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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만 잘나가'…일반 IT 업계는 아직 경기둔화로 고전 2024-09-10 11:22:43
따르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IT지수 그룹은 지난 12개월 매출 증가율이 평균 6.9%인데, 과거 5년 평균은 10%였다. 주당순이익은 12개월 평균 증가율이 16%인데 지난 5년 평균은 21%였다. 이런 현상은 소형주 지수에서 더욱 두드러진다고 FT가 말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러셀2000에서 IT 부문은 2분기 매출이...
팔란티어, S&P500 편입 후 14% 급등…깜짝 실적 오라클 9% 뛰어 2024-09-10 09:27:51
회계연도 매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로 전문가 예상치(9.4%)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클라우드 인프라 매출은 수요가 계속 앞지르고 있어서 매출이 더 빠르게 늘어날 것이며,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새로운 데이터 센터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래리 엘리슨 오라클 회장은 "162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하반기 실적 늘어난다…쿠팡 재개 영향" 2024-09-10 08:30:18
기대감이 약하지만, 8월부터는 매출 회복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 연구원은 "6∼7월 소비 기저효과 영향과 추석 명절 시즌 진입으로 시장 수요가 개선될 수 있고, 쿠팡과 직거래(로켓배송)가 재개되면서 국내 가공식품의 매출 증가율이 제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반기에도 미국과 유럽 중심의 글로벌...
키움증권 "CJ제일제당, 하반기 실적 개선…쿠팡 재개 영향" 2024-09-10 08:19:23
가공식품 시장 기대감이 약하지만, 8월부터는 매출 회복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 연구원은 "6∼7월 소비 기저효과 영향과 추석 명절 시즌 진입으로 시장 수요가 개선될 수 있고, 쿠팡과 직거래(로켓배송)가 재개되면서 국내 가공식품의 매출 증가율이 제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반기에도 미국과 유럽 중심...
"CJ제일제당, 하반기 실적 개선 모멘텀 유효"-키움 2024-09-10 08:12:44
국내 가공식품 매출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약하지만, 8월부터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봤다. 이 같은 분석은 6~7월 소비의 기저효과 영향과 추석 명절로 시장 수요가 개선될 수 있다는 판단에 기반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쿠팡과의 직거래(로켓배송)가 재개돼 국내 가공식품 매출 증가율도 제고될 것이란 분석이다....
다이소에 입점한 아모레…실적 반등 노린다 2024-09-09 17:31:01
화장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토니모리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었다. 다이소의 화장품 부문 매출 증가세도 가파르다. 2021년 52%이던 화장품 부문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85%로 뛰었다. 한 대형 화장품 업체 관계자는 “과거에는 뷰티 멀티숍과 균일가 생활용품점이 취급하는 물품은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져...
하나투어 "대만 위스키투어 등…'핀셋형' 패키지 뜬다"[KIW 2024] 2024-09-09 13:02:57
1999년부터 올해까지 한국의 1인당 해외여행 지출액의 연평균 증가율이 7.3%에 이른다. 올해부터 2028년까지는 12.3%로 더 올라갈 전망이다.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시장 점유율이 13%로 국내 여행업계 1위 사업자다. 작년 시장점유율이 12%로 업계 2위인 모두투어(6%)의 두 배에 이른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기준으로도...
"하반기 엔비디아보다 애플…AI 투자 정체기왔다" [직격 인터뷰] 2024-09-08 11:05:47
찾아올 것이다. 애플은 2년 전만 해도 2%에 불과한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지난해에는 0%로 조금도 성장하지 않았고, 올해도 전망치는 4%에 불과하다. 하지만 내년에는 매출 증가율이 1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사람들은 늘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최신 AI 기능을 탑재하려할 거라고 보기 때문이다. 메타 역...
고등어구이·오징어젓…'반찬가게'로 변신한 편의점 2024-09-08 06:31:01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8일 GS25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용량 반찬 품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1% 늘었다. 코로나19 시기인 2021년(15.9%)과 2022년(8.5%), 지난해(23.0%)에 비해 한층 가파른 성장세다. CU에서도 소용량 반찬이 주요 품목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연도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
유안타 "롯데이노베이트, 연간실적 하향 불가피…목표가↓" 2024-09-06 08:34:46
"올해 3분기는 이연된 매출 인식으로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2분기는 롯데그룹의 비상경영 등 계열사들의 정보기술(IT) 투자 축소 및 지연에 따라 실적이 둔화했다"며 이처럼 판단했다. 롯데이노베이트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천8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8억원으로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