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업계 "공정위 무리한 담합 결정이 수천억원대 美소송 빌미" 2013-07-25 17:09:08
농심이 라면값 인상 폭을 조정했고, 후발 사업자들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을 인상한 것”이라며 “이를 담합으로 몰아가는 것은 지나치다”고 반발했었다. 리니언시(자진신고자 감면제도)를 활용해 과징금 부과대상에서 제외된 삼양을 제외한 나머지 3개사는 공정위 결정에 불복해 작년 하반...
트레이스, 차량용 터치패널 사업 진출 2013-07-23 14:02:54
이어질 전망입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후발 업체들과의 기술력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기때문입니다. 트레이스가 올해 취득한 특허만 7개. 대부분 터치패널 생산 관련 독보적인 원천기술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이어 자동차용 터치패널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트레이스. 글로벌대표 기업들과의 잇따...
[프랜차이즈CEO 인터뷰] 홍경호 지엔푸드 대표 "저온 숙성 저장고 갖춘 '94번가'로 생맥주전문점에 도전장" 2013-07-21 14:52:06
프랜차이즈 업체 지엔푸드가 생맥주전문점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홍경호 지엔푸드 사장(44·사진)은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 선릉역 인근 ‘94번가’ 직영점에서 인터뷰를 갖고 “지난 1년간 안테나숍에서 다양한 마케팅 실험을 펼친 결과 가맹점 모집에 나설 때가 됐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의 설명대로...
심영복 셀루메드 대표 "내년 순익 200% 이상 증가…100억 돌파 자신" 2013-07-19 14:41:15
"후발주자들이 흉내낼 수 없는 기술을 가져야 살아남을 수 있다"면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400억~500억원 가량 현금이 쌓이면 기술력이 뛰어난 업체를 인수해 기술 기반을 넓히겠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비싼' 고급 외식시장, 라이벌 구도로 판매·인지도 '쑥쑥' 2013-07-19 11:00:13
있는 수제버거도 '라이벌 성장'의 실례다. 업체 간 경쟁으로 제품 인지도가 '쑥쑥' 뛰어올라서다. 국내 1위의 전통 강호 '크라제버거'와 대기업의 역량이 집약된 후발 주자 '빕스버거'의 치열한 경쟁 구도가 수제버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것. 1998년 오픈한 크라제버거는 전국 70여개로...
토종SPA "더 싼옷" 맞불작전 2013-07-18 16:59:06
업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한편에선 언더우드 같은 장수 브랜드들이 퇴출당하는 등 spa로 인해 구조조정에 휘말린 기업도 속출하고 있다. ◆토종 spa 성공 주목 국내 spa시장을 자라 h&m 유니클로 등 해외업체가 주도하고 있지만 후발주자인 토종 spa 중에서도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곳이 잇달아...
[CEO초대석]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이사 2013-07-17 13:27:11
제공해주는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코바코가 최초의 미디어렙입니다만, 코바코의 경우 매체의 중립성을 감시하는 기구로서의 의미가 크기 때문에 정확한 의미의 미디어렙은 당사를 비롯한 온라인 미디어렙사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렙은 현대 광고 시대의 핵심 비즈니스로 각광받고...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무대응으로 일관했던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최근 잇달아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미 투(me too)’ 전략에 강경 대응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재판부는 12월 한국 p&g의 손을 들었다. 미샤 측은 즉각 항소 입장을 밝혔으나 이번 재판 결과로 인해 서 대표의 경영 스타일과 행보에 대해서 다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의도 窓] IT株 잘나갈수록 경계하라 2013-07-12 17:06:46
업체들이 스마트폰의 뇌라고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저가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과거 애플처럼 삼성도 후발주자에게 밥그릇을 나눠줘야 하는 것이다. 특히 한국의 it부품업체는 앞으로 대만업체들과 싸워야 한다. 그들은 애플에 공급하느라 한국 휴대폰 업체에 납품하지 않았었는데 애플에 대한 납품이...
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2013-07-11 15:30:00
결과다. 이세탄백화점은 백화점업계의 후발 주자였다. 백화점을 지을 만한 노른자위 땅은 모두 선도업체들이 확보하고 있었다. 경쟁사에 비해 자본도 넉넉하지 못했다. 그러다 보니 직원들은 적자가 몇 달만 계속된다면 회사가 망할지도 모른다는 위기의식이 컸다. 그들은 이런 불안감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