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라면 수출 4년 새 3배 폭증…코로나에 더 펄펄 끓는다 2020-08-25 08:31:59
품목은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항 중이다. 삼양라면의 면 사업부 수출 현황은 2015년 294억원, 2016년 916억원, 2017년 2036억원, 2018년 1985억원 2019년 2657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양식품은 해외 현지법인이 없어 대부분 국내에서 수출한 물량이다....
'날개 단 라면 수출'…4년 만에 3배 육박 2020-08-25 06:21:00
생산한 물량을 합한 것이다. 농심의 대표적인 수출 품목은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풍을 탔다. 삼양라면의 면 사업부 수출 현황은 2015년 294억원, 2016년 916억원, 2017년 2천36억원, 2018년 1천985억원 2019년 2천657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양식품은 ...
펄펄 끓는 라면시장, 상반기 매출 사상 최대 2020-08-20 17:22:50
배 가까이 늘었다. 신라면(사진), 짜파게티 등 장수 브랜드들이 위력을 발휘했다. 신라면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4% 늘었고, 짜파게티는 23.2%, 안성탕면은 34.9%, 얼큰한 너구리는 28.4% 증가했다. 경기불황이나 재해 등 위기 상황에서 신제품보다 이미 검증된 인기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려...
'집콕'에 엇갈린 희비…봉지 라면 웃고 컵라면은 울었다 2020-08-20 15:25:20
비롯해 2위와 3위인 '짜파게티'(23.2%), '안성탕면'(34.9%)이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농심 관계자는 "경기불황이나 재해 등 위기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신제품보다 이미 검증된 인기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소비에 따른 리스크를 줄이려는 경향이 있다"며 "소비자뿐만 아니라 유통 채널에서도 가장...
코로나에 펄펄 끓은 라면 시장…상반기 1조1300억 사상 최대 2020-08-20 10:54:36
심리가 반영됐다. 라면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 등에 쏠림현상이 나타났다. 신라면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2.4% 성장했고, 짜파게티는 23.2%, 안성탕면은 34.9%, 얼큰한 너구리는 28.4% 증가했다. 농심의 4대 대표 제품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라면 매출 최대…'집콕'에 봉지면 늘고 컵라면 줄고 2020-08-20 10:16:21
'신라면'·'짜파게티' 등 스테디셀러 두 자릿수대 성장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맹위를 떨치면서 라면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봉지면 비중은 늘고 주로 밖에서 즐기는 컵라면 비중은...
[마켓인사이트]코로나에 '好好'…삼양식품·농심 등 식품 업체, 올 2분기 영업이익 '껑충' 2020-08-18 14:32:02
짜파게티'와 '너구리' 판매도 늘었다. 오뚜기 역시 올 2분기 6409억원의 매출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 증가한 규모다. 올 2분기 영업이익은 5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6% 뛰었다. 주력 제품인 라면류와 식품 가공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다른 식품 업체들의 상황도 다르지 않다. 대상과...
中상하이 한국총영사관은 왜 공관서 '짜파구리' 끓였을까 2020-07-30 16:28:26
= "짜파게티 수프는 다 넣고 너구리 수프는 절반만요. 너구리 수프를 다 넣으면 짠맛이 강해져요." 중국 상하이시 창닝(長寧)구 외교 단지에 있는 주상하이 한국총영사관에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인기를 끈 '짜파구리'냄새가 퍼졌다. 총영사관이 초빙한 한국인 요리사가 자기 앞에 설치된 카메라를 향해...
1980년대생 라면 '올드보이' 전성시대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5:50
짜파게티`가 덩달아 주목받았습니다. 소비자가 알아서 만들어 먹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하나의 용기면으로 통합돼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짜파구리 열풍에 농심의 올해 2월과 3월 해외매출이 각각 120%, 116% 증가했다고 하니 기세를 놓치지 않으려는 시도로 풀이되는데, 제조사가 아닌 소비자가 제품을 탄생시킨...
장동현 SK 사장에게 날아온 美직원의 '삐뚤빼뚤' 한글 손편지 2020-07-16 19:27:50
것으로 알려졌다. 짜파게티, 너구리 등 라면과 버터와플, 커피믹스, 오레오오즈, 녹차·홍차까지 상자에 담길 물건도 일일이 직접 골랐다. 장 사장이 쓴 편지도 상자에 넣었다. ‘SK구성원들에게’로 시작하는 편지에 장 사장은 “구성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성장한다”고 썼다. 현지 직원들은 SNS에 집콕 꾸러미와 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