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2022년 상장 목표로 프리 IPO 추진" 2020-09-03 19:10:14
CJ올리브영 지분은 CJ 주식회사와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부장, 이 회장의 동생인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가 각각 55.01%, 17.97%, 10.03%를 보유 중이다. 하지만 구 대표는 "이번 IPO 과정에서 CJ올리브영 지분 55%를 들고 있는 최대 주주 CJ 주식회사의 경영권 지분에는 변화가 없다"면서 지분 매각설을...
CJ올리브영, 2022년 목표로 상장 추진한다 2020-09-03 11:01:06
CJ올리브영은 최대주주인 CJ(지분율 55.01%) 외에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아들인 이선호 부장(17.97%)과 딸 이경후 CJ ENM 상무(6.91%), 동생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10.03%) 등이 주요 주주다. CJ그룹 오너 일가가 보유한 CJ올리브영 지분은 44.07%에 달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CJ그룹, 푸드테크·미디어·물류분야 기술 가진 스타트업 모집한다···‘오벤터스’ 3기 모집 2020-08-11 16:36:00
CJ ENM은 '콘텐츠 기획·제작·유통 전반에 걸친 혁신기술 및 신규 사업모델',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머신비전을 활용한 품질·포장·제조 과정의 불량 패턴 분석기술' 협력 등을 통한 사업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 CJ라이브시티는 '새로운 여가·놀이 경험 및 디지털 개인화 서비스 사업화', CJ파워캐스트는 '전시장,...
'삼성동 파도' 기획한 이성호 대표 "실제 같은 파도 영상…코로나 블루 씻으세요" 2020-06-09 17:57:57
4개 면적)의 대형 전광판은 CJ파워캐스트가 2년 전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d’strict(디스트릭트)가 만든 공공 미디어 예술 WAVE가 나오면서 세계인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디스트릭트의 공식 유튜브 영상은 지난달 13일 업로드된 이후 9일 현재 10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박리다매...
강남 한복판에 '초대형 파도'가…"최고" 외신 찬사 [영상] 2020-05-25 09:47:43
이은 '제4의 스크린'으로도 불린다. CJ파워캐스트,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설치한 이 사이니지는 9000니트 밝기와 초고화질(UHD)의 2배에 달하는 해상도를 지원한다. 니트 수치가 높을수록 낮에도 선명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광고용 옥외 사이니지는 보통 평면이거나 단일면만 사용한다. 이 사이니지는 두...
코엑스 앞에서 요동치는 파도…한국 사이니지 기술력 재조명 2020-05-24 08:00:00
CJ파워캐스트,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이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사이니지는 공공장소나 상업장소에 설치되는 옥외 광고용 디스플레이로 TV와 컴퓨터,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 이어 '제4의 스크린'으로 일컬어진다. 외벽 두 면을 곡면 형태로 연결한 이 LED(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는 가로 81m·세로 20m로, 농구...
"도로 위 택배기사에 감사 인사"…국내 최초 차량인식 광고 2020-01-20 10:58:23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택배 기사가 옥외광고를 지나칠 때 "이른 아침부터 올림픽대로를 달리는 택배 기사님 늘 감사합니다"라는 내용이 실린다. 캠페인은 국내 고속도로 가운데 가장 교통량이 많은 올림픽대로 내 CJ파워캐스트의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에서 만날 수 있다. acui721@yna.co.kr (끝)...
이재현 CJ회장 조카들, '올리브영' 지분 늘려 2020-01-07 17:51:05
회장의 조카들이 CJ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지분율을 확대했다. CJ올리브영은 국내 1위 H&B(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을 운영하는 회사다. 7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의 동생인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는 최근 자녀들에게 CJ올리브영 지분 4.8%를 증여했다. 이 대표의 CJ올리브영 지분율은 기존 14.8%...
안경훈 얍컴퍼니 대표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시각, 최적의 장소에서 제공" 2019-11-28 16:55:45
지난 9월에는 CJ파워캐스트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CGV를 비롯한 CJ파워캐스트의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 채널, 콘텐츠 등과 결합해 위치기반의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발굴하고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기술적 완성도가 높은 데다 운영비까지 저렴하다는 게 우리 서비스의 강점입니다.” ▷공공 분야에서도...
'콘텐츠 공룡' 디즈니도 나섰다…넷플릭스와 'OTT 전쟁' 개시 2019-11-12 17:33:25
컴캐스트도 내년 4월 OTT ‘피콕’을 선보인다. 애플과 AT&T의 국내 진출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국내 OTT업계에서는 넷플릭스에 이어 이들 후발주자의 한국 진출 시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강준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 연구위원은 “디즈니플러스 등 대형 콘텐츠 기업의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