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비육식 채식주의자 0.2% 수준…완전 비건은 극소수" 2022-03-14 06:01:02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21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비건식품'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0~15일 성인 5천5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6%인 418명이 채식주의자(vegetarian)였고, 나머지 92.4%는 일반식 생활자였다. 이 조사는 글로벌리서치가 aT의 의뢰를 받아 자체 패널...
"투자처 안 보인다"는 버핏이 '폭풍 매수'한 기업은? 2022-03-09 16:31:27
미국과 중동 등 주요 산유국에서는 에너지 생산·가공·유통 관련 E&P 투자를 확대할 가능성이 높다. 플랜트 건설부터 조선 업종까지 국내 E&P 밸류체인의 직간접적인 수혜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는 이유다. 삼성증권은 E&P 밸류체인 관련주로 현대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현대건설, 두산밥캣, SK이노베이션 등을 꼽았다....
CJ제일제당, 베트남 신공장 가동 2022-02-27 17:57:00
300억원을 투자했다. 2025년까지 추가 설비투자 등에 총 10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새 공장에선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 제품 6개 품목 가운데 만두, 가공밥, 김치, K소스 4개 품목을 생산한다. 이들 제품은 베트남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연합(EU), 호주 등에 수출한다. CJ제일제당은 2025년까지...
장바구니 물가 안 오른 게 없는데…"인플레는 이제 초입일 뿐" 2022-02-27 17:18:14
등 생필품으로 분류되는 가공식품 가격도 일제히 상승했다. 한 대형마트 바이어는 “채소와 과일 가격은 지난해 여름 폭염과 최근 한파 등 날씨로 작황이 부진한 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농촌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구하기가 어려워져 큰 폭으로 올랐다”며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축산은 코로나19 이후 집밥 수요가 늘어...
CJ제일제당, 베트남 키즈나 공단에 공장 신설…"수출 전초기지" 2022-02-27 09:37:07
가운데 만두, 가공밥, 김치, K-소스 등 4개 품목을 제조한다. 이들 제품은 베트남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연합(EU), 호주 등에도 수출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수출 물량을 2025년까지 올해보다 3배 늘릴 계획이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키즈나 공단 공장은 국제식품안전인증과 할랄 인증을 토대로...
K푸드·바이오의 힘…CJ제일제당 '훨훨' 2022-02-14 17:33:14
해외 가공식품 매출은 4조3638억원을 기록했다. 식품 부문의 해외 매출 비중은 45.6%에 이른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 그린바이오가 주력인 바이오 사업 매출은 3조7312억원으로 전년 대비 25.1% 늘었다. 영업이익은 51.6% 증가한 4734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바이오 사업의 영업이익률은 12.7%로...
"차라리 밀키트가 낫다"…껑충 뛴 물가에 5060 주부도 '한숨' 2022-02-10 21:00:03
6.3%나 올랐다. 한 알당 3000원이나 하는 딸기까지 등장한 게 비싸진 밥상 물가의 대표적 사례다. ‘집밥’ 물가와 직결되는 가공식품 물가도 지난달 4.2% 올랐다. 2014년 8월(4.5%)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밀가루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12.1% 올랐고 국수(27.8%) 식용유(14.4%) 우유(6.6%) 어묵(6.6%) 햄 및...
[삼정KPMG CFO Lounge] 이커머스의 키(Key) 체인저, 온라인 식품 시장 2022-02-07 05:50:05
품질을 보장하는 즉석밥, 라면, 캔 등 상온 가공식품 중심이었다. 최근엔 기술과 인프라의 발달로 신선식품 및 냉장·냉동식품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신선식품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주요 품목으로 부상하며 배송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 신선식품 품질을 유지하는 핵심은 콜드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뜩이나 코로나로 힘든데, 하다 하다…" 막막한 동네 식당들 2022-02-06 07:13:30
상승, 개인서비스·가공식품 가격 인상 등이 맞물리면서 4%대로 올라설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소비자물가가 4%대로 올라서면 전 국민의 삶이 팍팍해지면서 ‘물가 대란’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공식품 업체들은 줄줄이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부터 장류 가격을 평균...
삼겹살·김밥도 올랐다…1월 외식물가 상승률 13년만에 최고 2022-02-06 05:31:30
6.3% 올랐다. 작년 12월(7.8%)보다는 오름폭이 축소됐지만, 여전히 높은 상승률이다. 가공식품 물가도 4.2% 올라 2014년 8월(4.5%) 이후 7년 5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세부 항목을 보면 밀가루가 작년 동월 대비 12.1% 올랐고 국수(27.8%), 식용유(14.4%), 우유(6.6%), 어묵(6.6%), 햄 및 베이컨(5.2%) 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