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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진, 네이버 규제論에 '글로벌 구글 지배력 고려해야' 반박 2017-10-30 19:25:23
업종을 무리하게 장악하고, 검색 광고비 경쟁을 부추겨 중소상공인을 압박한다는 지적에도 적극적으로 반론을 내놨다. 그는 "(광고주) 경매에 따른 검색광고 방식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구글 등 세계 다른 업체도 다 하는 것"이라며 "한 달 광고비 10만원 이하를 쓰는 네이버 광고주가 전체의 절반이 넘는 만큼,...
수자원公 등 국토부 공기업들 보수단체·매체에 억대 지원 2017-10-27 15:28:26
많게는 억대의 금액을 보수단체와 매체에 기부금이나 광고비로 집행한 사실이 확인됐다. 2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인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보수단체·매체 지원 내역을 공개했다. 국정원 개혁발전위원회에 따르면...
트위터, 러시아 매체 RT·스푸트니크 광고 제거 2017-10-27 10:58:36
매체가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내보내는 광고를 더이상 받아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는 미국 정보 당국이 연초에 RT와 스푸트니크를 지목해 이들이 러시아 정부의 지원 아래 미국 대선에 개입하고 방해하려 했다고 밝힌 사실을 상기시켰다. 다만 이들 두 매체의 계정 자체는 활성 법인계정으로 남는다고 밝혔다....
11월 광고시장 '주춤'…온라인·모바일만 강세 전망 2017-10-25 13:49:44
11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가 96.4를 기록해 전월보다 광고비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고 25일 밝혔다. 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KAI 지수는 지상파TV 93.8, 케이블TV 94.6,...
제일기획, 빅데이터 기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 개발 2017-10-24 08:44:02
배분 전략과 매체 조합 전략 등을 제안한다.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는 TV·PC·모바일에서 진행한 동영상 광고의 통합 효과를 산출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매달 약 800개에 이르는 국내 동영상 광고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을...
대부업 광고, 케이블·종편·인터넷에 여전히 범람 2017-10-16 10:00:13
자료에 따르면 9개 주요 대부업체의 광고비는 올해 상반기에 256억4천만 원 집행됐다. 이들 대부업체의 광고비 집행액은 2014년 807억4천만 원에서 2015년 739억1천만 원, 2016년 534억8천만 원 등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다만 케이블TV, 종합채널,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한 대출 광고가 여전히 이뤄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
모바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광고플랫폼 애드팝…모바일 광고시장 돌풍 2017-10-11 18:00:30
등 300여개의 광고주와 100여개 매체사를 확보하여 운영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플랫폼이다.애드팝은 모바일 사용자가 제휴된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이용한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을 때 광고주 사이트가 전체 화면으로 노출되므로, 어뷰징으로 인한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지 않는 광고모델이며, 방문자당 5원의 매우 저렴한...
검찰, MB 국정원의 '정치인·교수 비방' 의혹 수사 2017-09-29 18:32:00
매체 ‘미디어워치’가 2013년까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4억여원의 광고비를 따낼 수 있도록 도운 혐의도 받고 있다. 2010년 연평도 포격 도발과 관련해 보수단체가 5개 신문사에 시국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5600만원의 비용을 지원한 정황도 파악됐다.수사팀은 다음주에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국고손실 등...
국정원 'MB정부 비판세력 무차별 공격 의혹' 검찰 수사의뢰(종합) 2017-09-29 14:03:35
2009년 2월 창간한 인터넷 매체 '미디어워치'가 2013년까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4억여원의 광고비를 따낼 수 있도록 도운 것으로 조사됐다. 2010년 11∼12월 연평도 포격 도발과 관련해 보수단체가 5개 신문사에 시국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5천600만원의 비용을 지원한 정황도 드러났다. 국정원의 수사 의뢰로...
4분기 광고시장 '맑음'…온라인·모바일 '호조' 2017-09-26 09:46:02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KAI지수는 온라인-모바일 부분이 118.9로 가장 높았다. 이어 케이블TV 103.6, 지상파TV와 신문은 각각 100.7이었다. 라디오는 97.1을 기록해 기준치를 밑돌았다. 업종별로는 가정용 전기전자(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