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콘' 400만개 팔더니…인도에 '설레임' 선보이는 롯데제과 2022-08-25 11:27:15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의 현지화를 통해 인도 아이스크림 공략에 나선다. 롯데제과는 최근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란 현지 제품명으로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시퍼블스는 인도 소비자 조사 결과, 6가지 맛 후보군 중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초코맛과 브라우니 초코맛으로 제품화됐다. 롯데제과는...
`설레임` 14억 인도 공략…"새 이름 `시퍼블스`" 2022-08-25 09:48:15
`설레임`이 인도 공략에 나선다. 롯데제과는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Sippables)`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현지 소비자 조사를 통해 6가지 맛 후보군 중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최종 2가지 맛(초코맛, 브라우니 초코맛)를 선정했다. 앞서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에도...
롯데제과 "설레임으로 인도시장 공략…현지제품명으로 출시" 2022-08-25 09:34:59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Sippables)라는 현지 제품명으로 선보였다. 시퍼블스는 인도 소비자 조사를 통해 6가지 맛 후보군 중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초코맛과 브라우니 초코맛 2종으로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에는 월드콘을 인도 현지에...
최태원 회장이 극찬한 '연어 초밥' 뭐길래…관심 폭발 2022-08-15 11:19:38
SNS에 아이스크림, 우유, 고기, 버터, 해산물, 햄 등 수십여종의 미국 현지 대체식품을 소개하며 "이중 1등은 단연 발효 단백질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라며 극찬한 바 있다. 그간 SK가 대체 식품 기업에 투자를 단행해왔다는 점에서 최 회장이 극찬한 와일드타입 기업에 투자가 진행될지도 업계의 관심사다. SK그룹의...
편의점 '계산대 앞' 차지한 젤리, 껌 매출의 4배…격차 더 벌렸다 2022-08-12 17:19:05
있다. 단무지 젤리, 아이스크림맛 젤리 등 맛과 모양이 특이한 이색 젤리가 SNS를 타고 2030 ‘펀슈머’(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들)까지 공략하면서 소비층을 넓히고 있다. 젤리 제형을 활용한 비타민과 숙취해소제까지 모습을 드러내 젤리 시장은 더 커질 전망이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에서 글로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푹 빠졌다…껌 누른 '대세 간식' 2022-08-12 11:13:48
젤리, 아이스크림맛 젤리 등 맛과 모양이 특이한 이색 젤리가 SNS를 타고 2030 펀슈머(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들)까지 공략하면서 소비층을 넓히고 있다. 이에 젤리 제형을 활용한 비타민과 숙취해소제까지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젤리 시장은 더 커질 전망이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에서 글로벌...
미픽펍, 콜드팜과 함께 맥주에 과일 아이스바 넣은 ‘아이스펍스’ 신메뉴 출시 2022-08-08 10:30:05
이름은 ‘아이스펍스’다. 막대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아이스팝스의 ‘팝’을 호프집 등 서양식 선술집을 뜻하는 펍으로 바꿔 ‘맥주에 넣어 먹는 아이스바’란 의미의 신조어 ‘아이스펍스’를 지어냈다. 미픽펍 메뉴 개발 담당자는 “시트러스향이 가미된 에일류의 수제 맥주에 천연 과일 아이스바를 넣었을 때...
더울수록 잘 팔리네…월 판매량 1000만개 뚫은 음료의 정체 2022-08-04 21:00:01
출시했다. 냉동실에 제품을 얼려 먹으면 수박 맛 아이스크림으로도 즐길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디자인도 수박을 연상케 하는 초록색 껍질 무늬와 붉은색 빵을 적용했다. 수박 과즙을 넣어 부드러운 맛과 함께 초코칩으로 수박 씨까지 구현해 씹어먹는 식감을 더했다. 업계 관계자는 "무더...
고객 요청에…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 선보여 2022-08-04 13:35:47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든 디카페인 메뉴 출시 2주만에 맥카페 판매량 3위에 올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디카페인으로도 해당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여름 한정 메뉴로 만나볼 수 있는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특유의...
과자도 아이스크림도…요즘 잘 팔리는 '대세' 간식들 2022-08-03 21:00:01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스크림에도 올랐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많은 가공식품들이 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는 데 관심이 있다”며 “특히 고열량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아이스크림, 음료, 과자 등에서 저칼로리 제품의 판매량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