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3주간 배추 69만포기 푼다…30만포기 1천600원대 특가 2024-11-08 06:07:00
정부 할인을 지원하고, 유통업체의 20% 할인을 추가해 소비자가격을 최대 40% 낮춘다고 발표했다. 이마트는 올 초부터 특정 산지가 아닌 문경과 아산, 예산, 서산, 춘천, 해남, 무안 등 전국 각지에서 가을배추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해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마트가 준비한 가을배추 가운데 나머지 39만 포기(13만...
양양 로컬 브랜드 창출팀, '다이브 인 양양 장인학교 피칭대회·성과 공유회' 개최 2024-11-07 09:51:01
창업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피드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부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양양 로컬브랜드 창출팀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글로컬·로컬브랜드 창출 사업을 통해 현북면 일대의 골목 상권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브랜드 구축과 예비 창업자 교육을 추진하고...
[트럼프 재집권] 더 세진 '앵그리 투표'…美민주주의 위기 경고에도 트럼프 선택 2024-11-06 18:39:36
관세가 수입품 가격을 상승시키면서 결국 미국 소비자들에게 전가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지적이나 '미국 소비자에 대한 세금'이라는 해리스 부통령의 비판에 대해 "해외 업체들에 부과시킬 것", "관세가 부담되면 미국에서 미국인을 고용해서 만들면 된다" 등의 논리로 대응했다. 이 결과 트럼프 전 대통령은 대선...
오뚜기, K라면 열풍 타고 'OTOKI' 수출 70개국으로 늘린다 2024-11-06 16:10:07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낸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브랜드 영문 표기도 기존 ‘OTTOGI’에서 발음하기 쉬운 ‘OTOKI’로 바꿨다. 1988년 출시된 진라면은 오뚜기의 대표 수출 효자 상품이다. 부드러운 면발과 진한 국물로 해외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진라면 순한 맛은 수출 상위 5개국 중...
벼룩시장서 스쿠터 팔던 여학생, '자산 1조' 기업가 됐다 2024-11-05 15:56:59
부자' 명단에서 39위에 올랐다. 왕은 이 명단에서 마돈나와 동일한 순자산을 기록했으며, 60대 이상이 대부분인 명단에서 가장 젊은 '자수성가 여성'이 됐다. 왕은 중국 랴오닝성 선양 출신으로 16세에 어머니와 함께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로 이주했다. 그는 학창 시절 주말마다 벼룩시장에서 스쿠터를...
산지 쌀값 하락세 지속…한 가마에 18만원대 2024-11-03 07:01:00
빵, 육류 등을 찾는 소비자도 늘었다. 이에 작년 국민 1인당 평균 쌀 소비량은 56.4㎏으로 관련 조사가 시작된 1962년 이래 가장 적었다. 30년 전인 1993년(110.2㎏)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정부는 쌀 공급 과잉을 줄이기 위해 내년 벼 재배 면적을 8만㏊(헥타르·1㏊는 1만㎡) 줄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은행 믿고 있다가 16억 털렸다"…60대 '멘붕'온 사연 [유지희의 ITMI] 2024-11-02 19:02:09
금융소비자 보호법에 따라 대면으로 가입한 적금을 비대면으로 해지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줘야 했지만 설명의무를 위반한 것에 대해 책임이 없다는 입장"이라며 "추가로 보이스피싱범에 의해 당일 새로운 기기에서 인증서가 신규로 발급됐고 적금 5개가 10분 안에 해지됐는데 실효성 없는 문자메시지만으로 해지 절차가...
DL이앤씨 '아크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4년 연속 1위 2024-10-31 16:12:02
DL이앤씨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인 ‘아크로(ACRO)’가 소비자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671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42.2%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아크로를 꼽았다. 1위를 차지한 아크로와 ...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개인카페를 위한 마케팅·운영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 ‘니어라운드’ 2024-10-28 22:46:11
이 대표는 “소비자는 비용을 절약하고 가맹점은 비용 대비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기존 묻지 마 식으로 지출하던 광고 마케팅 비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커클 앱 사용자들은 기존 사용자들에 의해 서비스를 처음 경험하는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카톡을 통한 선물하기나...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중 네이버페이가 50%로 1위를 차지했고 카드·금융사 간편결제(49%), 카카오페이(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