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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2000선 물량소화 불가피..업종별 순환매" 2012-02-13 10:29:51
있다는 점을 감안해 봤을 때는 단기적인 물량부담도 감안할 때가 아닌가 한다. 코스피 2000선에 대한 부담 속에 20일 200일선 간의 골든크로스가 임박했다는 점에 있어서 단기물량 소화과정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과거 20일 200일선 골든크로스는 총 6번 발생했는데 평균적으로 골든크로스가 발생하는 전후 국면 그...
유동성 확대, 지수 2천선 안착 전망 2012-02-10 17:58:48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오재열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현대차의 부진이 상당히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두 종목이 시가총액 2위 종목인데요 이들 종목의 부진이 지수의 탈력적인 상승을 제한하고 있다고 판단되고 있는데요, 이들 종목들이 상대적 부진현상에서...
설 이후 대형주에 관심 UP 2012-01-20 10:13:18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보험업종은 대표적인 생보사는 삼성생명, 대한생명. 손해보험업종은 동부화재 이런 종목군들 중심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20일이동평균선에서 서서히 고개를 내밀고 있는 모습이고 손해보험업종군들 실적 관련해서 일시적인 약화 약간의 부정적인 코멘트들 있었지만...
16조원 서민주거안정에 투입 2012-01-10 16:46:25
올해 대출수요가 많을 경우 지원금액을 20%정도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최대 7조4천억원의 기금이 주택구매와 전세자금으로 풀리는 셈입니다. 전문가들은 집값안정을 위해서 구매와 전세자금 지원외에 건설자금 규모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읍니다. [인터뷰]전은성 세종국토개발 대표 “주택구입이나...
"어닝시즌 포문 연 미국..국내 증시 영향은?" 2012-01-10 08:55:54
개 국가 전망이 아직까지 긍정적이긴 하지만 휴식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 그래서 이제는 뉴브릭스. 신브릭스 12개 국가를 관심을 갖자고 했는데 이집트,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이란, 맥시코,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필리핀, 대한민국, 터키, 베트남 이렇게 12개 국가 알파벳 순으로 언급했는데 어쨌든 우리나라가 여기...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 관계자는 "콘텐츠 제작자 간 협의가 늦어지는 등 요금제 설계에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는 최근 LTE 서비스 시장에서 요금 체계는 이동통신사업자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코스피 1월 효과 기대‥중소형주 부상 2011-12-29 10:35:17
한해 유심히 살펴보면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국내증시 쪽으로 넘어와서 앞으로 내년 상반기 때는 의류관련주, 에너지업종 들의 경우 여전히 강세 움직임이 예상된다.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실버 또는 바이오 관련주 같은 경우 계속 투자가 진행되기 때문에 앞으로 커지는 파이 쪽으로 투자를 해 보면 우선 수익...
아이디어, 창업의 원천 2011-12-14 18:37:06
심해 시장 진입이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지식’ 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창업을 유도하고 있는데요. 우연히 떠올린 아이디어를 기술로 발전시키고, 창업에 나서 성공한 사람들을 김종성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휴대전화의 문자 자판은 제조사마다 기준이 달라 능숙하게 사용하기까지 시간이...
"남아있는 호재와 악재는 무엇무엇이 있나" 2011-12-13 14:54:34
만들어서 위기를 차단해 주는 것을 가장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독일이 전혀 타협의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빨리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오늘 새벽에 단지 3대 신용평가사의 악담에 의해서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신용평가사들은 이미 재정협약을 보고 한...
조선업계 `외도`..비조선분야 사업 확대 2011-11-24 17:12:46
이를 통해 천연가스 생산은 물론, 글로벌 선사들을 대상으로 개발에 필요한 관련 선박의 수주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입니다. 과거 단순히 선주가 발주하는 물량만 받아 선박을 제조하는 방식은 성장한계에 직면했다는 판단입니다. 이제는 해외 개발 사업에 직접 참여해 보다 능동적인 수주를 이끌어내겠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