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부모들 통 크네…"비싸도 산다" 불티나게 팔린 신발 2024-11-24 17:54:42
성장률이다. 유통·패션업계에선 MZ세대가 유아동복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SNS에 자녀 사진을 올리는 게 흔해지면서 ‘브랜드 옷’ 판매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인스타그램에 자녀가 유치원에 어떤 옷을 입고 가는지 공유하는 ‘등원룩’ 게시글은 약 663만 개에 이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비트코인 단숨에 10만 달러 눈앞…'큰손'은 5060 [중림동사진관] 2024-11-23 11:00:03
있습니다. MZ제치고 ··· 60대 이상, 평균 투자금액 '1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집권2기가 다가오면서 세계 금융·자산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의 규제완화 기대로 암호화폐 가치는 치솟고 있고, 관세 부과에 따른 유럽 경제 타격 우려로 유로화 가치는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인쌩맥주, 신메뉴 ‘분모자 폭탄 지코닭’ 출시 3개월 만에 3만 개 판매 달성 2024-11-23 10:00:00
이루는 메뉴로, 자극적인 맛과 식감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개발했다. 인쌩맥주 본사에서 마케팅 100%를 지원하여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 인쌩맥주가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분모자 폭탄 지코닭’은 출시 3개월 만에 3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본사...
MZ들 '북적북적'…권리금 2억에도 못 들어와서 난리 난 동네 2024-11-22 17:19:38
MZ·관광객, 상권 이끌어한국부동산원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 조사’에 따르면 3분기 서울 상가(통합) 임대료는 0.43% 올랐다.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서울과 부산이 유일하게 플러스 변동률을 보였다. 서울에서 임대료가 가장 많이 뛴 상권은 뚝섬(4.29%)으로 조사됐다. 성수동 연무장길 등 일대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캄보디아서도 K소주 열풍…하이트진로 “현지 수출 연평균 31% 증가” 2024-11-22 14:44:05
기간 약 10만 명의 관객이 방문하는 등 캄보디아 MZ 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바(BAR)’를 운영하며 참이슬과 청포도에 이슬을 비롯한 과일리큐르(Liqueur·혼성주) 5종을 판매하고, 포토존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지인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K-뷰티 핫플' 성수에 떴다…국내 최대 규모 '올리브영' 2024-11-21 17:50:31
단순히 많은 상품을 진열하기보다는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극대화하고, 협력사 및 고객과 소통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올리브영N 성수에는 카테고리별 12개 전문관, 올리브영N 성수 한정 상품을 판매하는 '더 코너...
대구 옛 '문인 아지트', 도심 캠퍼스로 부활 2024-11-21 17:29:21
디저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디저트 열풍을 활용한 축제다. 두바이초콜릿, 쫀득쿠키, 얼려 먹는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 시식과 디저트 및 공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소상공인 부스 24개를 운영하며 플리마켓과 공연도 연다. 대구=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매장을 운영하는 목적은 하나다. ‘MZ세대’를 확보하겠다는 것. 최신 뷰티·패션·식음료(F&B) 트렌드의 성지로 꼽히는 성수동에 매장을 낸 것도, 요즘 잘된다는 모든 형태의 매장을 모아놓은 것도 젊은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결정이다. 전시 체험, 카페, K팝 굿즈숍…. 이곳에는 없는 게...
'세계 최대 뷰티 매장'…올리브영N 성수 미리 가보니 2024-11-21 15:04:45
대신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하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1층에는 긴 탁자 위에 미술관 작품처럼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뒀다. 올리브영 25주년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제품들이다. 매장 곳곳에서는 고객들이 상품 구매에 앞서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이 車 세련됐네" 여심 사로잡더니…연 4만대씩 팔아치웠다 2024-11-21 13:43:36
디자인이 꼽힌다. 18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20·30세대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실용성을 갖춤으로써 젊은 고객층에게 가격 부담을 낮추며 생에 첫 SUV로 주목 받았다. 정통 SUV와 차별화되면서도 젊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여심을 사로잡기도 했다. 티볼리는 또 2017~2019년 3년 연속 여성 운전자들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