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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진정 경계해야 할 反기업 정서 2013-02-03 16:52:17
전보 배치, 작업수칙 개정, 작업시간 운용, 노무관리 개선 등 무려 16개 항목에 대해 사측이 노조와 협의를 한 다음에 의결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사용자는 경영계획, 분기별 생산계획, 인력계획 등도 노조에 보고하도록 돼 있다. 만약 이들 사안에 대해 노조가 문제를 삼으면 경영 집행력이 상실되는 것...
`신의 직장' 한국거래소 당분간 공공기관 유지(종합) 2013-01-31 18:08:00
한국문화정보센터, 농업정책자금관리단, 국제식물검역인증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등 10개 기관은 '기타 공공기관'으로 새로 지정됐다. 호국장학재단, 한국생산성본부, 한국기업데이터 등 3개 기관은 공공기관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 박현정 대표 취임 2013-01-31 17:16:26
석사와 박사를 받고, 삼성금융연구소 선임연구원, 삼성화재 고객관리(CRM)파트장, 삼성생명 경영기획그룹장?마케팅전략그룹장(전무) 등을 역임했습니다. <박현정 대표이사 약력> -생년월일 : 1962. 1. 28. -학력 : 서울대 교육학과 졸, 미국 하버드대 사회학과 석.박사 -경력 : 현 여성 리더십 연구원 대표, 전...
구조조정 건설사 '손톱 밑 가시'는…'보증 거부' 2013-01-31 17:11:16
채권회수에 치중하면서 과도한 인력축소와 임금삭감 요구(2.3%), 수주 제한 등 지나친 경영간섭(2.3%)도 문제로 꼽혔다.강경완 건설협회 조사통계팀장은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대해 채권단이나 보증기관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경쟁력이 있는 건설사에 대해서는 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 기간을 단축할 수...
펀드시장 활성화 해법‥"개방형 판매망" 2013-01-31 14:21:54
펀드시장 활성화를 위해 판매채널과 판매인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31일 자본시장연구원이 개최한 `자산운용산업의 재도약` 공청회에서 송홍선 펀드·연금실장은 "은행, 증권중심의 판매채널에서 상품다양성과 낮은수수료 장점을 갖춘 온라인 채널 확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송 실장은 또, 한...
건설협회 "워크아웃 건설사 지원 절실" 2013-01-31 11:47:21
법정관리를 전후해 자사의 경영이 악화된 원인에 대해서는 ‘분양시장의 급격한 침체에 따른 미분양증가(31.8%)’, ‘과다한 PF사업 추진에 따른 잠재부실 증가(25.0%)’ 를 지적, 과반수이상 업체들이 주택·부동산시장 위축(외부적 요인)이 경영악화의 주된 원인으로 인식했습니다. 이러한 위기에 당면해 실행한...
서로 윈윈하는 설득심리 기술, '협상의 심리학' 2013-01-30 17:30:57
전 세계 7,000여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전문인력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협상 커뮤니케이션 능력, 유연성, 건강한 직업윤리 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이는 조직관계관리 및 성과향상에 협상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기본적이고도 필수적인 요소임을 알 수 있다. 바야흐...
서울시의 '인사 실험' 성공할까…"공무원 2천명 '전문관' 양성 2013-01-30 17:11:37
2000명 양성시는 우선 전문지식이 필요하고 업무이력 관리가 상대적으로 중요한 800개 직위를 선정, ‘전문직위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포함해 2020년까지 한 부서에 장기 근무하며 전문성을 키우는 ‘전문관’ 20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전문관 중 1200명은 기존에 전문가 역할을 담당한 전문계약직, 연구직, 별정...
거래소, 공공기관 해제되나…정부 31일 '해제'에 무게 2013-01-30 17:05:37
데다 관리·감독 부처인 금융위원회가 재정부에 해제 의견을 보내온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위는 기업공개와 상장, 인수·합병 및 제휴 등을 통해 해외 거래소와 경쟁하는 데 공공기관 지위가 ‘족쇄’가 되고 있다는 거래소의 주장에 공감을 표시하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효성ITX, 송도에 고객관리 전문 센터 2013-01-30 17:03:22
전화 응대 수준의 콜센터를 넘어 고객정보(db) 관리와 분석, 전문 컨설팅 제공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공공, 금융, 통신, 유통, 제조 등 산업 분야별로 전화와 팩스, 이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운영은 물론 특화된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