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무위, '동양그룹 사태' 현재현 회장 국감증인 채택할 듯 2013-10-04 09:20:17
갑을(甲乙) 논란, 4대강 사업 담합 의혹, 인터넷 포털 횡포 문제, 금융권 차명계좌·금융실명제 등과 관련한 증인 채택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갑을 논란과 관련, 민주당 을지로위원회는 lg유플러스, 남양유업, 배상면주가 등의 경영진에 대해 증인채택을 요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특히 연예계 갑을 논란과 관련해 아이돌그...
<재택알바 사칭 대포통장 요구 사기 '주의보'>(종합) 2013-09-30 11:12:56
타인에게 넘겨주는 것을 금융실명제법 위반에서 전자금융거래법 위반으로 정정 및 금융당국자 코멘트 추가.>>3대 아르바이트 전문포털에 사기 구인광고 게재 이어져 아르바이트 포털에 재택근무자를 구한다는 공고를 올려놓고 대포통장과 체크카드 발급을 요구하는 사기가 발생하고 있다. 자신의 이름으로 된...
<재택알바 사칭 대포통장 요구 사기 '주의보'> 2013-09-30 06:11:05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매매하는 행위는 금융실명제법 위반이고 대포통장은 주로 범죄행위에 사용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구직자는주의해야 한다. 30일 알바천국·알바몬·알바인 등 아르바이트 포털 공고란을 살펴보면 '인터넷접속만 하면 초보자도 가능한 온라인 마케터를 구한다'거나 '누구나 쉽게 할 수...
헌재 25년 최고의 결정 '친일재산몰수 합헌' 2013-09-01 10:09:34
각각 2위, 3위에 올랐다. '국회 법률안 날치기 통과 위헌'(1121표), '본인 확인 인터넷 실명제 위헌'(986표), '공무원 시험 나이 제한 헌법불합치'(928표), '정부의 위안부 피해 외교적 방치 위헌'(906표), '호주제 헌법불합치'(859표), '표현의 자유를 제한한 통신금지조항 위헌'(814...
내년부터 `중고차 거래실명제` 도입 2013-08-07 18:20:50
실명제를 도입합니다. 추가 세원 확보와 중고차 거래로 인한 피해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직장인 박모씨는 최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를 처분했다가 큰 낭패를 당했습니다. 중고차 카페에서 적당한 가격에 매도했지만 차를 구입한 사람이 명의를 바꾸지 않아 불법명의차량...
악성댓글 삭제 사업 ‘산타크루즈’ 첫 번째 IR 실시 2013-08-01 14:28:33
모바일, 인터넷에 퍼뜨려 이로 인해 큰 피해를 보는 기업이나 개인이 생겨나고 있다. 또한 악성댓글로 자살까지 하는 연예인이 생겨낼 정도로 이에 대한 폐해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정부는 이에 대해 인터넷실명제 등의 대안을 내놓고 있으나 실효성면에서 부정적인 시각이 적지 않다. 이에 악성댓글 삭제, 인터넷...
"모든 온라인게임 본인확인-부모동의 강제는 위헌" 2013-07-31 11:53:18
2012년8월 인터넷게시판실명제 위헌결정(2010헌마47)에서 익명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 헌법재판소 결정취지에 반한다는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위험 증가 한편 본인확인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하는 기관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항상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이처럼 본인확인기관에 개인정보가 집적되고 게임물 관련사업자의...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현대백화점, '공개형 고객의견 게시판' 14년째 운영 2013-07-11 17:32:07
의견이 인터넷과 상담실 등을 통해 접수됐다. 접수된 고객 의견을 400여건으로 정리해 개선 과제로 도출했다. 그중 20건은 전사적 차원에서 조치해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또 2012년부터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고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지점별로 고객서비스팀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3개점에...
중국 정부 민원 사이트 개설, 첫날 부터 '폭주' 2013-07-02 14:19:31
폭주로 마비돼 인터넷상에서는 이를 비꼬는 글들이 올라왔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서 중국 네티즌들은 “사이트 마비는 중국에 그만큼 잠재적 민원인이 많다는 사실을 증명해준다”, “개설 첫날부터 사이트가 마비된 것은 민원 접수량도 제대로 예측하지 못한 정부의 무성의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며 비아냥 섞인...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고객 게시판 운영…신속하게 개선 2013-06-26 15:30:31
고객상담실, 인터넷, 열린경영위원회, 24개의 서비스접점 의견을 통합해 관리하고 있다. 키워드 검색기능으로 시기별·유형별 voc를 도출해 신속한 대응 및 접점별 개선을 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의 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과의 약속시스템, 판매자 실명제, 원클릭 안심제도, 고객제안제도 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