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워드 경영] 포스코, 재계 최초 月 단위 포상…직원들 사기 쑥쑥 2013-03-19 15:30:34
위해 포스코경영연구소 전문가와 부문별 직책자로 구성된 평가단이 맡는다. 현장 실사 등 꼼꼼한 평과 과정을 거친다. 포스코는 또 1988년부터 매년 포스코패밀리(그룹) 기술 콘퍼런스를 열고 있다. 해마다 철강 및 비철강 부문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개인과 단체에 상을 수여한다. 신성장동력 발굴에 필요한 핵심 신기술을...
한세대 김성혜 총장, '2013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인재부문 대상' 수상 2013-03-19 15:00:06
경영' 인재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 상은 발상을 뒤집는 혁신 경영으로 세계 도약을 주도하는 33인의 기업·기관 최고경영자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수상자들은 산업계·학계·연구기관 전문가로 이루어진 창조경영심사위원회(위원장 황인태 중앙대 부총장)의 심사를 거쳐 한국경제의 미래를 이끌 창조적...
<삼성전자, 단기 수급부담 커질 듯> 2013-03-19 08:48:29
독립경영 선언에 대해 앞으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소비자가전(CE)·IT무선(IM)·부품(DS) 등 3대 부문 체제로사업구조를 재편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사업부문별로 독자적인 권한을 행사하는 '각자대표' 체제로 기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최성제 연구원은...
기아차,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2013-03-19 01:48:58
k(kreative) 인재군은 상품·마케팅 부문으로 개인 및 집단 발표를 통한 창의 면접을 시행한다. i(interactive) 인재군은 생산기술, 생산공장, 품질, 구매 부문 등을 포함한다. 이 직군의 지원자는 공장 견학 후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현장 면접을 거친다. a(adventurous) 인재군은 경영지원, 해외영업, 국내영업, 재경...
쌍용차, 청년중역회의체 출범 2013-03-19 01:42:45
지원부문 등 각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30대 직원 11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사업전략과 회사 운영 및 사업성과 개선 등 주요 사안에 직접 참여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섀도 보드는 마힌드라그룹 섀도 보드 대회 및 그룹의 블루칩 미팅에 출전, 고위 경영자들에게 직접 프리젠테이션할 수...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허울뿐인 스펙 그만 !…네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2013-03-18 17:10:20
부문 신입사원 이승현 씨남들 시선에 고시 공부, 인턴 기자…이게 아닌데… 내가 원하는 삶을 살자 한화 선택해 내가 주인되는 스펙 쌓을 것 (주)한화 제조부문 신입사원 이승현 씨는 ‘자기성찰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 기자가 지난 1년간 인터뷰한 신입사원들의 공통점은 바로 ‘자기성찰력’이었다. 그중에서도 이씨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슈퍼…국내 슈퍼산업, 선진국 수준 도약 '일등공신' 2013-03-18 15:32:04
대형 슈퍼마켓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올해로 13년째를 맞는 롯데슈퍼는 낙후된 국내 슈퍼마켓 산업을 유통 선진국 반열까지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신선하고 저렴한 상품을 공급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개선하며 브랜드 파워를 키웠다. 롯데슈퍼는 제품 가격을 낮추고 신선도를 유지하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신한카드, 빅데이터로 '맞춤 혜택'…카드 포인트에도 이자 2013-03-18 15:32:02
연속 신용카드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신한카드는 업계 최다인 2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넘버 원’ 신용카드사다. 1988년 창립한 옛 lg카드와 2002년 문을 연 신한카드가 통합해 2007년 10월 신한카드로 새롭게 출범했다. 2200만 회원의 빅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얻어내는 신한카드만의 고객...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삼성서울병원, 세계 최고 의술 20개 '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2013-03-18 15:31:38
종합병원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국내 의료계에 ‘고객만족’이라는 경영 패러다임을 도입한 삼성서울병원은 의료 혁신을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9월 ‘비전 2020,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을 선포하고 ‘해피노베이션(happinnovation) 20×20’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B국민은행, 국민 절반이 이용하는 '대한민국 리딩뱅크' 2013-03-18 15:31:30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현장경영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유도하는 등의 노력을 펼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을 핵심가치로 정의하고 고객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