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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스 사태 진정 국면, 하지만 화장품 업계는 이제부터 후폭풍 2015-08-04 01:09:40
상위사들도 마찬가지다. 제고 부담으로 자금 회전이 쉽지 않아 투자자 모집에 나서거나 합병, 제휴 등을 추진하는 기업들도 잇달아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한 화장품 중소업체 관계자는 "메르스가 진정 국면이라고 하지만 현재 상황만 본다면 중국 수출 상황은 더 좋아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면서 "특히...
SK텔레콤 "결합상품 지배력 전이 근거없다" 2015-07-03 11:14:52
위사업자보다 이통통신 가입자를 많이 확보하고 있다"며 더이상 보호해야할 3위사업자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결합판매와 관련해 통신과 방송을 관통하는 기반은 `초고속 인터넷`으로 오히려 KT의 우월적 지위남용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돼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SK텔레콤은 이에대한 근거로 KT는 초고속인터넷 단품...
[백기성의 패션칼럼] 2015 S/S 트렌드 깅엄체크로 여름 패션 완성하기 2015-06-30 15:08:15
경사와 위사로 구성되는 면 등의 평직으로서 다용도의 일반적인 직물에 사용되는 체크 무늬를 뜻한다. 쉽게 말해 바둑판처럼 정사각형의 네모가 규칙적으로 배열된 체크를 깅엄체크라 하는데 일명 식탁보 체크라고도 불린다. 깅엄체크는 가장 기본적이고 익숙한 무늬로서 이번 시즌 주목 받고 있는 체크 패턴에 해당한다....
`통신요금인가제` 결국 폐지로 결론 2015-06-25 11:30:00
1위사업자의 지배력이 더 강화될 수 있다는 우려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출시돼 한 달 반만에 350만명의 가입자를 모집한 데이터중심요금제. 이 요금제는 가장 먼저 KT가, 1주일 뒤에는 LG유플러스가 출시했고, SK텔레콤의 출시가 가장 늦었습니다. (KT 5월 8일, LG유플러스 15일,...
'알짜 자회사'로 엇갈린 주가 2015-06-21 21:32:44
위사 판 oci ↓ [ 윤정현 기자 ] 알짜 자회사를 남겨 두기로 한 sk이노베이션과 팔기로 결정한 oci의 주가 움직임이 엇갈렸다.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 주가는 자회사 sk루브리컨츠를 매각하지 않기로 한 지난 15일 이후 3.27% 상승했다. 최근 5거래일간 1091억원어치를 순매수한 기관이 힘을 실었다. 매각을...
메르스 때문에 울고 웃는 제약사들 2015-06-16 21:21:06
위사들의 6월 처방액 감소폭은 더욱 클 전망이다. 갈 곳을 잃은 영업사원이 본사로 출근하면서 회사마다 때아닌 주차난과 회의실 확보 경쟁까지 벌어지고 있다. b제약사 관계자는 “본사 주차장과 구내식당 등에 직원들로 넘쳐나고 있다”며 “메르스 사태로 처방액 감소폭이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고...
LG화학 中전기차시장 공략 가속화…SUV 1위사에 공급 2015-05-17 07:00:12
'장성기차'와 전기차 배터리 계약…중국 수주물량 20만대 이상 확보'韓오창-美홀랜드-中난징' 3각 생산체제 구축, 시장 선도 전략 LG화학[051910]이 세계 최대 중국 전기차 시장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LG화학은 최근 중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점유율 1위 업체인 '장성기차'와...
지난해 화장품 수출 40.3% 상승…"대한민국 화장품 새 역사 쓴다" 2015-05-07 11:22:59
있지만 일부 상위사들이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기록해 업계의 부익부빈익빈 현상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식약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상위 10개사가 지난해 국내 화장품 전체 생산금액 중 74.34%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비중은 전체 62.24%였으며, 여기에 LG생활건강의 계열사인...
의약외품, 알고 보면 화장품 기업이 시장 주도 2015-04-28 10:08:07
화장품 상위사들의 점유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염모제 생산실적은 2,698억원으로 `13년(2,057억원)에 비해 31%나 급증했으며, 생리대도 2,421억원으로 `13년(1,968억원)에 비해 23%나 급증해 생산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생산실적이 가장 많은 치약제(4,281억원)는 4% 증가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삼성·LG전자, 세계1위 등극 불꽃경쟁 2015-04-19 22:19:44
1~5위社 매출 14조~16조로 차이 크지 않아프리미엄 제품 라인 늘리고 신흥시장 공략 특화상품 개발 점유율 확대 '투 트랙' 전략 [ 정지은 기자 ] 세계 가전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았다. 시장을 지배하는 절대 강자가 없다. 1~5위 업체들이 근소한 차이로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