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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료株, 새 정부 규제강화 '먹구름'…"해외 성장이 관건" 2013-02-22 14:00:30
그 주인공이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주요 식품업체 10여곳을 대상으로 불공정 거래와 관련한 직권 조사를 벌였다.조사 대상에는 cj제일제당과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 대상 풀무원 남양유업 등 주요 식품업체가 모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이번 조사가 연초...
CD 대체할 차세대 단기 지표금리로 '코리보' 유력 2013-02-22 11:56:52
발간했다. 백서는 금융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단기지표금리 개선 관계기관 합동 태스크포스(TF)'에서 논의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TF는 지난해 7월 공정거래위원회가 CD 금리의 조작 가능성을 조사하자 금융위,기획재정부,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당시 TF는 CD 금리...
담합 피해자 '집단소송제' 도입…재판 참여 안해도 배상금 줘야 2013-02-21 17:22:40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신영선 공정거래위원회 경쟁정책국장(경제1분과 전문위원)은 “담합과 재판매가격 유지행위 두 가지는 개별 소비자의 피해액은 적지만 다수가 피해를 볼 수 있는 대표적 불공정행위”라고 말했다.인수위는 또 징벌적 손해배상제 적용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금은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 탈취에...
中企업계 "경제구조 중기 중심 전환 환영" 2013-02-21 17:22:29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21일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중소기업중앙회는 "국민행복과 국가발전이 선순환하고 사회구성원의 안정된 삶을 바탕으로 새 시대를 열어갈 큰 밑그림을 제시했다는 점에서중소기업계는 매우 높게 평가한다"며 환영했다. 중기중앙회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조경제의...
중견기업 '中企혜택' 단계 축소 2013-02-21 17:22:16
위원회는 박근혜 정부의 핵심개념인 창조경제를 이끌 주역으로 중소기업을 꼽고 추진전략을 마련했다. ‘중소-중견-대기업’으로 이어지는 기회의 사다리를 복원해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만든다는 것이다. ‘중소기업 대통령’을 강조해 온 박근혜 당선인의 철학을 반영했다는 해석이 나온다. 인수위는 △중소기업 성장...
짬짜미 피해자들 집단소송으로 배상받게 된다 2013-02-21 16:52:55
총수 일가에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을 직접 부과할 수 있게 된다. 재벌 계열사들의 고질적 병폐인 `통행세' 제재 근거도 마련된다. 짬짜미 피해를당한 소비자들은 집단소송으로 손해를 배상받을 수 있게 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1일 발표한 `박근혜정부 국정과제'에서 이런 방침을 제시했다....
`최대 GDP 66%' 지하경제 양성화 전담 TF 생긴다 2013-02-21 16:34:53
설치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1일 발표한 `박근혜정부 국정과제'에서 직접 징세 없이복지재원을 조달하고 조세정의를 확립하기 위해 국세청에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태스크포스는 지하경제 양성화를 위한 핵심 추진 과제를 선정하고, 인프라 구축및 제도개선 등을 수립ㆍ집행하게 된다....
SK케미칼, 녹색성장위원장상 수상 2013-02-21 14:35:02
SK케미칼이 지역사회 녹색성장을 선도한 공로로 대통령 직속기관인 녹색성장위원회로부터 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위원회 관계자는 "친환경 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생산 공정 등에 친환경 전략을 적용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정부 규제 정책, 어느 산업에 불리할까? 2013-02-21 13:29:10
위험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일감 몰아주기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기업집단 총수일가의 사익추구를 위해 일감 몰아주기가 진행되면 부당이득을 환수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김동양 연구원은 "일감몰아주기 규제는 세제개편안 중 공정과세를...
현대차, 국내 연비 소송 법리 논란 가능성 높아 2013-02-21 12:06:16
근거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표시광고법)'이다. 공정거래위원회 법령 중 표시광고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의 유형 및 기준 지정 고시'에 따르면 '표시 광고된 상품의 성능이나 효능이 객관적으로 확인될 수 없거나 확인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확실하게 발휘되는 것처럼 표시 광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