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北 선전매체 일제히 대남 비난…"대화 중단은 남쪽 책임" 2020-06-02 11:01:26
대외선전 매체들이 2일 남북 대화가 중단된 책임을 한국에 돌리며 비난 공세에 나섰다. '메아리'는 이날 기사를 통해 지난달 공군공중전투사령부와 해군2함대가 서해 상공 작전구역에서 실시한 합동 방어훈련, '현무-4' 탄도미사일시험발사 등을 열거하며 남측이 남북군사합의는 아랑곳하지 않고 군사적...
北, 연일 윤미향 두둔…"南 보수세력 도깨비춤" 2020-06-01 17:43:27
선전매체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후원금 유용 의혹에 휩싸인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두둔하는 기사를 연일 싣고 있다. 윤 의원에 대한 의혹 제기를 친일 적폐세력과 보수진영의 정치 공세로 규정하고 대남 비판에 나섰다.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1일 ‘토착왜구들의 도깨비춤’이란 기사에서 “최근 남조선에서...
北 매체, '친일 프레임' 동원해 윤미향 옹호 2020-06-01 15:25:44
공세가 맹렬히 벌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일을 '매국'으로, 친일을 '애국'으로 매도하여 반일감정이 매우 강한 진보 민주세력을 정치적으로 약화, 소멸하려는데 있다"라면서 "지금 남조선의 여러 정당과 진보단체들, 각 계층 인민들은 보수세력의 비난 공세가 '역사의 진실을 바로 세우려는...
10년간 M&A 100건… 삼성證 "비결은 뚝심" 2020-06-01 15:09:49
자문 분야에서 글로벌 투자은행과 회계법인의 공세로 입지가 좁아진 가운데 삼성증권이 선전한 비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10년 이후 100여 건 거래 성사 김도영 삼성증권 M&A팀장은 삼성증권의 자문 성공 요인에 대해 “거래는 자문사가 포기할 때 깨지는 것”이라고 요약했다. 삼성증권의 끈질긴 ‘뚝심’을 강조한...
폼페이오의 색깔론…시진핑은 '총서기', 중국 대신 '중국공산당' 2020-06-01 11:25:24
권위주의 체계를 비판하려는 이념 공세라는 관측이 자연스럽게 뒤따른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이 주도하는 자유 민주주의 진영과 대비되는 공산정권을 상정하고 악마화해 내부의 보수 지지 세력, 외부 동맹국들과의 결속을 강화하려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실제로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인터뷰에서 중국의 근본적인...
[여기는 논설실]남북 집권세력의 닮은 꼴 '윤미향 비호' 2020-06-01 10:27:49
가치도 없는 비난공세다. 일제의 피해자로, 집요하게 만행을 고발하고 저항해 온 이용수 할머니에 친일 딱지를 붙이는 것은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망각한 것이다. 북의 ‘친일파 타령’은 해방 이후부터 쉼없이 이어지고 있는 고정 레퍼토리로, 날조에 기초하고 있다. 친일 청산이라는 측면에서 낙제점을 받아야 할...
660% vs 4.4%...수입 전기차 판매 `폭발적` 2020-05-25 06:59:35
4.4% 늘었다. 올해 출시된 소형 상용 전기차인 포터II 일렉트릭과 봉고III EV가 선전하며 기여했다. 포터II 일렉트릭은 4월까지 2천684대 팔렸고 2월에 나온 봉고III EV는 1천256대가 판매됐다. 반면 승용 모델은 판매량이 6천221대로 작년 동기(9천735대)에 비해 36.1% 감소했다. 현대차 코나EV가 2천871대(-36.2%),...
테슬라 앞세운 외국 전기차, 한국서 고속질주 2020-05-25 06:11:00
봉고III EV가 선전하며 기여했다. 포터II 일렉트릭은 4월까지 2천684대 팔렸고 2월에 나온 봉고III EV는 1천256대가 판매됐다. 반면 승용 모델은 판매량이 6천221대로 작년 동기(9천735대)에 비해 36.1% 감소했다. 현대차[005380] 코나EV가 2천871대(-36.2%),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503대(-0.2%), 기아차[000270] 니로 EV가...
"트럼프 反中포퓰리즘 2016득표전략 재판"…바이든 걸고넘어지기 2020-05-22 05:28:17
감염증(코로나19) 책임론을 고리로 대중(對中) 공세를 높이는 것을 두고 지난 대선 당시 '반중(反中) 포퓰리즘' 득표 전략의 재판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워싱턴포스트(WP)는 2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 공격이 대선 캠페인의 쟁점으로 내세운 메시지의 일환이라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016 대선...
올 글로벌 TV 판매, 2대 중 1대는 삼성·LG 2020-05-19 17:30:40
프리미엄·대형 TV 시장 선점 효과 한국 업체들이 선전한 이유는 프리미엄과 대형 TV 시장을 선점한 효과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1분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지한 비중은 매출 기준 68%였다. 7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한국의 존재감이 더 컸다. 두 업체의 매출 점유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