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즌, 국내 최초 BL 시트콤 ‘하숙집 오!번지’ 공개…매력적인 다섯 남자들의 특별한 연애 2022-07-07 16:40:19
1호 BL 웹드라마 제작사 이모션스튜디오가 공동 제작, BL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eezn(시즌)은 ‘블루밍’, ‘컬러러쉬’ 등 인기 BL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하숙집 오!번지’까지 라인업에 새로 이름을 올리며 BL 콘텐츠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기대하게 한다. ‘하숙집...
'명함 3억 장' 입력한 리멤버가 채용 시장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6-28 11:27:12
일본에서도 명함 관리 서비스를 내놔 1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등록된 명함 데이터만 1억 장이 넘어가면서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 개인들의 프로필을 공개해 인재 채용 등에 활용하는 서비스도 시험 중이다. 매일 뉴스를 전하며 전문가들이 멘트를 달아주는 '리멤버 나우'라는 서비스를 하는 이...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많이 선보였다. 가입자와 가입자 가족 삶을 책임지는 ‘헬스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도 정했다. 세라젬, 전국 120여 곳서 체험 마케팅 펼쳐 생활의료가전 부문 1위세라젬은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생활 의료가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충분한 체험 기회를...
카카오, 2년 만에 시총 10위권 밖으로 2022-06-22 17:24:44
증권업계에서는 콘텐츠사업이 두 회사의 실적과 주가 향방을 가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콘텐츠사업은 양사 모두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는 유일한 영역”이라며 “웹툰과 웹소설은 세계에서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고 가입자당 평균매출도 올라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주' 카카오, 2년 만에 시총 '톱10' 밖으로 밀려나 2022-06-21 15:57:55
“웹툰과 웹소설은 글로벌 전역에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고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도 올라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이 글로벌 웹툰 사업의 주도권을 가질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은 성장주의 높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을 정당화할 수 있다”고...
네이버, 20대 콕 찍어 'Z세대 멤버십' 만든다 2022-06-19 17:27:55
뒤 가입자 수가 전년 대비 세 배 이상 늘었다. 멤버십 제휴 생태계가 커지면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효용이 단일 분야 사업자는 제공하기 힘든 영역까지 다방면으로 늘어난다. 단순 배송 관련 서비스만이 아니라 영상·교육·게임 등 사용자마다 원하는 혜택을 쓸 수 있는 식이다. 멤버십은 플랫폼의 캐시카우 역할을 한다....
[단독] "20대 입맛에 딱"…네이버 'Z세대 멤버십' 나온다 2022-06-19 16:19:08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이상 늘어난 게 대표적인 사례다. 생태계가 확장되면 이용자 입장에선 다방면에서 받을 수 있는 효용이 늘어난다. 계정마다 쇼핑을 해야만 적용되는 단순 무료 배송·반품 커머스 서비스만이 아니라 영상·교육·게임 등 사용자마다 원하는 제휴처에서 각종 혜택을 쓸 수 있는 식이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서 숨은 보험금 찾아보니 '쏠쏠' 2022-06-15 14:30:49
조건을 만족했음에도 가입자가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을 의미한다.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도래한 이후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의 보험금을, 휴면 보험금은 소멸시효가 완성됐지만,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아 보험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이 보관하는 보험금을 말한다. 이런 숨은 보험금은 발생 사실을 가입자가 인지하지 못한...
네·카는 손 못 댄 '빨간맛 웹툰'…19禁 왕좌 노리는 스타트업들 2022-06-08 17:13:22
작업 공간을 어둡게 한다”고 설명했다. 작가실 밖에 있는 회의실에선 웹툰 PD와 작가들의 기획 회의가 이뤄지고 있었다. 탑툰은 19금 웹툰 분야 1위 플랫폼이다. 전 세계 가입자만 4500만 명, 매출 658억원(2021년), 보유한 자체 제작 작품만 250여 개에 달한다. 소속된 웹툰 작가만 90여 명이다. 이곳에서 매주 3~4개의 ...
"네이버·카카오는 못할걸"…'19금' 웹툰 스타트업의 도전기 [긱스] 2022-06-08 09:53:23
웹툰 플랫폼의 가능성을 발견했다. 유 대표는 가진 돈을 모두 털어 탑코를 세우고 플랫폼 탑툰을 열었다. 창업한 해 가입자 30만명, 매출 30억원을 기록하면서 웹툰계의 '신성'으로 주목받았다. 8년이 지난 지금은 전세계 가입자만 4500만명, 매출 650억원, 보유한 자체 제작 작품 수만 250여개에 달한다. 여성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