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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 코레일 '국고금 횡령' 놓고 또 충돌 2013-01-20 17:10:12
수사의뢰…코레일 "횡령 안했다" 고속철도 경쟁 체제 도입 문제 등으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갈등을 빚고 있는 국토해양부가 국고금 위법 사용 혐의로 코레일 직원을 검찰에 수사 요청했다. 이에 코레일 측은 “한푼의 국고금도 횡령한 사실이 없으며, 오히려 국토부가 감정에 치우친 행정 행위를 하고 있다”며 감사...
끼띠퐁 나 라농 주한 태국대사 "마의·대풍수 보며 한국어·역사 공부합니다" 2013-01-18 17:46:09
말 사업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태국 정부는 치수 사업과 함께 캄보디아, 베트남을 지나는 도로 프로젝트와 철도 등에 720억달러를 투자한다. 한국의 코레일 등도 이 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물관리 시스템과 도로, 고속철도 등 인프라 투자에 한국과 태국의 협력이 강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잉락...
新 수익형 상품, 강원도 평창이 뜬다! 2013-01-17 11:48:49
고속철도, 고속도로, 중앙선복선전철 등의 각종 교통 인프라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부동산시장도 함께 술렁이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해 11월에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특구 계획(안)주민공람공고를 게시하는 등 사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작년 9월, 수도권과 강원도를 잇는 중앙선 용문~원주 구간이 개통함에 따라...
철도공단 국유철도 전철화율 69.1% 달성 2013-01-16 15:05:15
고속철도 보유국중 가장 높아…2020년까지 85% 추진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해 12개 복선전철사업을 끝마쳐 전철거리 86.4㎞를 늘렸다고 16일 밝혔다. 늘어난 노선별 거리는 경전선 마산~진주(49.3㎞), 수인선 오이도~송도(13km),분당선 왕십리~선릉(6.7km), 경의선 공덕~DMC(4.5km) 등으로 전체 전철거리는...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1조원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KTX 수익금, 정부보조금, 사채발행 등으로 일반철도 적자액을 메운 것으로...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서현기술단, 철저한 PM관리로 5년 만에 매출 20배 2013-01-13 09:58:14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사업 초기보다 20배 이상 증가한 것은 경쟁 업체보다 기술적 토대가 탄탄하기 때문이다. 주요 철도 턴키(설계·시공 일괄입찰) 프로젝트마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에서 공동 참여를 희망해올 정도다. 서현기술단은 2010년 수서~평택 간 수도권 고속철도 4개 공구 설계용역(노반 기본 및...
'해외건설 수주 지원' 정부가 나선다…국토부 '해외건설진흥공사' 추진 2013-01-11 16:57:05
세워주고, 3조4000억엔(약 50조원·45개 사업) 규모의 개발 일감을 새롭게 확보했다. 일본 정부는 1조엔가량을 차관으로 제공하고, 해당 국가로부터 건설공사 우선권을 얻어온 것이다. 일본은 인도 ‘델리~뭄바이 산업벨트 프로젝트’에도 45억달러를 투자하고 10개 고속철도 노선 중 사업성이 좋은 노선에 국내 ktx 같은...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동반 적자로 이어질 수 있고 2015년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 요금이 현재 7천500~1만2천200원에서 더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이 본부장은 내다봤다. 이에 따라 철도운영 경쟁체제를 도입해 철도 자산은 국가가 소유·관리하고, 관제권은 독립적인 운영자에게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통연구원은 세미나...
관제권 환수‥국토부 VS 코레일 `신경전` 2012-07-24 16:13:27
사업을 다각화해 수익모델을 만들어 가는 것이 코레일 경영효율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관제권 회수, 민간에 황금시간 배분 포석 관제권 회수도 민간 사업자에게 황금시간대 노선을 배분하기 위한 꼼수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인터뷰]박흥수 사회공공연구소 연구위원 "운영기관이 나눠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