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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고객 `부글부글`‥민원 급증 2013-04-30 15:32:38
크게 증가했습니다." 1~5등급으로 나눠진 민원 평가등급도 개선된 회사보다는 하락한 회사가 훨씬 많았습니다. 권역별로 살펴보면 신용카드사에 대한 민원이 1년전보다 42%나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가맹점 수수료 인하에 따른 부가서비스 축소와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등이 주요 이유였습니다. 은행권은 근저당권 ...
농협은행·키움증권 매년 `꼴찌` 2013-04-30 15:31:39
매년 민원평가에서 하위등급을 받은 금융사들이 적지 않고 만년 꼴찌를 기록한 곳도 속출했습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금융감독원이 내놓은 민원평가결과는 민원도 민원이지만 금융사의 해결 노력까지 점수에 반영됩니다. 여러가지 평가 기준을 거쳐 최고 1등급에서 최하 5등급으로 나눠 냉정하게...
금융사에 작년 6만6천건 민원…19% 급증 2013-04-30 12:01:13
은행·금융투자사 민원평가등급 전반 하락 지난해 국내 금융회사의 민원이 20% 가까이 늘고 민원평가등급은 전반적으로 하락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은행·신용카드·생명보험·손해보험·금융투자·저축은행등 6개 권역 82개사에 대한 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지난해 금융회사 민원건수 19% 증가 2013-04-30 12:00:00
강화시책을 전개할 예정이다.민원발생평가 등급 인정서를 발부하고, 등급 우수회사 및 하위사에 대해서는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이 직접 부여할 계획이다.또한 소비자가 쉽게 인지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최근 5년간 평가등급 추이를 공개하고, 3년간 등급변동 추이를 금융회사 경영공시중 민원공시 항목에 포함시켜 공시를...
금융사 민원 급증‥농협·키움증권 등 고객불만 1위 2013-04-30 12:00:00
처음으로 민원평가를 한 저축은행은 영업정지 사태로 민원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저축은행 업계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HK저축은행과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민원평가에서는 모두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앞으로 민원평가 4등급 이하를 받은 회사를 대상으로 민원 예방·감축 계획서를 징구할 방침입니다....
금융당국 "소비자보호, 금융사 CEO가 앞장서게 할 것"(종합) 2013-04-29 17:38:36
그는 "금감원 민원평가 결과를 보면 CEO가 금융소비자 보호에 신경 쓰는 회사는평가등급이 올라가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는 등급이 내려간다"며 "CEO의 노력에 따라(소비자보호는) 눈에 보이게 변한다"며 설명했다. 이어 토론자로 나선 윤영은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과장도 "(소비자보호는) 경영진의 의지가 가장...
[金과장 & 李대리] "맛없으니 바꿔줘…안된다고?" 정여사님, 반이나 드시고 이러시면… 2013-04-29 17:09:46
민원을 제기한 상습범이라는 걸 나중에 알았다. 호텔리어인 g대리도 황당한 고객을 자주 겪는다. “짐을 들어주는 직원의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추가 비용 없이 한 등급 더 높은 방을 달라는 고객도 있어요.” 그는 “호텔을 평가하는 인터넷 카페 운영자들이 와서 무료 숙박권을 요구하기도 한다”며 “요구를...
류화선 경인여대 총장 취임… 'CEO형 총장' 새 바람 기대 2013-04-26 10:49:40
마인드를 접목해 지방행정 혁신에 성과를 냈다는 평가다. 시장 재임 시절 전국 자치단체장이 뽑는 '가장 일 잘하는 시장'에 선정됐으며 '한국 지방자치 최고경영자상' 등을 받았다.류 총장은 스스로 밝혔듯 이색 경력의 소유자다.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비서실 근무로 직장 생활을 시작해 30대 후반 신문...
금융소비자보호처장에 오순명 우리모기지 대표 유력…'35년 은행원'에 소비자보호 특명 2013-04-25 17:33:24
운영하겠다는 의미”라며 “각종 민원과 분쟁을 조정하고 소비자의 이해를 대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에 대해 “소비자보호처장이 누가 될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소비자보호원 분리대응 ‘사명’ 오 내정자가 소비자보호처장으로 임명되면 적지 않은 ‘사...
소비자가 평가한 가장 좋은 은행은 '신한은행' 2013-04-23 08:00:11
낮음에도 효율적인 경영으로 상위권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은행이 홍보를 위해 필요한 개별 정보를 제공한 적은 있으나 소비자단체가 소비자 입장에서 종합적인 순위 정보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자기자본비율, 유동성 비율, 민원 건수, 총자산, 고정이하여신비율, 대손충당금 적립율, 당기 순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