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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사람 중심의 기술융합이 필요하다 등 2013-05-24 14:34:32
인공지능, 인간공학, 디자인 등 인간중심적 관점에서 기술을 바라보는 융합이다. 이들은 인문사회적 관점으로 생산수단을 바라보고 활용할 줄 아는 인력이다. 이 때문에 nhn이 1000억원을 들여 인문사회, 디자인, ux 인력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는 것이고, 삼성의 scsa(컨버전스 sw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이런 취지다....
[취재수첩] 삼성 신경영의 과제 2013-05-23 17:06:00
이후 끊임없이 화두를 던져왔다. 1994년 상생, 1996년 디자인, 2000년 기술, 2003년 천재, 2006년 창조경영까지…. 이후에도 이들 단어를 변형하고 반복하는 이 회장의 메시지는 끊이지 않고 있다. 강연자 중 한 명인 손욱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초빙교수(전 삼성sdi 사장)는 “이 회장의 꿈인 ‘창의의 삼성’은...
"삼성 디자인 성공 비결?…리더십·과감한 투자" 2013-05-22 17:36:19
이 대표는 “앞서가는 디자인을 갈망한 리더의 방향 제시, 일사불란하게 움직인 조직의 실행력이 성공 비결”이라며 “현재 삼성은 세계 7곳의 디자인센터에서 5000건 이상의 개발과제를 수행하며 ‘디자인 양산 공장’으로 불린다”고 말했다. 한국경제신문이 인간개발연구원, 세븐앤파트너즈와 함께 올해 삼성 신경영...
<대기업 채용방식 변한다…열정·잠재력 우선> 2013-05-21 11:00:24
10만원으로 14개국을 106일동안 무전여행했거나 자신이 디자인한 시계로1인 창업에 도전한 사람 등이 대거 지원했다. KT[030200]도 올해 '올레 오디션'이라는 새로운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 오디션방식으로 자신의 이력과 열정을 소개한 지원자를 추려 서류전형을 면제해주고 있다. 지원서류에 학점,...
[시론] 사람 중심의 기술융합이 필요하다 2013-05-20 17:04:16
인공지능, 인간공학, 디자인 등 인간중심적 관점에서 기술을 바라보는 융합이다. 이들은 인문사회적 관점으로 생산수단을 바라보고 활용할 줄 아는 인력이다. 이 때문에 nhn이 1000억원을 들여 인문사회, 디자인, ux 인력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는 것이고, 삼성의 scsa(컨버전스 sw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이런 취지다....
[시론] 대한민국, 창의 본능을 믿어라 2013-05-19 17:27:04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특허 외에 상표와 디자인 분야의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 우리 정부가 ‘창조경제’를 국정의 화두로 꺼내 든 것은 당연하다. 우리 경제는 지금 잠재성장률이 저하되고, 요소투입형 성장전략이 한계에 이른 상황이다. 새로운 성장동력의 창출이 시급하다. 새로운 산업이 삶의 질과 일자리를 창출하...
산업부, ‘산업융합인재 양성’ 3개 대학 선정 2013-05-19 11:10:00
ICT융합학과’를, 조선대학교는 공학기반 융합형 디자인 전문 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호서대학교는 ‘나노바이오트로닉스(NanoBioTronics)학과’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이번 산업융합 특성화대학원의 개설을 통해 산업현장의 융합형 신사업 기획, 융합경영, 창업 등을...
삼성전자, 초중고 '디자인 인재' 육성한다 2013-05-16 09:20:20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문·기술·과학·예술 분야를 융합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7월 300여명의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박3일간 캠프를 진행해 키즈 멤버십과 유스 멤버십 각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9월부터는 매월 교육 기부의...
삼성전자-서울시교육청, 디자인 인재 육성 협약 2013-05-16 09:07:54
디자인 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 창의 디자인 인재 발굴·육성`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삼성전자는 초·중·고교생별 맞춤형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서울시 교육청은 학생 선발 지원과 창의캠프 후원 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은 인문과 기술, 과학, 예술...
[시론] '물류 상인' 의 등장을 기다린다 2013-05-15 17:27:20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야 한다. 디자인과 패션감각, 문화적 요소와 기능 등을 추가하고, 국가별·민족별로 세분화해 해당 지역 소비자에게 꼭 맞는 맞춤형 상품을 만들어서 시장을 넓혀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세계 곳곳을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네트워크 구축이 반드시 따라주어야 한다.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