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감독체계 개편안, 금융소비자 보호에 도움되나> 2013-07-23 14:00:13
조직구성과 인사, 재원분배 방안은 앞으로 출범할설립위원회가 정하기로 했다. ◇시민단체 "독립성 부족"·금감원 "비효율 우려" 금융위와 일부 시민단체는 이번 개편으로 소비자 보호를 전담하는 금소원이 생기면 고객에게 불리한 금융거래 약관이나 과도한 대출이자 같은 '불합리한 관행'을바로잡을 수 ...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선진회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정하고 고객을 기업경영 중심에 둔 서비스 가치를 구체화하고 있다. 김창수 사장은 이를 위해 올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김 사장 직속으로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 담당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했다. 소비자 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게 조직을 바꾼...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리딩카드사로의 지속성장을 위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소비자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작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소비자보호지표의 목표를 상향하고 부서평가에도 반영하고 있다....
금감원, 직원 차명계좌 운용 부산銀 직원 20명 문책 2013-06-05 08:56:27
금감원은 밝혔습니다. 또한, 신용정보관리·보호인은 신용정보 조회기록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그 결과를 신용정보 보호업무에 반영해야 하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는 등 신용정보 관리, 보호업무를 방만하게 운영한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부산은행에 대해 정직 1명, 감봉 3명, 견책 7명, 주의 9명, 기타...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마케팅그룹내 고객만족부에 속해 있던 민원...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 2013-06-04 15:30:00
금융소비자 보호제도의 내용과 금융거래별 구체적 적용사례, 보이스피싱·파밍·대포통장 근절대책, 전화금융사기 실무처리 절차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최근 노사 공동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는 행장과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법원·보험사 양다리 의사 횡포'…국민검사청구(종합) 2013-05-23 09:35:45
금융위원회나 금융감독원 등 금융감독당국도 미온적이고 공정위도 조사 장기화를 이유로 꼬리를 내려 국민 검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시중 은행들이 10년간 기업자유예금 1천600억원을 편취했다는 의혹도 국민검사청구가 된다. 수시입출금식 예금인 기업자유예금이 2003년에 ƍ일간 무이자 제도'가...
"의사가 법원ㆍ보험사 동시자문…재판 공정성에 문제" 2013-05-23 06:03:07
금융위원회나 금융감독원 등 금융감독당국도 미온적이고 공정위도 조사 장기화를 이유로 꼬리를 내려 국민 검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시중 은행들이 10년간 기업자유예금 1천600억원을 편취했다는 의혹도 국민검사청구가 된다. 수시입출금식 예금인 기업자유예금이 2003년에 ƍ일간 무이자 제도'가...
금융당국, 금융회사 불합리한 관행 전방위 조사 2013-05-09 10:24:34
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르면 하반기에 금융소비자보호기획단을 설치해 전 금융사의 소비자 권익 침해 사례를 원점부터 전면 재조사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사는 연말까지 금융감독원 등 가용 인력을 총동원해 이뤄지며 문제가 발견되는 즉시 해당 금융사에 강력한 시정 조치와 더불어 개선책을 내놓을...
금융권에도 `갑의 횡포' 만연…당국 전방위 조사한다 2013-05-09 06:05:18
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르면 하반기에 금융소비자보호기획단을 설치해 전 금융사의 소비자 권익 침해 사례를 원점부터 전면 재조사할 예정이다. 기존에 조사를 보강하는 차원이 아니라 모든 금융사의 관행을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들여다보는 것이다. 이 조사는 연말까지 금융감독원 등 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