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 상반기 '버텨낸' 호텔·면세업…하반기 신용도 전망은 [마켓인사이트] 2021-07-08 08:50:35
확산세를 띠고 있는 가운데 호텔·면세 사업자의 신용도 전망에도 시장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국내 신용평가사 중 한 곳인 한국신용평가는 올 상반기 정기 평가에서 호텔·면세 사업자의 신용등급을 모두 유지했다. 지난해 하반기 신용등급 하향 조정을 단행한 데다 올 상반기엔 한국신용평가...
11번가, 발빠른 배송·예능형 라방으로…14년째 e커머스 정상 2021-06-30 15:31:20
사업자와 제휴 협력을 하고 있다. 1월 SSG닷컴 새벽배송을 시작한 데 이어 3월 GS프레시몰 새벽배송, 4월 우체국택배 익일배송 ‘오늘주문 내일도착’, 5월 SLX택배 활용 당일배송 ‘오늘주문 오늘도착’ 등 배송 혁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11번가 ‘오늘장보기’ 전문관은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비상장사 탐구생활]이랜드③ “패션부문, 코로나19 전보다 좋아지는게 목표” 2021-06-30 10:19:01
유통 대기업들이 플랫폼 사업자로의 변신을 도모하는 반면, 이랜드 디지털 채널은 자사 브랜드 제품 판매가 중심이다. 이랜드의 오프라인 유통 사업이 자사 패션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성격이 강한 것과 궤를 같이한다. 이랜드는 기본적으로 그룹 패션 브랜드 포탈 성격의 '이랜드몰'에서 뉴발란스 스파오 슈펜 등...
KT그룹 역량 모은 kt alpha "디지털 커머스 새 판" 2021-06-30 10:00:00
온라인몰 구축 및 운영 등 10년 가까이 집약된 노하우와 함께 안정적 시스템과 인프라, 컨설팅 제공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를 통해 소형 셀러의 동반성장을 돕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자로 도약이 가능하단 설명이다. 정 대표는 "그룹 시너지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여 최고의 경험을...
무신사·야놀자·마켓컬리···기업&협력업체 '동반성장' 카드 꺼낸 플랫폼 기업들 2021-06-22 14:40:59
모든 시스템을 모은 'SME 풀케어 시스템 사이트'도 선보인다. 이곳에선 처음 온라인 창업에 뛰어든 SME들이 활용할 수 있는 각종 기술 도구와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스퀘어에서 제공하는 각종 필수 교육이나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위한 의무 보험 교육 등도 강화할 예정이다....
[법알못] 모텔에 '이 그림' 보이면 뒤도 보지 말고 도망가라? 2021-06-19 20:35:15
"몰카로 인해 피해를 보았다면 형사상 범죄이니 당연히 손해배상도 청구할 수 있다"면서 "다만, 시간과 비용을 고려할 때, 민사소송보다 형사절차에서 사적 합의 또는 형사조정으로 금전적 배상을 받는 편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김가헌 변호사 ※[법알못]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피해를 당한 사연을 다양한 독자들과...
U+알뜰모바일, 이마트24와 맞손…5400개 매장서 유심 판매 2021-06-10 15:44:43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조용민 U+알뜰모바일 MVNO 사업담당은 “코로나19로 인해 근거리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 접점 다각화를 위해 이마트24에서 유심을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창동민자역사 개발 재개... 다시 쓰는 민자역사 스토리 2021-06-09 17:57:34
아름답게 노후 역사를 개선할 수 있으며, 사업자의 입장에선 많은 유동인구가 확보된 역사와 연계한 상업시설을 조성함으로써 경제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롯데백화점이 들어선 영등포역사를 들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민자역사 사업이 진행된 곳으로서 1986년 민자사업...
17만 팔로워·월 매출 15억…인플루언서 쇼핑몰 비결은? 2021-06-09 14:42:53
몰 매출과 SNS 팔로워 수가 늘었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SNS 활성화로 인한 소통 창구 확대는 온라인 사업자에게 큰 성장 기회”라며 “SNS 운영 노하우 공유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인스타그램처럼 자사몰의 브랜딩에 효과적인 채널 연동으로 온라인 사업자의 고속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이커머스 중심으로 떠오른 소호몰, ‘챗봇’서비스로 자체 경쟁력 높인다 2021-06-03 18:04:29
이 가운데 자사몰 제작으로 창업에 뛰어든 소호몰(자사몰)들이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며 영향력을 점점 키워나가고 있다. 3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D2C(Direct To Consumer, 자사 쇼핑몰) 쇼핑몰 수는 지난해 말 기준 누적 180만 여개에 달하며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해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