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톡 창간 2주년 판교] 이거 알아? 당신만 잘 모르는 판교 2014-03-03 01:19:57
이유로 서울의 위성도시 수준에 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때문에 2기 신도시가 주목을 받았다. 주변과 연계한 자족성을 확장시킨 2기 신도시 중 선두주자이자 가장 흥미로운 곳이 판교 신도시다. 판교 신도시는 경부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접하고 있어 강남과의 접근이 용이하다. 1기 신도시의 아이...
"지침·권고·구두지도…안보이는 규제가 더 무섭다" 2014-02-26 11:00:23
매분기 민원감축 성과를 평가하는 점을 사례로 들었다. 전경련 측은 "민원 수를 줄이려다 보니 부당한 보험금 지급을 주장하는 악성 민원인 앞에서 속수무책인 경우가 빈발한다"고 업계의 애로점을 소개했다. 행정기관의 권고도 사업 제약 요인으로 지목됐다. 증권사 건전성 지표인 영업용순자본비율은 법률상...
<금감원, 올해 업무 계획 요약> 2014-02-24 11:16:06
'상시감시시스템', '금융상품정보시스템' 및 '민원사전인지시스템' 등을 포괄하는 '사전예방 금융감독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통합 시스템리스크 감시체제(FSS-ISSAM)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금융회사의 위험수준과 금융회사 간 전염 효과에 대한 분석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금감원 업무계획]사전 감독체제 구축…사모펀드·해외진출 장벽 낮춘다(종합) 2014-02-24 10:04:53
성장가능성 등을 신용평가에 반영한다. 저신용자 신용평가모형(credit scoring system, css)의 개발 및 활성화도 유도한다. 금융회사는 대출신청 고객의 직업, 소득 및 금융거래 실적 등을 반영해 고객 신용등급을 산출한다. 이에 따라 대출승인 여부와 대출한도, 금리를 결정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정보 공개 및 공유를...
[2014 금감원 업무계획] 금융 기본질서 확립 `총력` 2014-02-24 10:01:00
금감원장 주관의 민원점검 회의를 리스크·시장상황을 총괄하는 내부점검협의회로 확대 개편합니다. 이와함께 과도한 배당과 성과급 자제 등을 통해 금융사의 손실흡수 능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입니다. 금융사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서는 아시아 국가간 펀드교차 판매 논의에 적극 참여할 계획입니다. 현장중심의 검사에...
"모집인 이력관리제도 도입해 보험산업 신뢰 쌓아야" 2014-02-23 12:01:05
모집인이 모집한 계약의 민원 발생률과 유지율을 점수화해 일정기간 관리하는 '보험모집 종사자 이력관리 제도' 등이 대안이다. 판매수수료도 선취가 아닌 분급방식으로 바꾸는 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게 이 연구위원의 지적이다. 그는 또 "보험금 지급 관련 약관 가운데 전문적이거나 모호한 부분은...
"소비자들 2명중 1명은 금융사·금융당국 신뢰않는다" 2014-02-20 10:01:10
안정성에 대해서는 16.8%만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했고, 48.0%는부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금융시장의 안정성에 대해서는 긍정적(44.4%)이 부정적(25.2%)보다 높았고, 금융당국의 위기대처 능력에 대해서는 부정적(32.6%)이 긍정적(26.4%)보다 높았다. 또 응답자의 절반 이상(52.0%)은 금융회사의 서비스품질이 과...
국세청 납세자보호관에 이재락 변호사 2014-02-17 10:45:44
17일 밝혔다. 국세청 납세자보호관은 국세와 관련된 민원 제도 및 납세 절차 개선, 국세심사위원회 운영 등을 총 지휘하는 자리다. 이 납세자보호관은 사법시험(34회)에 합격한 뒤 1995년 인천지방법원을 시작으로 5년간 서울지방법원 남부지원,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에서 판사로 근무했다. 국세청 관...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3보) 2014-02-03 14:58:00
대한 평가 추가>>텔레마케터 고용·소득 보전 강력 지도…"보완책 강구 중"CMS도 실태 점검…제도개선 마련 검토 금융당국이 금융사의 전화영업(텔레마케팅)을 중지한 뒤 일부 금융사에서 편법 영업 움직임이 포착돼 3일부터 집중 단속에들어갔다. 이번 조치로 텔레마케터들의 고용 여건이 불안해지지 않도록...
지난해 증권·선물업계, 민원·분쟁 건수 '급증' 2014-02-02 11:57:00
이 사실을 알고 문제를 제기했으나 이미 해당 주식의 평가 손실은 1000만 원을 웃돌았다. 지난해 증권·선물 회사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해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는 2만2320건으로 전년보다 1278% 증가했다. stx팬오션, 동양그룹 계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