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권영식 대표 "난 게임을 사랑하는 넷마블 운영자다" 2014-09-02 15:48:05
정보화대회'를 열었다. 넷마블,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직접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그는 '나는 넷마블에서 운영자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이다. 즉 매일 만나는 사람이나 마찬가지다. 10회를 맞이한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 ...
넷마블,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마구마구' 2014-09-02 10:03:05
넷마블(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 10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및 '제 12회 전국특수교육 정보화대회'를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9월 2일, 3일 양일간 진행한다. 넷마블이 2009년부터 6년째 개최하고...
넷마블,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미담사례 공모전 진행해 2014-08-27 15:01:52
권영식, www.netmarble.net)은 전국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및 전국 특수교육 정보화대회 미담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발표했다. 미담사례 공모전은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를 통해 참가자가 느꼈던 감정과 경험을 함께 나누고 대회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
한콘진, 이스포츠 통해 장애 부담 극복, 외부와 소통 시작해 2014-08-27 15:00:57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 넷마블(대표 권영식)과 함께 진행한 미담사례 공모전은 '전국 장애학생 이스포츠대회' 겸 '전국 특수교육 정보화대회'와 관련된 참가자들의 미담을 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자유수기 및 그림 형식의 작품 제출 방식으로 지난...
넷마블, 쿠키봉사단의 보람찬 하루에 대해 알아볼까요? 2014-08-06 11:38:07
'해피스페이스' 충남 게임여가문화체험관 개관 넷마블이 충남 천안아산 국립특수교육원에 제 25호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개관식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번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연간 1만명의특수교사가 연수과정을 거치는 국립특수교육원에 개관하여 교사들이 장애학생들의 게임여가문화 직접...
웹툰으로 수학문제 풀이도 쉽게! 세한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주목' 2014-08-05 10:44:02
전했다. 아울러 세한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최근 7월부터 12월까지 충청남도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이모티콘&캐릭터 디자인과정’을 개설,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우수한 교수진들이 도움을 주고 있고 관련 전문인 양성에도 함께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질적 창업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전문 교육을 추진하는...
넷마블, 장애학생을 위한 '충남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오픈! 2014-07-30 12:10:30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전국 특수교사 연수원인 국립특수교육원에 개관하여 교사들이 장애학생들의 게임여가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게임을 통한 장애학생과의 소통 및 지도에 더욱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특수교육원 우이구 원장은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을 통해 특수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테샛' 공부합시다] 고교 생기부 기재되는 '테샛'…대학 입학의 사다리 2014-07-18 17:45:47
16학점 △3급 14학점 등의 학점이 인정된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이택호 학장은 “테샛을 학사 취득에 활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테샛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교 졸업생이나 대학 중퇴자, 다른 대학에 편입하려는 대학생들이 테샛을 활용할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빠른 시일 내 학사 학위...
[인디 게임 11] 같지만 확 다른, 인디 게임과 스타트업 2014-05-27 00:31:59
한경닷컴 게임톡 이득우 객원기자 dustin@indp.kr 이득우는? 유니티 엔진의 한국 지사 이사로 근무하면서 유니티 엔진을 국내에 소개하는 기술 전도사로 활약했다. 지난해 5월에 1인 기업의 꿈을 안고 독립하여 대한민국 인디개발자들의 총회 인디개발자서밋, 인디게임잼 행사 인디게임위크엔드, 국내 최초 지스타...
[인디 게임 10] 밥벌이 지겨움과 창작열 돋는 게임 2014-05-20 00:18:16
본격적으로 시작한 뒤 지금 까지 7개월 동안 게임개발에 집중한 시간은 3개월 채 안 된다. 나머지는 교육원에서 교육을 준비하거나 여러 외부 이벤트에 신경 쓰는데 쓰는 시간을 할애했다. 항상 내 스스로 물었다. 내가 시간을 너무 게으르게 관리하는 것이 아닌가? 때로는 초조함, 불안감, 심지어 정체성에 대한 고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