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출산 직격탄…위기의 테마파크 에버랜드, '데이터 경영'으로 돌파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8-11 18:34:01
없었다. 멤버십 도입 이후 1 대 1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우선 앱에 가입할 때 방문객의 기본 인적 정보, 자녀 유무, 취향 등 데이터를 수집한다. 에버랜드에 입장한 뒤 스마트 줄서기와 적립 기능을 이용할 때마다 어트랙션·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기록한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 패턴을 분석해 방문객 성향에 맞는...
배달 수수료 인상에 음식값 '꿈틀'…보이콧 움직임도 2024-08-11 14:11:32
서비스 '배민클럽' 이용자의 주문을 받으려면 배민1플러스 가게로 선정돼야 한다. 이를 위해 점주는 음식 가격을 다른 배달앱보다 비싸지 않게 설정해야 한다. 최소 주문 금액도 다른 배달앱보다 높으면 안 되고, 할인 혜택도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해야 한다. 쿠팡이츠도 마찬가지로 점주가 '와우 멤버십'...
KT '보야지 투 자라섬' 음악 페스티벌 개최…윤종신·박정현·김윤아 출격 2024-08-11 10:26:50
고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한다. KT IPTV 서비스 '지니 TV'와 독서플랫폼 '밀리의 서재' 등 KT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GS25, 동아제약 박카스, 가마치통닭, 청년 푸드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가 있는 F&B존도 함께...
배달 수수료 오르자 식당들도 '가격 인상'…탈퇴 움직임도 2024-08-11 06:35:00
서비스 '배민클럽' 이용자의 주문을 받으려면 배민1플러스 가게로 선정돼야 한다. 이를 위해 점주는 음식 가격을 다른 배달앱보다 비싸지 않게 설정해야 한다. 최소 주문 금액도 다른 배달앱보다 높으면 안 되고, 할인 혜택도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해야 한다. 쿠팡이츠도 마찬가지로 점주가 '와우 멤버십'...
롯데온, 익일배송 상품 23만개로 확대…당일배송 서비스도 검토 2024-08-11 06:00:03
서비스 상품 수를 크게 확대함으로써 고객이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고도 구매 수요가 많은 상품의 익일 무료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롯데온은 기대했다. 롯데온은 연내에 내일온다 물량을 3배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당일 주문·배송 서비스인 오늘온다 서비스 도입도 검토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를 보였다. 최 대표는 "피드 형식으로 제공되는 개인화된 혜택과 추천 기능을 도입해 쇼핑 동선을 간결하게 하여 원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직관적으로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탐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슈가 음주운전에 방시혁 과즙세연 가이드…하이브 '잇단 구설수' 2024-08-09 11:00:14
도입되는 위버스 유료화 서비스는 디지털 멤버십 카드, 광고 없는 영상 시청, 오프라인 저장, 이벤트 우선 참여 등이 포함된다"며 "약 1천만명 내외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보유한 상황이라 유료 전환율을 높이는 방식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를 4분기에 확인하며 모멘텀이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브는 슈가...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대형언어모델(LLM)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며 "이러한 서비스들은 기존 핵심 사업인 검색과 광고 커머스에 결합해서 수익 모델을 고도화하는 데 집중하고, 별도의 구독료 등 수익화는 현재로서는 검토하고 있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콘텐트리중앙, 2분기 매출 2268억…SLL·메가박스 실적 개선 2024-08-08 20:31:19
뿐만 아니라 2024년 1월부터 현재까지 넷플릭스에 서비스한 콘텐트 8편 모두 글로벌 비영어권 TV, 영화 부문 TOP10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SLL은 하반기에도 TV, OTT에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JTBC에 편성된 '조립식 가족', '가족X멜로', '굿보이', '정숙한 세일즈'는 이미 글로벌...
SK플래닛,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OK캐쉬백 글로벌화 추진 2024-08-08 09:19:07
환전, 로밍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 김교수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한국과 일본의 넘버원 포인트 사업자 간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높이는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양사 간 축적된 사업 노하우와 동아시아 중심 글로벌 얼라이언스 구축을 통해 OK캐쉬백의 서비스 가치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