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①] 똑똑해진 소비자…'옴니채널'만이 살 길 2015-01-06 10:49:30
횟수의 'pin'을 받은 상품만을 위한 섹션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운영 중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관련 물품들에 표시를 해놨다. 또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인 '라이크 투 바이(like2buy)'도 운영하고 있다.의류업체인 c&a는 매장에 들어섰을 때...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영업규제로 여전히 몸살…모바일·PB상품 강화로 돌파구 모색 2015-01-06 07:00:16
이상 늘어난 1500억원대로 세웠다. 대형마트 진열대를 스마트폰 화면에 구현한 ‘이마트 가상스토어’ 등 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40~50대 소비자들의 유입을 유도하는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홈플러스는 해외 인기상품 직소싱을 통한 제품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판매한 수입 수산물...
'순우유빵' 히트 불구 잉여우유 처리 곤란 2015-01-05 15:53:32
대형마트의 우유 진열대 /이다영 기자 작년 베이커리 업계를 왈칵 뒤집은 효자상품은 '순우유'였다. 뚜레쥬르의 '빵속의순우유' 제품은 출시 석 달만에 200만 개 판매를 돌파해 베스트셀러로 등극했고, 전지현의 쌩얼케이크로 유명한 파리바게트 '순수(秀) 우유케이크'도 출시 2주 만에 10억 원의 매출을...
[새 길을 개척한 사람들] 서경배 회장, 랑콤·디올도 따라하는 'K뷰티 리더'로 2014-12-31 20:52:44
진열대를 가리키며 심드렁한 목소리로 내뱉었다. 당시 태평양 기획조정실 사장이었던 서 회장에게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다. 태평양이 1991년 프랑스에서 출시했던 ‘순정’이라는 브랜드를 철수하기로 결정하고 직접 제품을 거둬들이러 간 것이었다. 현지 공장까지 매입해 야심차게 출시했던 제품이었지만,...
[2014 유통업(하)] 대세는 '경계없는 쇼핑'… 온라인·해외직구 '나홀로' 성장 2014-12-26 09:30:44
진열대처럼 상품 사진과 상품명, 가격표를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올해 모바일 매출이 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서용구 한국유통학회장(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은 "소비자는 기존 백화점·마트뿐 아니라 국경까지 넘어서 상품의 가격과 조건을 비교하고 가장 편리한 수단을 이용해 구매한다"...
[책마을] 다 팔렸다 좋아 말고, 더 팔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하라 2014-12-18 21:22:44
판매력이 부족하다고 여긴다. 저자는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상품이 예상보다 빨리 팔려 진열대가 비면 품절이 아니라 ‘결품’으로 본다”며 “발주의 착오로 간주해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점포 담당자에게) 주의를 준다”고 말했다.사회 전체가 소비 과잉에서 생산 과잉으로, 판매자...
[내년 모바일 쇼핑 시장 22조] 스마트폰에 펼쳐진 이마트 진열대…GS홈쇼핑, 이젠 '폰쇼핑' 업체 2014-12-17 21:30:07
실행하는 ‘이마트 가상스토어’를 선보였다. 대형마트 진열대를 스마트폰 화면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앱을 실행해 ‘쇼핑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신선식품’ ‘유제품’ 등 상품군을 선택하면 대형마트 진열대처럼 상품 사진과 상품명, 가격표가 두 줄로 펼쳐진다. 오프라인...
면접관에게 어필하는 법 ‘스펙〈개인기’ 2014-12-03 13:30:08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서 가판에 놓인 많은 상품들 중 하나가 될 수도 있고 진열대에 놓인 고가의 명품이 될 수도 있다. 면접관에게 명품 인재로 어필하는 법, 짚어보도록 하자. ①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라! 지원자들은 영어, 학점, 자격증 등 대체로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어 객관적인 기준만으로는 취업문을 열기 ...
겨울엔 역시 칼바람이야··호빵,어묵,핫팩 불티 2014-12-03 10:36:31
등 갑작스러운 맹추위에 각종 겨울철 상품 매출이 껑충 뛰어올랐다. 또 어묵(29.8%), 호빵(30.7%), 꿀물(23%), 차(43.5%), 원컵류(40.7%) 등 따뜻한 먹을 거리와 마실 거리의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졌다. 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전국 각 점포에서 겨울 상품 재고를 늘리고, 제품 진열도 고객 눈에 잘 띄는...
[왜 기업가정신인가] 맨땅헤딩 '강남스타일' 날고…정부 육성 '녹색산업' 기고 2014-11-21 18:13:54
북미시장의 경우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마트 진열대 대신 식당사업에 집중하면서 많은 기회를 날렸다는 것이다. 단발적인 홍보와 연구개발로 ‘예산 낭비’만 했다는 지적도 잇따랐다. 지난해 5월 월스트리트저널 한국어 인터넷판은 한국 정부가 연구비를 지원한 논문을 비꼬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