리가 한층 가속화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보험사는 상품을 만들고 기금을 운용하는 역할을 맡고, 상...
LG전자, 제품 뛰어넘어 '솔루션 중심' 조직개편 2024-11-21 16:53:06
LG전자는 해외 지역 B2B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영업본부 산하에 B2B사업역량강화담당을 신설한다. 미래전략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는 CSO(Chief Strategy Office)부문에는 전사 AI 컨트롤타워 역할을 추가로 부여해 AI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낸다. 전사 디지털전환 총괄조직 CDO(Chief Digital Office)부문은...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트렌드를 인큐베이팅한다는 의미의 둥지(Nest), 고객 및 협력사 관계(Network) 등 무한한 확장성과 가능성을 제곱(N)으로 표현했다. 향후 올리브영의 과제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이 방한 외국인의 쇼핑 필수코스로 자리 잡은 것처럼 해외에서도 존재...
미래에셋證 "해외주식 고객 수익 11.4조↑…엔비디아 166%↑" 2024-11-21 16:28:36
올해 들어 지난 12일까지 해외주식 고객 수익이 11조 4천억 원 순증해 총 잔고 36조 5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 보유 잔고 상위 종목인 엔비디아·테슬라·마이크로소프트·애플·브로드컴 등 글로벌 혁신기업의 수익률이 높았다. 엔비디아는 166% 수익률로 평가이익이 약 3조3천억원에 달했고, 테슬라는...
LG전자, 사업본부 조직 개편…'임원 42명' 승진인사 단행 2024-11-21 16:20:53
본격적 성장을 위해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해외영업본부에 해외 B2B 컨트롤타워 역할을 새롭게 부여했다. 플랫폼 기반 서비스사업을 확대하고자 TV, 모니터, 사이니지 등 디스플레이 기반 사업을 통합 운영해 시너지를 낸다는 구상이다.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인 사업은 안정적인 지원이 가능하고 사업 간 관련성이 높은...
"이 車 세련됐네" 여심 사로잡더니…연 4만대씩 팔아치웠다 2024-11-21 13:43:36
있다. 해외에서도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SUV로 인식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티볼리는 유럽, 아시아, 중동 등 35개국에 수출되며 12만6076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퍼포먼스와 넓은 적재 공간 등 실용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유럽 시장은 티볼리 전체 해외 판매량 중 9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76%의 판매...
한화 포레나,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7'에 선정 2024-11-21 13:13:21
도입하여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알맞은 고객니즈를 반영했다. 또한 에어커튼을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주민 소통공간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의공간 ‘포레나 메리 키즈 그라운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반복되는 외국환거래 위반…금감원, 은행권에 '핵심설명서' 배포 2024-11-21 12:00:04
▲ 해외직접투자 ▲ 부동산 취득·처분 ▲ 금전대차 ▲ 증권거래 등이다. 그러나 금융소비자의 미신고 등으로 인한 법 위반 건수는 매년 1천100~1천300건 수준에 달한다. 금감원은 "위반 유형이 정형화하고 위반 시기도 집중화하는 등 매년 유사한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금융소비자가 외국환거래...
KGM '티볼리' 내수 판매 30만대 돌파…글로벌 누적 42만대 2024-11-21 11:27:55
국내 30만186대, 해외 12만6천76대가 팔려 총판매 42만6천262대를 기록했다. 해외에서는 90% 가까이가 유럽 시장에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티볼리는 출시 첫 해 국내에서 4만5천21대가 팔리며 소형 SUV 시장에서 54.7%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KGM은 티볼리가 1천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