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프라이어 맛집, 나야 나"…특화 간편식 신제품 '봇물' 2019-08-06 15:14:39
6월 냉동 돈가스 시장 점유율이 31.6%에 달해 기존 강자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히 조리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과 제조 방식을 차별화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팀장은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과 조리 편리성 모두 소비자 수요에 부합했다는 점에서 초반부터...
셰프가 만들고, 야쿠르트 아줌마가 문앞에…1년 만에 200억 브랜드로 큰 '잇츠온' 2019-07-22 17:58:27
식품회사는 공장에서 제조한 상온 유통 hmr이나 냉장·냉동 완제품을 만들 때였다. 한국야쿠르트는 “요리를 하고 싶은 욕구와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에 대한 요구가 더 커질 것”이라며 사업을 추진했다. 잇츠온의 이름에는 ‘따뜻한 요리(溫)가 집까지 바로 온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피자 전문점 수준 맛 구현했다"…CJ제일제당, 냉동피자 승부수 2019-07-18 10:24:02
CJ제일제당이 냉동피자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나섰다. 숙성 도우와 큰 토핑을 무기로 피자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해 정체된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숙성 도우(dough)에 큼직한 토핑을 얹어 만든 `고메 하프 피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베이컨 포테이토`,...
CJ제일제당, 저온숙성 도우 사용 '고메 하프 피자' 출시 2019-07-18 09:40:32
핫치킨', '허니베이컨체다' 총 3종으로 토핑도 큼직하게 썰어 얹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HMR냉동팀장은 "장시간 저온 숙성을 통해 갓 구워낸 피자처럼 도톰하고 푹신한 도우의 식감을 살렸다"고 소개했다. 이 피자 제품은 외식·배달 피자 시장에서 '하프 앤드 하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초복, 올 여름 이길 닭 한마리…전복삼계탕부터 껍질튀김까지 2019-07-12 10:33:53
세척하고 냉동한 자숙(煮熟) 전복을 더했다. 삼계탕 육수 농축액을 동봉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다. 배송비 별도로 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삼계탕 대신 치킨을 찾는다면 어떤 메뉴가 좋을까. 대세는 닭껍질튀김과 중화식 닭튀김이다. kfc가 지난달 전국 6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닭껍질튀김은 연일 품절 사태를...
대구 치맥 페스티벌 17∼21일 두류공원 일원서 개최 2019-07-09 13:00:01
주차장이 수제맥주 전문관으로 운영되고 수제맥주를 보관하는 냉동창고도 제공된다. 5개의 치맥 테마파크가 설치돼 주행사장인 두류야구장 '프리미엄 치맥클럽', 2·28 주차장 '치맥 아이스펍', 관광정보센터 주차장 '치맥 감성마켓', 두류공원 거리 '치맥로드', 야외음악당 '치맥...
복날 성수기에도 힘 못쓰는 닭고기…"공급초과로 가격 낮을듯" 2019-06-30 06:00:02
급증하는 데다가 휴가철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치킨 수요도 늘기 때문이다. 올해 초복은 7월 12일, 중복은 7월 22일이다. 대체로 닭고기 가격은 또 다른 성수기로 꼽히는 연말연시에 올랐다가, 봄철에 하강 곡선을 그린 후 여름이 되면 다시 치솟는 추이를 매년 보인다. 그런데 올해는 물량이 많아 가격이 예년만 못할...
편의점 튀김류·맥주 등 야간 매출 급증…'U20월드컵' 수혜 2019-06-16 11:15:25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한 제품은 조각 치킨과 닭고기꼬치, 치킨너깃 등의 튀김류로, 전주 대비 442.5%(5.4배) 뛰었다. 맥주의 매출은 전주 대비 188.6% 증가했다.준준결승 세네갈전과 준결승 에콰도르전 때 매출이 각각 37.0%, 44.8% 뛰었던 것보다 훨씬 큰 폭이다.cu가 결승전을 앞두고 할인행사를 한 수입 맥주도 매출이...
U20 월드컵 '후끈' 응원전에 편의점 매출 '함박웃음' 2019-06-16 11:10:20
5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가장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한 제품은 조각 치킨과 닭고기꼬치, 치킨너깃 등의 튀김류로, 전주 대비 442.5%(5.4배) 뛰었다. 맥주의 매출은 전주 대비 188.6% 증가했다. 준준결승 세네갈전과 준결승 에콰도르전 때 매출이 각각 37.0%, 44.8% 뛰었던 것보다 훨씬 큰 폭이다. CU가 결승전을 앞두...
택배·새벽배송, 이젠 음식배달까지…쿠팡 '메기'인가 '트러블 메이커'인가 2019-05-23 17:57:01
곳도 있다. 짜장면, 치킨뿐만 아니라 동네 ‘맛집’ 음식까지 대부분 배달해 먹을 수 있다. 배달·배송 시장만 놓고 보면 한국 소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누리고 있다.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자 소비자는 더 편리해졌다.이 같은 경쟁의 ‘촉진자’ 역할은 쿠팡이 했다. 쿠팡은 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