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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학력란 없애고 사람을 어떻게 뽑나 2013-01-10 17:54:10
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원을 뽑을 때 전형서류에 학력을 기재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원서에 졸업학교를 기재하지 않는 이른바 ‘학력 블라인드 전형’을 도입해 학력 차별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것이다.‘학력 블라인드 전형’ 아이디어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민간기업에서 실험적으로 일부...
독일로 떠나는 손학규 "내 탓이오 정치 해라" 2013-01-10 17:53:13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신년회를 열고 “대선 패배의 책임을 놓고 서로의 탓으로 미루며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해선 안 된다. 모두가 가슴을 치며 ‘내 탓이오’를 외쳐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친노(친노무현)·486(40대·80년대 학번) 주류 세력과 비주류가 대선 책임론을 둘러싸고 갈등 상황을 빚고 있는 것을 비판한...
"이라크 신도시 차질없다" 2013-01-10 16:37:33
건설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건설사의 능력을 인정하며 발전소와 정유공장 재건 사업에도 국내 기업과 함께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진준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을 찾은 사미 알 아라지 의장은 한국의 건설 능력에 무한한 신뢰를 보였습니다. 이라크 재건 사업과 투자 유치 실무자로써 국내 기업의 이라크...
남들도 나처럼 생각하겠지?…잡스도 속았다…'거짓동의 효과' 2013-01-10 15:30:39
자신이 거짓동의효과에 빠졌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 그래서 애플을 떠나자마자 넥스트라는 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회사를 차렸다. 넥스트는 매킨토시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가진 컴퓨터였다. 당연히 가격도 더 높을 수밖에 없었다. 잡스는 이런 컴퓨터라면 잘 팔릴 것이라고 자신했다. 너무 높아진 가격은 개인용보다...
3년만에 가입자 4억…스타·오피니언리더 확보로 팔로어 '폭증' 2013-01-10 15:30:35
끌고 있다. 13만개 이상의 기업이 웨이보를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한다. 시나닷컴에 따르면 세계 500대 기업 중 29%가 웨이보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성공을 거뒀지만 시나웨이보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가다. 가장 큰 문제는 웨이보 서비스가 당장 큰돈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웨이보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강남 백화점들의 치열한 명품 경쟁 “男心 헤아려라” 2013-01-10 10:26:46
있기 때문이다. 시작은 기업의 복식문화 변동에서 엿볼 수 있다. 몇 해 전부터 꾸준하게 변화해온 캐주얼 복식으로의 변화가 패션에 신경 쓰는 남성들의 숫자를 늘렸다. 일반 정장에 비해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특성이 한 몫 했다. 덕분에 백화점은 남심(男心) 잡기에 나섰다. 살림살이보단 멋에 과감한 투자를 하는...
‘디자인 카피’와의 전쟁, 대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2013-01-10 08:55:02
기업 혹은 중견기업들이 서로의 디자인을 베끼거나 신진 디자이너 상품을 그대로 카피하는 경우가 적발되고 있는 것. 지난해에는 한 대기업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모 브랜드가 디자이너 브랜드의 양말 디자인을 거의 비슷하게 카피해 논란이 됐다. 바로 브랜드 측에서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면서 일단락됐지만 이처럼 수면...
<대기업 경제력 집중 심화…현실적 해결 방법은> 2013-01-10 04:56:09
대기업의비중이 높았다"면서 "결국 우리 경제의 발전 방향이 수출 중심이었다는 것"이라고말했다. 자본시장연구원 이성복 연구위원은 "대기업의 골목상권 장악과 경제력 확장의이면에는 그만큼 좋은 품질과 앞선 경쟁력이 있었다"면서 "앞으로 대기업 쏠림 현상은 심화될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또 독점적...
[2013 신년기획] 日 집값, 4천만 8천만 2천만엔…환호가 비명으로 2013-01-09 16:37:37
진단했다. 최 교수가 주목한 부분은 투기의 대상이다. 일본은 기업을 중심으로 ‘토지’에 집중했다. 반면 한국은 아파트 등 주택이 문제다. 이로 인해 거품의 크기가 다르다는 주장이다. 일본 6대 도시의 평균 땅값은 1986~1990년 3.07배 상승했다. 이에 비해 한국은 2002년 이후 지금까지 전국주택지수가 1.5배 정도 오르...
에이원베이비, 대표 브랜드 제품 최대 35% 할인 2013-01-09 11:05:18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에이원 베이비(대표 이의환)가 1월 한달간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no.1 스타’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이원 베이비의 이번 이벤트는 자사의 유모차 브랜드 ‘리안’이 소비자시민모임이 인정한 ‘베스트벨류’ 유모차 브랜드로 선정된 것에 이어 ‘vip 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