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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테크 시대, `홍채 인식` 기술 눈길 2016-01-13 17:38:49
결제를 하고, 은행에서 송금까지 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영화 속에서나 가능했던 일들이 핀테크 시대가 도래하면서 현실화 되고 있는데요, 이문현 기자가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기자> 눈을 통해 생체 정보를 확인하는 기기입니다. 사람이 가까이 다가서자 기기에 달린 센서가 홍채 정보를 인식합니다. 홍채 정보와...
격변의 금융권 CEO들이 던진 올해 핵심 경영전략은? 2016-01-04 16:56:24
대면채널 역량의 강화다. 인터넷전문은행 출현과 기술과 금융의 융합을 의미하는 핀테크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서 비대면채널의 중요성은 올해 은행 경영의 '키워드'로 떠올랐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인터넷전문은행 서비스 '위비뱅크'를 선보인 우리은행의 이광구 행장은 "핀테크를 바탕으로...
윤종규 KB금융 회장 "제 몫 하는 문화 정착시킬 것" 2016-01-04 09:31:08
결제, 보안, 빅데이터와 같은 핀테크로 인해 금융의 영역이 넓어지는 만큼 시장을 선점하고 새로운 판의 주도권을 가져야 한다"고 밝히고, 나아가 "스마트금융의 역량을 강화, 온·오프라인 비대면 채널의 정교화에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부실의 쓰나미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리스크관리 역량을 키워 자산의...
삼성페이 온라인 결제, 롯데카드 등 제휴 확대 2015-12-30 17:47:05
방식이다. 온라인 쇼핑몰 결제 화면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하고 지문을 홈버튼에 갖다 대면 결제가 끝난다. 비밀번호를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는 평가다.해외에서도 온라인 결제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외신은 토머스 고 삼성페이 글로벌 매니저가 인터뷰를 통해 “내년 해외에서도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새해 달라지는 것> ⑨ 모든 금융사 등록주소 한번에 변경 2015-12-27 12:01:52
비대면 실명확인 확대 =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통장 등을 개설할 수있는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가 은행권에 이미 도입된 데 이어 1분기 중 제2금융권으로 확대 적용된다. ▲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서비스 확대 = 4월부터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 상품 조회 시 개인정보와...
삼성전자, '삼성 페이-사랑의 빵' 캠페인…현금 없이 스마트폰으로 기부 2015-12-23 16:48:28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서비스 삼성 페이를 사랑의 빵 나눔 단말기에 대면 기부가 되는 방식이다.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현금 없이도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1회당 1000원을 기부할 수 있다.월드비전의 사랑의 빵 나눔 단말기는 국내 주요 관공서와 음식점 커피전문점 kb국민은행 등 전국 20...
핀테크산업 급성장…이용자 74%가 서비스 '만족' 2015-12-23 12:02:00
결제시장이 급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핀테크 이용자의 74%는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반응을 나타냈다.금융위원회는 23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린 '2015년 핵심개혁과제 성과점검회의'에서 이런 금융개혁 분야의 성과를 보고했다.금융위는 올해 본격화한 핀테크 과제로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핀테크산업 외형 급성장…이용자 74% "서비스에 만족" 2015-12-23 10:00:10
바람을 타고 국내 전자금융거래 규모가 늘고 모바일 결제시장도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테크 이용자의 74%는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금융위원회는 23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린 년 핵심개혁과제 성과점검회의'에서 이런 금융개혁 분야의 성과를 보고했다....
"삼성페이서 삼성카드 쓰면 맞춤형 혜택 저절로~" 2015-12-23 07:00:44
갖다대면 결제가 완료된다.범용성 높은 삼성페이에 적용삼성페이에서 모바일 티머니를 통해 삼성카드로 선불 및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는 범용성, 간편한 사용법, 보안성 등이 강점이다. 삼성페이는 다른 모바일 결제 서비스들이 사용하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방식뿐 아니라 mst(마그네틱 보안...
[포커스] 더 강해진 삼성페이 "다음 전쟁터는 중국" 2015-12-18 20:16:34
삼성전자가 내놓은 모바일 결제서비스 ‘삼성페이’의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나타난 변화다.삼성페이는 올해 8월 출시 이후 두 달 만에 국내에서 100만명 넘는 가입자를 확보했다. 하루 결제 건수는 10만건, 누적 결제금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다. 삼성페이의 흥행요인은 범용성과 편의성, 보안성이다. 삼성페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