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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성공하려면 취약 차종을 끌어 올려야 2015-02-23 10:31:48
맥락이 아닐 수 없다. 때마침 국내 자동차 시장도 점차 대형차에서 중소형차로 이동하는 균형 현상이 조금씩 나타나는 중이니 시점은 매우 적절한 셈이다. 칼럼]한국차의 미래, 100년은 내다봐야 ▶ [칼럼]bmw, 미래 위해 소비자를 주목했는가 ▶ [칼럼]수소차, 미래 수송수단으로 떠오를까 ▶ [칼럼]자동차, 음질(音質)도...
[칼럼]한국차의 미래, 100년은 내다봐야 2015-02-18 08:50:19
"에너지, 간과하면 안되는데...주도권을 우리가 잡아야 하는데..." 결국 생각을 바꿀 때가 지금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칼럼]bmw, 미래 위해 소비자를 주목했는가 ▶ [칼럼]수소차, 미래 수송수단으로 떠오를까 ▶ [칼럼]자동차, 음질(音質)도 경쟁 시대다 ▶ [칼럼]2015년 자동차...
"400조 수소시장 주도권 잡겠다" 2015-01-27 18:15:25
선진국은 수소시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일본은 2025년까지 수소충전소 1천기를 구축할 예정이고, 미국은 지난해 이 분야에만 15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인터뷰> 권성욱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우리나라는 세계최초로 수소연료전지차 양산에 성공했지만, 보급과 확산에 있어 일본 등 다른나라에 뒤지는...
[2015 산업트렌드 10] ② 자동차산업, 친환경차 경쟁 ‘치열’ 2015-01-20 18:16:26
더불어 수입고급차 수요가 늘고 있다." 저유가 시대 바뀐 소비 트렌드에도 개의치 않고 자동차 업계 CEO들이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친환경차 기술입니다. 유가흐름은 바뀔 수 있지만, "이제 친환경차 흐름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는 게 공통된 판단입니다. 엄격한 환경규제 때문입니다. ...
[신년 경영키워드] '미래 경쟁력 강화'에 올인…현대차, 글로벌 선두 속도낸다 2015-01-20 07:01:02
신증설로 연간 800만대 판매를 넘어 새로운 성장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공격 경영 방침을 재차 강조했다.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선두업체로 도약하자는 주문도 빼놓지 않았다.○올해 판매 목표는 820만대정 회장은 지난 2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올해 판매량 목표인 820만대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日 수소전지차 '미라이' 첫 고객은 아베 2015-01-16 21:15:50
창밖으로 얼굴을 내밀고 “수소 시대의 개막”이라고 말했다(사진)고 아사히신문은 전했다. 일본 정부는 연료전지차 확산을 위해 4대 도시에 100여곳의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고, 저비용으로 수소 저장탱크를 설치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베 총리는 “규제 개혁과 기술 개발을 양축으로...
< CES 결산> ① '개방과 협업'으로 사물인터넷 시대 연다 2015-01-11 08:01:08
기술을 선보였다. ◇ '개방'과 '협업'으로 IoT 시대 본격화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IoT 시대를 맞이한 글로벌 기업들의 화두는 '개방'과 '협업'이라고 분석했다. 김 사장은 "이번 CES에서 개방을 선언한 업체들은 모두 그 분야의 1위 업체들이다. 개방하...
고성능 '슈퍼카'의 귀환 2015-01-09 20:46:28
늘어났습니다. 자동차산업만큼은 확실히 ‘미국의 시대’라고 하겠습니다.오는 12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북미 국제 오토쇼(일명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전 세계 자동차 업계의 시선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한계돌파] IoT시대…기계, 인간의 '아바타'가 되다 2015-01-08 19:20:08
벌이는 중이었다. 물건과 물건이 연결되는 iot 시대가 왔다는 것이 확고해졌다.첫 주제발표자인 윤부근 삼성전자 사장은 불과 5년 후인 2020년까지 전자제품의 iot화를 100%로 끌어올리겠다며 기염을 토했다. 그는 산업의 경쟁구도가 종전의 수직분업에서 기업 간 협업으로 대체될 것이라면서 엘마 프리켄슈타인 bmw 부사장...
[사설] 사활 건 미래자동차 표준전쟁 불 붙었다 2015-01-07 20:35:59
아닐 수 없다. 이제 수소연료전지차는 도요타는 물론 거의 모든 경쟁사들이 다 뛰어든 마당이다. 향후 표준 선점을 둘러싼 치열한 합종연횡이 펼쳐질 것은 불보듯 뻔하다.때마침 현대차는 연 1000만대 시대를 대비해 올해부터 2018년까지 4년간 모두 8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미래자동차 핵심기술 개발에 투자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