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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K팝 축제 케이콘LA에 사흘간 12만5천명…온라인 580만명 관람 2024-07-30 03:34:59
특히 'K컬렉션 위드 케이콘'이라는 이름으로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해 미국 진출 판로를 모색했다. 인공지능(AI) 기반 K팝 댄스 콘텐츠 기업과 한글 교육 에듀테크 기업 등이 참여해 K팝 댄스 경연, 한글 게임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역대 최대 규모로 부스를 꾸민 CJ올리브영은 국내 중소 화장...
LA 달군 케이콘 열풍에 K뷰티도 웃었다 2024-07-29 17:55:08
중소 브랜드는 이번 케이콘을 해외 진출의 발판으로 삼았다. 브랜드 ‘성분에디터’를 운영하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이진호 대표는 “K뷰티 열풍 덕분에 매출의 절반이 해외에서 나오고 있다”며 “이번 케이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게 목적”이라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송영찬 특파원 0full@hankyung.com...
해외 시장 개척, 혁신 인프라 조성…미래로 함께 간다 2024-07-29 16:19:24
온라인 몰에서 국내 유망 농식품 기업이 직접 자체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도록 K-푸드의 글로벌 온라인 셀러를 육성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플랫폼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한 28개 업체는 아마존 등에 기업 자체 브랜드몰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1년 전보다 51% 증가한 약 800만달러(약 110억원)의 해외...
포용 금융, 상생 경영…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광주은행 2024-07-29 16:04:28
우수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광주은행의 성과와 브랜드 이미지는 국내를 넘어 해외 글로벌 매체에서도 호평받고 있다. 지난 5일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와 CNBC가 각각 ‘2024년 세계 최고의 은행’과 ‘2024 아태지역 최고의 은행’을 선정했는데, 광주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와 카카오뱅크에 이어 ‘2024 월드...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사진을 들고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 국내 중소 브랜드들은 이번 케이콘을 해외진출의 발판으로 삼고 있다. 브랜드 티르티르의 부스 앞은 참가자들이 대형 부스를 둘러 줄을 섰다. 티르티르는 최근 미국 e커머스 아마존에서 쿠션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빔면을 테마로 한 팔도 부스 앞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섰...
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나선다 2024-07-29 06:17:32
파는 중소기업은 2026년 이후 다 없어질 것"이라며 사업다각화의 중요성을 피력하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10월 성인영양식 제품인 셀렉스를 처음 출시했고 2021년 10월에는 셀렉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매일헬스뉴트리션 법인을 신설했다. 2018년 10월부터 지난해까지 셀렉스 누적 매출은 3천590억원이다....
우유소비는 줄고 수입은 늘어…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2024-07-29 06:11:01
파는 중소기업은 2026년 이후 다 없어질 것"이라며 사업다각화의 중요성을 피력하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10월 성인영양식 제품인 셀렉스를 처음 출시했고 2021년 10월에는 셀렉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매일헬스뉴트리션 법인을 신설했다. 2018년 10월부터 지난해까지 셀렉스 누적 매출은 3천590억원이다....
"우리를 거지로 만들었다"…'울분' 2024-07-28 17:55:07
"중소기업유통센터라는 정부 기관이 주선한 플랫폼에서 눈 뜨고 코 베일 줄은 상상도 못 했다"고 하소연했다. 또 "큐텐이 느닷없이 우리를 거지로 만들었다. 중대형 셀러가 먼저 타격을 받았지만 앞으로 소형 셀러와 납품업자, 1차 생산업자에게까지 여파가 걸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5∼7월 전체 판매대금 미정산분이...
격앙된 판매자들 "우리를 거지로 만들어"…수사·대책 촉구 2024-07-28 17:29:42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J사 대표 박모 씨도 티몬이 4∼5월부터 공격적으로 진행한 역마진 프로모션에 의문을 제기했다. 박 대표는 "우리와 상의 한마디 없이 모든 카테고리에서 최대 35%의 역마진 쿠폰이 붙었다. 100만원을 팔면 35만원을 손해 보는 구조였지만 강행했다"면서 "2013년부터 티몬과 거래를 해왔는데 6∼7월...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이번 케이콘 관람객 중에는 K뷰티의 여러 브랜드를 이미 잘 알고 구매 경험이 있는 방문객들도 적지 않아 놀랐다"고 덧붙였다. 홍 리더는 "올리브영이 그동안 국내에서 유망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해 함께 성장해온 것처럼 미국, 일본 등 전략 국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중소기업 K뷰티 브랜드를 알리고자 한다"며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