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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의 '북극항로' 영상 생생히 전달합니다 2013-09-13 17:10:05
스테나해운에서 빌린 내빙(耐氷)선 ‘폴라리스’호로 화물을 실어나른다. 전문가들은 북극항로가 열리면 북극해와 인접한 한국과 일본, 러시아가 최대 수혜국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황 실장은 “세계 주요 항만과 해운업계의 판도가 완전히 바뀔 것”이라며 “부산항과 광양항이 기존 수에즈운하 항로의 물류중심지인...
'로케트 배터리' 세방그룹, 2세경영 체제로 2013-09-12 18:10:20
많다”며 “지난 50여년 동안 선택과 집중으로 물류와 축전지 산업에서 경쟁력을 키워온 만큼 앞으로도 잘할 수 있는 분야에만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세방그룹의 주력 사업은 화물운송 등 물류(세방)와 자동차 축전지(세방전지)다. 이 신임 회장은 “100년 기업으로 존속하려면 외형을 키우기보다는 기업 내 구성...
신제윤 "선박금융公·해운보증기금 설립 지속 논의" 2013-09-11 14:00:01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선박금융공사와 해운보증기금 설립과 관련해 "관계부처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조만간 완공되는 부산 국제금융센터에 2014년말까지 자산관리공사, 예탁결제원 등 금융공공기관 본사 이전을 통해 부산 지역의 금융중심지 기반이 더욱 공고해 질...
양현재단, 백신연구에 3천만원 기부 2013-09-04 14:36:00
최은영 한진해운 회장)은 국제백신연구소(IVI)에 3천만원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가 2011년부터 하는 개발도상국 백신연구 프로젝트의 3년차 지원금이다. 양현재단은 2008년부터 이 연구소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까지 합하면 후원금 누계액은 2억4천300만원에 이른다....
국세청, 조세회피처 역외탈세 11명 714억원 추징 2013-09-03 12:01:15
업종별로는 제조(58명), 금융(42명), 도매(32명), 서비스(25명), 해운(20명),부동산(17명), 물류(7명), 건설(6명) 등 순이다. 국세청은 추가로 진행하는 신원 확인과 탈세 여부 검증 작업에서 탈세 혐의가드러나면 추가로 조사 대상자를 선정, 세무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한편, 국세청은 올해 상반기 중 조세회...
부산항만공사, 싱가포르 항만 연구회 가동 2013-08-29 10:16:12
2회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다.싱가포르의 해운·항만 분야 외에도 경제정책 등 최신경제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간행물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수집한 자료들은 부산항을 초국경 글로벌 항만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bpa는 기대하고 있다. 임기택 bpa 사장은 “환적화물 처리 세계 ...
북극 해빙에 따른 신영토 경쟁…증시에 미치는 업종별 명암 2013-08-12 09:30:00
이용하는 장거리 물류체계가 형성됐다. 하지만 북극항로가 활성화되면 동북아지역과 북유럽지역 간의 화물수송체계가 수에즈운하를 경유하는 남반구 네트워크에서 북극해를 경유하는 북극 네트워크로 전환될 수 있다. 특히 북극항로는 △북극 신흥광구에서 생산된 자원의 수송량 증가 △해빙으로 사라지는 영구동토충 위에...
[유가증권 기업공시] (7일) 고려개발 등 2013-08-08 01:02:55
취득 완료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경고 등 받음. ▲대한해운=티케이케미칼 컨소시엄을 인수합병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삼화왕관=주당 450원 배당. ▲삼환기업=206억원 규모 경찰대 지방 이전 신축공사 계약. ▲신세계건설=759억원 규모 김해터미널 이마트 신축공사 수주. ▲신흥=친인척 이원규가 1만150주 장내 매도....
강덕수 회장 "STX팬오션에 머지않아 새벽 올 것" 2013-07-30 17:08:24
“stx그룹은 stx팬오션을 기반으로 해운과 조선 양 축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stx팬오션은 지난 47년간 축적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주력인 벌크선뿐 아니라 고부가가치 선박에서도 세계적인 명성과 신뢰를 얻었다고 자평했다. 강 회장은 “법정관리라는 힘든 상황 속에서 우리 역할이...
온난화로 열리는 북극항로…한국 기업, 中·日과 선점 경쟁 2013-07-18 17:04:01
한진해운, 현대글로비스 등 국적 선사가 시범운항을 통해 북극항로 개척에 나선 것은 무엇보다 기존 항로를 이용할 때보다 운항거리가 대폭 줄어들기 때문이다. 운항거리가 줄어드는 만큼 운임을 아끼고, 화물 운송시간도 단축할 수 있는 것이다. 각국이 북극항로 선점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중국과 일본 해운업체도 조만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