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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준학 농협은행장 취임…"디지털금융 선도은행 만들 것" 2021-01-04 12:28:31
강조했다. 영업채널과 사업전략 전반을 고객과 영업 현장 지향적으로 재설계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권 행장은 "단순히 금리조건이 좋은 상품이 아니라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확실한 타깃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실시해 고객기반을 넓혀 가야 한다"고 말했다. ESG경영과 관련해선 "시대...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디지털화, 생존 달린 문제…더 속도내야" 2020-12-31 14:40:24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금융소비자보호법이 2011년 처음 발의된 이래 수많은 논의 끝에 2020년 3월 국회를 통과하여 조만간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신뢰는 금융의 존립 기반이고 고객 신뢰의 기본은 두터운 소비자보호입니다. 금융회사는 소비자 중심의 금융상품 제조·판매·사후관리 시스템 마련,...
[신년사] 공정위원장 "건전한 디지털시장 제도적 기반 만들겠다" 2020-12-31 14:35:03
취약계층의 권익을 보호하는 사회안전망으로서의 공정경제 인프라를 더욱 튼튼하고 촘촘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40년 만에 처음으로 전부 개정된 공정거래법이 개정 취지와 국민의 기대에 맞게 시행될 수 있도록 기업 등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의 안전할 권리와 정확히 알 권리를 충실히...
하나투어, 마일리지·여행상품권 유효기간 6개월 연장 2020-12-30 13:24:19
없는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조치다. 2021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만료 예정인 47억원 상당의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2021년 7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로 6개월 연장한다. 지난 8월에도 올해 만료되는 59억 5천만원 상당의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1년...
하나투어, 마일리지·여행상품권 유효기간 6개월 연장 2020-12-30 12:27:11
= 하나투어는 내년 상반기에 소멸 예정인 고객의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6개월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연장 대상은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만료 예정인 47억 원 상당의 고객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이다. 하나투어는 올해 8월에도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 기간을 1년...
한국선급, 정규직 공개 채용 실시 2020-12-28 12:47:07
바다에서의 인명 및 재산의 안전과 해양환경을 보호하고, 해사산업 발전과 조선, 해운 및 해양에 관한 기술진흥을 목적으로 1960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1988년 국제선급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했다. 부산에 있는 본사를 비롯해 런던, 그리스, 싱가포르, 상하이 등 국내외 60여개 지부와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
편의점 첫해 장사 안되면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 가능하다 2020-12-23 14:16:55
부담하도록 했다. 점주의 잘못으로 고객이 피해를 본 상황에서 본부가 이를 보상한 경우 본부는 점주에게 구상권을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차정비업종에 대해선 가맹점 평가제도가 마련됐다. 자동차정비는 서비스 수준이 균일하게 유지돼야 하는 만큼 본부가 가맹점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평가 근거, 평가항목,...
[연합시론] '플랫폼 종사자 보호 대책' 사각지대 없도록 꼼꼼히 설계해야 2020-12-21 14:06:08
[연합시론] '플랫폼 종사자 보호 대책' 사각지대 없도록 꼼꼼히 설계해야 (서울=연합뉴스) 여러모로 노동자의 성격을 띠고 있으나 법적으로는 노동자로 인정받지 못해 권익이 침해되는 경우가 많았던 플랫폼 종사자들에 대한 정부의 보호 대책이 나왔다. 플랫폼 사업은 휴대전화 앱이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배달 라이더도 실업급여 받는다…배달료 오를까? 2020-12-21 10:00:02
종사자를 포함하지 않고 별도의 특별법을 만들어 처우 개선이 어렵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이재갑 장관은 이에 대해 "근로기준법, 노동조합법 등 노동법상 근로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우선 노동법을 통한 보호를 하고 노동법 적용이 어려운 사람에 대해서도 일하는 사람으로서 당연하게 누려야 할 권익을 보호하고,...
삼성화재, 보험 가입부터 보상까지…비대면 업무처리·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 2020-12-16 15:06:10
‘고객권익보호위원회’에 상정해 공정성, 객관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분쟁을 보다 합리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총 116회의 심의를 진행해 고객불만 사전 예방 및 사후구제 절차 강화 등의 고객 권익보호를 통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전국 8개 권역(강남, 강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