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CT·에스파·라이즈 MV가 한국 홍보 콘텐츠로…SM·한국관광공사 MOU 체결 2024-02-08 10:39:54
동기를 제공할 방침이며, SM 아티스트 콘텐츠 촬영 장소를 관광 스팟으로 소개함은 물론 온라인, 오프라인에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한편,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공동 마케팅과 홍보를 함께 진행하며, 한류관광 콘텐츠 사업의 신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광공사, SM엔터와 한류관광 활성화 맞손…공동 프로모션 진행 2024-02-08 09:29:54
관광공사, SM엔터와 한류관광 활성화 맞손…공동 프로모션 진행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041510]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한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위기를 딛고 기지개 켜는 호텔산업, 다가올 변화와 도전은? [삼정KPMG CFO Lounge] 2024-02-07 14:15:41
있다. 더불어 강원, 제주 등 내국인 선호 관광지의 숙박여행 또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면서 호텔산업은 위기를 딛고 다시금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 호텔산업은 관광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므로, 소셜미디어 활용, ESG경영 등 트렌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요구되는 산업이다. 호텔산업이 고려해야 할...
"춘제 연휴에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2024-02-06 08:38:19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자녀 동반 여행 많을 것…현지 여행사 판촉·SNS 홍보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최대·최장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를 맞아 방한객 집중 유치를 위한 전방위 마케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춘제 연휴는 2월...
GKL 사장 "관광객 유치 80만명 달성…고객맞춤형 전략 강화" 2024-02-05 15:59:22
▲ 관광객 유치 80만명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관 달성 ▲ 스마트카지노 전환 및 융복합 관광 인재 양성 등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GKL은 올해 사업장별로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게임기를 도입하는 등 고객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매스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에 힘 쏟을 계획이다. 김...
수원대학교, 2023년 시범사업에 이은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 선정 2024-02-04 11:41:21
및 전시 공간도 확보하여 마케팅 등 실전 창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교과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임선홍 부총장(겸 창업지원단장)은 “지난 2017년 창업지원단 발족과 2020년 초기창업 패키지, 2021년 예비창업 패키지,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선정 이후 창업지원 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온 결실을 맺은 것...
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멤버십 출시…글로벌 마케팅 강화 2024-02-01 06:00:11
출시…글로벌 마케팅 강화 백화점·면세점·아웃렛 고객 통합 관리…개별 관광객 확보 주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외국인 고객 대상 전용 멤버십을 출시하며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한다. 여행 트렌드가 단체에서 개별 관광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그룹 역량을 투입해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을...
문체부, 올해 야간관광 특화도시에 공주·여수·성주 선정 2024-01-31 08:38:55
관광 특화도시에 특화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야간관광 콘텐츠와 야간경관 조성, 관광 여건 개선 등을 단계별로 컨설팅해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야간관광 특화 사업모델을 창출해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확산할 계획"이라며 "야간관광 브랜드 '대한민국 밤밤곡곡'을...
유인촌 장관 "방한 관광시장 고부가화 중요…서울쏠림 완화해야"(종합) 2024-01-30 13:49:00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1천100만명으로, 코로나19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서울 쏠림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국 곳곳에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역 특색을 살린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방한 관광시장에서 개별 관광객의 중요성이...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더 적극적인 방한 관광 마케팅과 이종 산업 간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K-콘텐츠를 활용해 관광 수출을 활성화하고 관광을 통한 내수 활성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