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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로 볼 수 없는 물…'물 사먹는 시대' 생수 시장 성장 2016-07-06 14:08:35
있습니다. 사실 요즘처럼 ‘물을 사먹는 시대’가 된 것은 생각보다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nh투자증권이 5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 생수를 처음 판매하기 시작한 것은 1988년이었습니다. 서울 올림픽에 참가하는 외국 선수들을 위해 생수를 제조하고 판매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올림픽이 끝난...
[사설] 중국·일본엔 없는 신산업족쇄, 엔진 식으면 규제개혁도 헛일 2016-06-14 17:27:14
분명해졌다.말로는 빅데이터 시대라면서 정작 익명의 위치정보조차 사 殆?활용할 수가 없다. 수소충전소는 명확한 설치 규정이 없어 신규 개설이 어렵다. 수소자동차는 현대자동차 도요타 혼다만 개발한 미래형 자동차지만 정작 국내에는 충전 인프라가 뒷받침되질 못하는 것이다. 일본 중국에서는 기존 주유소에 병설이...
우버·콜버스는커녕…전기자전거도 맘대로 못 타는 한국 2016-06-13 20:39:20
부족하다. 수소충전소와 관련된 명확한 규정이 없어서다. 규정이 없을 경우 사실상 설치가 어려운 게 한국이다. 일본은 수소충전시설을 기존 주유소나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에 병설할 수 있으며, 중국도 전기차 충전소와 기존 주유소에 함께 설치할 수 있다.빅데이터 시대다. 하지만 한국은 예외다. 빅데이터 분석은...
[현장+] KT뮤직, 음악 VR콘텐츠 문턱 낮춰…"시장 판 키운다" 2016-06-09 15:54:07
] kt뮤직이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음악 vr 시대를 앞당긴다. 음악 vr이 시장 형성 초기 단계인 만큼 수익 창출보다는 소비자 체험 확대를 통한 판 키우기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김성욱 kt뮤직 대표(사진)는 9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지니 vr 출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사용자들의...
토요타, 수소에 미래 사활 걸다...왜? 2016-06-09 08:54:33
수소시대로의 전환은 상당히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 향해 가고 있다. 그러나 수소차의 비싼 가격 및 충전 인프라가 없는 건 약점이다. 같은 수소를 보고 가되 일본과 한국의 실천속도에서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 것. 충전소만 해도 일본은 77개, 한국은 16개다. 히사시 부장은 "한국과 일본이 수소시대...
현대차, 궁극의 친환경 수소차 대중화 박차 2016-06-07 16:56:57
현대차가 세계최초로 양산을 개시한 수소연료전지차의 기술이 융합된다면 미래 수소사회는 상당히 밝게 펼쳐질 것입니다." 수소차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각국의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성장 가능성이 큽니다. 2018년 글로벌 업체들의 신차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시작돼, 2025년엔 25만대 규모로 대중화 시대가...
[연재칼럼]세계 최초 하이브리드카는 어떻게 개발했을까④(마지막회) 2016-06-07 15:34:35
또 하나의 미래 대안으로 수소차에 주목하고 있다. 이미 6,000만원대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미라이(mirai)를 등장시켰다. 이외 같은 시스템을 다른 차종으로 확대하는 방법도 이미 마련했다. 20년 동안 하이브리드 시대를 개척한 만큼 앞으로 또 다시 오랜 시간 수소 시대를 열겠다는 복안이다. 비록 세계 첫 양산 수소차...
현대차, 수소차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2016-06-07 10:08:58
인프라 구축에만 3조원을 투자합니다. 수소전기차 시장은 2018년 글로벌 업체들의 신차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시작돼, 2025년엔 대중화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계 최초로 수소차를 양산한 현대차는 “내후년을 목표로 차세대 수소차를 개발하고 있다”면서 “2020년엔 차종을 2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한경 Issue & Focus] 친환경 전기·수소차부터 자율주행까지…미래차 '가속페달' 2016-06-01 16:39:44
전까지 배터리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수소연료전기차 등을 놓고 완성차 업체들의 고민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자율주행차, 자동차 소유 줄일 것”전기차와 수소차가 미래 자동차 시장의 주도권을 놓고 벌이는 경쟁이라면 자율주행차는 업계의 생존과 직결된다. 자율주행차의 등장으로 차를 소유하지...
[한경 Issue & Focus] "전기차 주행거리 늘려라"…쏘울 148㎞·아이오닉 191㎞ 2016-06-01 16:08:52
전기차(ev)나 수소연료전기차(fcev), 자율주행차 개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차 안에서 양방향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 등이 가능한 ‘커넥티드카’를 개발한다는 전략을 수립했다. ○불꽃 튀는 전기차 주행거리 확대 경쟁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모터스 ‘모델3’ 신드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