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 반토막 에브리봇 가보니…일 잘하는 '신참'이 月 29만원?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0-01 07:00:01
“영업이익 향상에 주력할 것이다”며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전담팀을 신설해 자사몰의 매출 비중을 2배 이상 늘리겠다”고 답했다. 이어 “쇼핑 패턴이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방송 통한 상거래)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또 해외 매출 확대를 위해 온라...
롯데 "백화점 대대적 리뉴얼…매출 17조" 2023-09-19 17:58:15
커머스 방송을 늘린다. “리테일테크 기업으로”리테일테크 기업으로의 변신은 이날 롯데쇼핑이 밝힌 핵심 목표 중 하나다. 4200만 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유통 사업에 접목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신규 수익을 창출하는 게 핵심이다.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이 대표적이다. 이 플랫폼을...
"1등 되찾겠다"…'영업이익 1조' 자신감 내비친 롯데쇼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19 15:58:56
및 커머스 방송을 확대하고 비효율 상품군은 과감히 축소한다는 방침이다. 6개 CFC, B2B 신사업..."리테일테크 전문기업으로"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이 되겠다는 것도 롯데쇼핑이 이날 밝힌 핵심 목표 중 하나다. 통합회원 제도 ‘L포인트’ 등을 통해 확보하고 있는 42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기능(AI)...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사업 등 MZ고객들이 선호하는 신규 컨텐츠 및 커머스 방송을 확대해 나가고 비효율 상품군은 축소하는 등 효율적인 운영에 집중한다. 해외 사업은 동남아를 중심으로 본격 확장한다. 이달 22일에는 베트남 하노이에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결합된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2026년 매출 17조·영업이익 1조"…롯데, '쇼핑 1번지' 탈환 선언 2023-09-19 14:21:07
재구축 △대한민국 그로서리(식재료) 1번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사업 최적화 및 오카도 추진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동남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전환이다. 롯데쇼핑은 오프라인 매장 보유의 강점을 살려 상권별 'No.1 쇼핑 목적지'를 구현하는 게 목표다. 핵심상권에 있는 본점과...
GS프레시몰, 물류센터 배송 접고 퀵커머스 강화…수익개선 시동 2023-09-13 11:16:11
GS프레시몰, 물류센터 배송 접고 퀵커머스 강화…수익개선 시동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의 물류센터 배송을 접고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한 근거리 배송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GS프레시몰은 온라인 식품 배송 시장의 경쟁이 과열됨에 따라...
BI 선정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에 뽑힌 韓 회사 [Geeks' Briefing] 2023-09-06 18:22:07
측은 설명했다. 모비두, 70억원 유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회사 모비두가 70억원 규모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키움인베스트먼트, 브이플랫폼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이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170억원이다. 모비두는 60여 곳의 고객사를 확보한 라이브커머스 회사다. 브랜드와 유통사를 위한...
고스티, '영이의 숲' 콜라보 카드커버 출시 2023-09-04 16:18:15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대표 IP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인 '쿼카'와 좋은 일을 축하할 때 빠지지 않는 '꽃'이 만나 탄생한 '꽃카' 캐릭터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즐기는 2030 여성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고스티가 영이의 숲과 함께 선보이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현대차와 두번째 ‘롱기스트런’ 캠페인 협업 2023-08-31 12:01:42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장재훈)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친환경 러닝 캠페인 ‘롱기스트런(LONGEST RUN) 2023’에 참여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e커머스 순위도 바꿔놓은 K화장품 요즘은 e커머스뿐 아니라 일본 소비 시장 구석구석에 한국 상품이 파고들고 있다. 일본 유통업계 관계자는 “홋카이도의 산골 편의점에까지 소주 등 한국 상품이 퍼져 있다”며 “도쿄 도심의 뽑기(키차키차) 상품은 K팝 아이돌의 굿즈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