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영업희망콜센터] 개업전 실무경험…유통구조·소비 트렌드 익혀야 2013-01-27 10:02:34
고객이 여성인 점을 감안해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매장을 연출하는 것이 최근 추세입니다.정육점의 육류 공급은 산지직송 거래와 축산물 도매시장을 통한 지육 또는 부분육 공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육가공업체를 통한 상품 공급도 이뤄집니다. 정육점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육에 대한 이해와...
KT도 '무제한 LTE 요금제'…이통사 본격 경쟁 돌입, 왜? 2013-01-25 18:52:43
무제한 인터넷 요금제로 통신망 부담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또 이통사 3사가 모두 '무제한 요금제'에 돌입하면 차별점이 사라진다는 점도 한계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서둘러 요금제를 내놓은 뒤 경쟁사들이 급하게 요금제를 만들어낸 모양새이기 때문에 얼마나 효과를 볼 지에 관심이 쏠리고...
[맞짱 토론] 고객지향적 병무행정서비스의 개선과 한계 등 2013-01-25 17:20:49
읽을 만한 자료 △고객지향적 병무행정서비스의 개선과 한계(이성수, 고려대학교, 2008년) △군 복무 18개월 시대 열린다(정주성, 한국국방연구원, 2007년) △인간성을 파괴하는 한국의 군사주의(박노자, 삼인, 2000) △군대경험의 의미화 과정을 통해서 본 군사주의 성별정치학(권오분, 이화여대, 2000) △한국의 군대와...
[생글기자 코너] (중·고생) "사막은 나에게 도전정신 일깨워줬죠" 등 2013-01-25 09:55:57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홍보하고 입소문을 내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sns 사용자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파급력도 엄청나다. 수많은 기업들은 이런 추세에 따라 sns 계정을 개설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유명 청바지브랜드인...
2030세대 女心 잡아라!… 커피전문점 '감성마케팅' 나선 이유 2013-01-25 08:35:50
고객층인 20~30대 여성 고객 잡기에 나섰다. 알머슨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매장 인테리어, 종이컵, 텀블러, 점원 앞치마 등을 리뉴얼했다.네스프레소도 지난달 5일 '청담부티크 점' 오픈을 기념해 가수 정엽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정엽은 네스프레소 커피를 맛본 후 느낌을 가사로 표현해 '입...
조양호 "항공업은 토털 서비스 상품" 2013-01-24 17:03:01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 신뢰와 일관된 서비스도 강조했다. 그는 “항공사는 예약부터 탑승, 기내, 도착까지 모든 서비스가 톱니바퀴처럼 일사불란하게 돌아가는 토털 상품”이라며 “회사 내 전 부문에서 개선책과 해결책을 고민하고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어...
[1社 1병영] 정우영 혼다코리아 사장, 헌병대서 매일 사건서류 정리…핵심파악능력 키워 2013-01-24 16:44:30
군 생활에서 체득한 경험에 빚을 지고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혼다코리아에는 사장실이 없다. 크고 멋스러운 사장실에 앉아서 회사의 핵심을 이루는 구성원들의 컨디션이 어떤지도 모르는 리더보다는, 구성원들의 옆에서 즐겁고 힘든 시간을 함께 해나가는 나 스스로를 즐기기 위함이다. 긴박하게 처리해야 하는 사안에...
수조원 '진입 장벽' 깨보자…'제작-설계 분리' 발상 전환…반도체 新시장 개척하다 2013-01-24 15:30:40
고객사와 쌓아온 신뢰도 없어서였다. 초기 물량 확보는 오직 자신의 개인적 명성에 기댈 수밖에 없었다. 그조차도 자체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지만, 좀 더 싼 가격에 생산하기 위한 고객사들이 전부였다.1991년부터 상황이 달라졌다. 대규모 투자에 대한 부담을 던 엔지니어들이 앞다퉈 반도체 디자인 회사를 새로 설립하기...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기아차가 주적(主敵)이다’는 농담까지 나온다고 한다.◆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라 “이들의 핵심 성장 동력은 무엇이었을까요. 저는 마케팅, 특히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 이들의 성공 요소를 진단해 보고자 합니다.”2000년대 초반 마케팅 분야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고객관계관리마케팅(crm·customer relation...
1500억달러 해양플랜트 시장 잡으려면 2013-01-24 15:30:38
선진 기업들의 사업 방식도 변하고 있다. 특히 중요 고객인 noc가 해양자원 개발을 위해 종합 역량을 요구하면서 해양플랜트 기업들은 부족한 부문을 메우기 위해 인수합병(m&a)이나 지분 참여와 같은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신흥 해양유전이 있는 국가에 현지 거점을 마련하는 현지화 전략도 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