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지원은 지상명령'…은행 해당 조직ㆍ인력 확대> 2013-01-17 08:01:08
등 업무를수행한다. 특히 중소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협업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려고중소기업중앙회에 부장급 인력을 파견하기도 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과거 론스타 대주주 시절에 축소된 중소기업 부문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하고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중소기업 지원'을 전...
<인터뷰> 민병덕 국민은행장 2013-01-17 08:00:39
영업 분야다. 스마트뱅킹 고객이 540만명인데다 웰스매니지먼트(WM) 시장도 커지고 있기 때문에 전문성 있는 상품을확보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상품을 더 적극적으로 판매할 것이다. 요즘은 고객들이 사이버상에서 정보를 얻고, 대화도 나누고, 장도 본다. 금융도거기서(사이버 상에서) 해결할 것이므로 이쪽 시장을...
국민銀도 하우스푸어 프리워크아웃 동참…이자 유예 2013-01-17 08:00:34
떠오른 귀농,귀촌, 은퇴 후 부동산관리 등 부문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지난해부터 공을 들여온 중소기업 시장은 최대한 확대하기로 했다. 민 행장은 "중소기업에 보증서 대출을 더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다음 달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MOU)을 맺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술력에서...
<임원급 증권우먼 거의 `제로'…그 이유는> 2013-01-17 05:52:08
계좌개설과 주식주문을 맡는 등 비교적 단순한 업무를 수행했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영업에서 기업이나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큰 비중을 차지하다 보니 다른 금융업에 비해 남성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다"고 전했다. 이전에 여직원은 대체로 고졸 출신이어서 대졸 남성 위주로 업무가 진행됐다. 또 승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업무를 수행할 때 고객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운영하고 있다. 고객패널 제도는 정기적으로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업무에 반영, 개선하기 위해 도입했다. 고객패널단은 온라인 설문조사를 비롯해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토론회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개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에 일기예보 개념 도입…만족도 높여 2013-01-16 09:01:04
위해 설립된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철곤·사진)는 전기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 전기설비에 대한 검사·점검 업무와 전기안전 진흥사업을 담당해왔다. 공사의 대표 캐릭터는 사막의 파수꾼이라는 별명을 가진 동물 ‘미어캣’. 전기 안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미리...
<인터뷰> 윤용로 외환은행장 2013-01-16 08:00:35
입장이다. 현재 외환은행 고객의 다수를 차지한 `고령 중소기업'과 신생 중소기업에 대한지원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다음은 윤 행장과의 일문일답. --해외진출 계획은 ▲22개국에서 24개국으로 네트워크를 넓힐 계획이다. 올해 필리핀 클라크 공군기지 지점을 개설하고 인도 친나이에도 지점을 낼...
[인사] 한국선급 ; 창원시 ; 인천지방경찰청 등 2013-01-15 23:57:13
고객서비스팀장 김연태▷사업홍보팀장 최철▷총무팀장 김영수◎전보<부서장·지부장급>▷교육운영팀장 이영선▷고베출장소장 정경문▷검사지원팀장 손용현▷해외영업총괄팀장 신정도▷국제협력센터장 박주성▷인재개발팀장 윤성호▷품질감사팀장 윤영남▷신성장산업총괄팀장 나종신▷목포지부장 조남수▷창원지부장...
메트라이프생명,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모바일 창구' 개설 2013-01-15 18:01:32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들이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창구’를 15일 개설했다. 이 창구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먼저 계약조회,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안내 등 ‘보험업무 서비스’를 홈페이지 접속이나 지점 방문없이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