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11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6월18부터 3일간 SETEC에서 대규모 개최 2015-05-20 17:05:43
주류관>이다. 다양한 외식 아이템중에서도 주류창업을 특화하여 하이트진로 주류를 사용하는 다양한 아이템인 스몰비어, 치킨전문점, 퓨전포차, 이자카야 등 프랜차이즈 본부들이 대거 참가하여, 다양한 정보 및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행사의 총괄을 맡은 주관사 제일좋은전람의 홍병렬 대표는 “이번 6월...
[주목! 이 점포] 맛은 기본, 배달앱 등 홍보도 팍팍…月 순익 1200만원 거뜬 2015-04-13 07:02:35
전문점이다. 165㎡(약 50평) 규모의 매장에서 월 8000만원 매출을 거뜬히 올린다. 임차료, 인건비 등 각종 경비를 제외한 순익은 1200만원 정도 된다. 서청옥 사장(55·사진)은 “맛 좋은 보쌈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게 대박의 비결이라면 비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14년째 보쌈집을 운영하고 있다.서...
신개념 스포츠펍에서 즐기는 뜨거운 열정! 을지로 맛집 ‘씨즐펍 동대문점’ 2015-03-16 17:27:41
목 넘김이 부드러운 크림비어전문점이라는 것이다. 그 비결은 특급호텔 경력 20년 이상의 요리사가 개발한 메뉴를 전문조리사들이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조리하는 데에 있다. 또한 레몬크림비어, 4가지 맛의 크림비어 샘플러, 크림비어 슬러쉬, 후레쉬 칵테일 소주 등 다채롭고 감성적인 스타일의 주류가 준비되어 있어...
[주목! 이 점포] 장사 아닌 외식사업 꿈꿔…2개 점포서 월 매출 8000만원 2015-03-09 07:02:34
이전에 운영했던 고기구이전문점에서 일하던 직원이다. 박 사장은 “직원들이 언젠가 점장이 된다는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것이 사업의 최대 목표”라고 강조했다. 개인점포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전환한 이유에 대해 그는 “하나부터 열까지 점주가 모두 신경을 써야 하는...
‘74년 전통의 청담갯벌장어’ 전통과 맛으로 승부하다 2015-02-04 18:42:00
전국 최고품질의 장어만 취급한다. 또한 여타 장어전문점과는 다르게 200g이나 250g의 장어가 아닌 330g의 장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는 푸짐한 식감과 풍미를 위한 주인장의 고집이다. 또한 손질과 조리가 맛의 결과를 좌우하는 장어 요리를 위해 30년 경력의 장어 장인이 직접 장어의 95% 가량을 구워...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런칭 14주년 맞아 수제맥주 전문점으로 리브랜딩 2015-02-03 09:54:11
주류 브랜 藥關??주요한 가치다.맥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과 동시에 다양화된 고객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 보다 더 한 차원 높은 맛을 지닌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를 전달할 것이며, 이를 통해 즐거움과 신선함을 경험하게 한다는 것이 ‘와바’의 목표이다.2000년 세계맥주전문점으로...
비만세는 시기상조…비만정책 재정비는 필요 2015-01-23 17:45:59
수입과자 전문점의 수요가 늘어난 우리나라의 현실과도 닮아있다. 이처럼 먹을 것에 특정 세율 인상을 하는 것은 서민들에게 더 많은 타격을 줄 수 있다. 담뱃세에 이어 주류세 인상을 불가피하다고 보는 보건복지부를 바라보는 시선이 곱지 않은 이유기도 하다. 보건복지부는 1998년부터 2010년까지 한국인 전체 비만율은...
클라우드맥주·허니버터칩·셀카봉의 공통점은… 2014-12-31 09:58:33
한국에서는 롯데주류의 클라우드 맥주와 함께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져 당초 목표보다 2배이상 팔린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과 본인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는 셀카봉이 인기상품으로 선정됐다.중국의 한류 드라마와 패션, 대만의 블랜선더 초코바, 태국의 라면 전문점 등도 아시아 각국의 올해 히트상품으로...
대구의 "핫"한 연말 지인, 가족 모임 장소를 찾아라! 2014-12-27 11:00:01
주류도 소주부터 전통주까지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으며 한국적인 인테리어와 호텔 못지않은 서비스로 연말모임의 최적의 장소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식의 대표가 `경복궁`이 었다면 정통일식요리를 한국화시킨 `삿뽀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전국에 퍼져있는 200명의 일식전문가들의 솜씨를 담은 메뉴들로 고객의...
"중국 대표 맥주 칭따오, 미국 대표 맥주 버드와이저 제쳤다" 2014-12-08 10:44:04
양꼬치 전문점도 종로, 강남 등 서울의 대표 번화가에 하나, 둘씩 자리잡기 시작했다. 칭따오 맥주는 양꼬치와 곁들여 마시는 것으로도 유명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해진 것으로 보인다.중국 문화 확산은 롯데마트 내 동양 전통주의 매출도 바꿨다. 올해 하반기, ‘고량주’, ‘이과두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