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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 "투자환경 녹록지 않아"…규제완화 요구> 2014-01-14 11:29:05
부담이 커졌다며 대책 마련을 요청한 것도 핵심 '민원' 가운데 하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은 "어느 기업이나 할 것 없이 통상임금 판결로큰 폭의 임금상승이 예상된다며 이로 인해 신규 채용이 부담스럽다는 의견을 냈다"고 말했다. 정년 연장, 근로시간 단축, 불안한...
[사설] 한국기업 참여 확대한 한·미 방위비 분담금 사업 2014-01-12 20:28:38
부분이 많아 비교적 무난한 협상이었다는 평가를 내릴 만하다. 무엇보다 이번 협상에서 22년 동안의 관행을 깨고 포괄적 제도 개선이 이뤄졌다는 점이 눈에 띈다. 방위비 분담금의 대부분은 군사건설비와 군수지원비, 우리 근로자의 인건비 등으로 쓰인다. 실제 국내 건설사와 중소기업의 이해관계가 맞닿아 있다. 하지만...
갑오년 4대 금융의 전략은 `창과 방패` 2014-01-10 14:00:37
통합에 한걸음 더 다가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12년 하나금융이 외환은행을 인수하면서 5년간 독립경영을 보장한다고 약속했지만 IT부문과 카드영업부문의 통합은 예외로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으로 IT부문에서의 통합도 재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그 때문이다.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 분야 최우수...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현대증권, 스마트폰 실시간 투자 상담…고객 만족 높여 2014-01-09 06:59:07
평가받고 있다. 현대증권은 금융상품 판매 전 과정에 대한 소비자 보호체계를 마련했으며, 민원 제기 사전 단계에서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상담게시판 관리로 분쟁을 조정하고 있다. 또 증권회사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인 ‘able talk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모바일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한경데스크] 연기금에 '돈 벌기'를 許하라 2014-01-08 20:35:32
가치로 9억달러의 평가손실을 냈다. 이 투자 건은 한국 연기금의 실패와 무능을 가리키는 대명사처럼 굳어졌고, kic는 감사원 감사나 국회 국정감사 등을 통해 질타를 받았다. 하지만 kic가 같은 기간 150억달러가량을 벌어들인 점은 별로 알려져 있지 않다. 여기저기서 휘둘리는 연기금 국민연금도 사정은 비슷하다. 지난...
<금융권 올해 화두는 '고객 신뢰 회복'> 2014-01-02 11:44:55
금융 관행, 어설픈 업무지식, 민원 발생에 대한대처 미흡 등은 고객에게 곧바로 상대평가를 받고 있으며, 금융사고는 신뢰를 기본으로 하는 은행에게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위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정적인 미래 수익 기반 창출"…리스크 관리 강조 CEO들은 하나같이 리스크(위험) 관리의 중요성도...
[2014 예산 국회 통과] 삭감 대상도 되살려…5억~100억 곳곳 나눠먹기 2014-01-01 20:48:12
예산안을 살펴보면 국회의원들이 민원성 사회간접자본(soc) ‘쪽지 예산’을 나눠 먹은 게 특징이다. 소위 ‘실세’나 고위 당직을 맡고 있는 의원들이 지난 18대 국회와 같이 수천억원의 예산을 챙긴 사례는 눈에 띄지 않았다. 다만 soc 공사를 일단 개시하도록 타당성조사 용역이나 설계비 등을 위한 5억~30억원짜리를...
금감원장 "제2의 동양사태 방지가 새해 화두" 2013-12-31 06:01:10
조치한다. 경영실태평가는 종합검사와 분리하고 정기적으로 실시해 조기에 해당 금융사의부실을 잡아내기로 했다. 국민은행 등 대형금융사는 매년 경영실태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언론 등에 문제가 제기되는 현안에 대해선 특별 검사도 수시로 한다. 또 새해 상반기에 대부업 등을 이용한 금융사·대기업...
올해 보험업계 10대 뉴스…1위는 '우량 보험사 M&A' 2013-12-30 05:58:01
위해 '보험민원감축 표준안'을 마련했다. 앞서 지난 2월 생명보험업계는 소비자보호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율적 민원감소 모범규준'을 내놓은 바 있다. 손해보험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손해보험의 기능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감동사례집인 '나에게도 천사의 날개가 있었다'를...
악성 민원에 보험금 '퍼주기'…보험사 아우성(종합) 2013-12-24 14:22:18
보상 지급기준을 지키라고 주문해도 해당 직원은 금감원 민원평가기준과 회사 내 평가기준상 불이익을 피하고자 보험금을 퍼줄 수밖에 없는 구조다. 다른 보험사 임원은 "검증도 안 된 발생 단계에서 민원은 민원이라고 볼 수 없으므로 '민원'이라는 표현 대신 '불만' 접수로 하고 정당한 불만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