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리보는 상장예정기업] 신송홀딩스, 지주사 첫 직상장 2013-11-06 16:18:44
등을 국내외에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최근 힐링 트렌드에 맞춰 국내 최저염도 장류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부분도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최종소비자와의 접점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오코코를 만들어 이미지 제고와 향후 연계 제품 개발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처럼 식품분야...
[자영업희망콜센터] 고양시 일산 스킨케어숍, 신규고객 유치 방법은 2013-11-04 06:58:42
‘고객 접점(mot)’입니다. mot는 스페인의 투우 용어인 ‘moment de la verdad’에서 유래한 말로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말합니다.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순간’ 또는 ‘실패가 허용되지 않는 매우 중요한 순간’을 뜻하는 것이죠. 의뢰인의 매장은 스킨케어 전문점이라는 아이템의 특성상 고객과...
[고객만족경영대상] 신한생명, 업계 첫 설계사 봉사단 발족…행복나눔 실천 2013-10-30 06:58:44
‘인터넷 전용상품’을 최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sk플래닛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부와 할인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신한 빅라이프 멤버십 서비스’를 오픈했고, 보험업계 최초로 전자금융사기 예방 및 고객 금융자산 보호 강화를 위한 사용자기기 지정등록 서비스 시행 등 고객접점현장에 스마트 지식경영을 접목시킨...
[2013 한국의경영대상] 대교, 학습과정 3단계 피드백·모니터링…고객 만족 1위 '눈높이' 교육 2013-10-30 06:58:10
교육센터를 보유하며 고객들과 폭넓은 접점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이 같은 노력은 1만5000여명에 이르는 교사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에서부터 시작된다. 교사들은 ‘학습 이전·학습 중·학습 후’의 3단계로 구분된 서비스를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 학습 이후에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실천...
[현장에서]'공회전'만 거듭하는 포털 상생 토론회…글로벌 미래 그려야 2013-10-29 17:35:23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있다. 네이버는 최근 두달 여 동안 벤처기업과 상생방안을 줄줄이 발표했고, 골목상권 논란에 휩싸였던 부동산 직접 서비스는 철수했다. 그러나 네이버의 상생 방안이 '국면 전환용'이라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다.한종호 네이버 정책담당 이사는 이날 "포털과 소상공인, 포털과 언론사 간...
기아차, '기아 향' 출시하며 오감 마케팅 확대 2013-10-28 11:24:37
투톤 루프나 18인치 체인저블 컬러 휠 등이나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적용하는 점이 이런 오감 마케팅의 일환이다. 여기에 지난 3월에는 브랜드 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를 제작 및 배포했으며, 최근에는 재즈, 록, 일렉트로닉, 보사노바 등 총 6가지 버전으로...
이정웅 대표 "내 다른 꿈은 전세계 자동차여행" 2013-10-28 11:20:12
인문학과 테크놀로지의 접점이 창작과 상상력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를 그 접점의 상징으로 생각하는 그는 역시 자동차도 그 접점에 가장 간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감성과 공학, 게임이 인문학과 테크놀로즈에서 맥락이 통한다는 것. 그는 '할리우드의 볼록버스터 영화들이나...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상상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 실천하겠다 2013-10-28 09:13:30
접점을 순회하며 직원들의 대 고객응대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객 감동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현대자동차만의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의미의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방향성을 추구하고 있다. 제품, 판매,...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고객정보관리, 인적역량, 접점서비스관리체계, 업무프로세스)을 갖추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마련하는 것이다. 고객 조사를 기업의 시장경쟁력 평가도구로 잘 활용한다는 점도 돋보인다.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적으로 파악하는 단계를 넘어 고객의 눈으로 조명하고 전사적 차원에서...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현대차 "고객에 감동을"…車 전시장을 미술관·골프클리닉으로 2013-10-28 09:12:24
접점에서 혁신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화공간 변신 자동차 전시장 대표적인 것이 자동차 전시장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한 이색 테마지점이다. 서울 강남구 대치지점의 ‘대치 h·art 갤러리’는 자동차 전시장이라기보다 미술관에 가깝다. ‘고갱과 인상파 화가들에 대한 헌정’을 주제로 전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