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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31만원 위스키, 세금 40만원"…덜컥 클릭했다간 낭패 2024-03-17 18:02:28
‘초저가 공세’에 나선 결과다. 중국에서의 해외 직구 금액(3조2873억원)이 미국(1조8574억원)을 처음 앞질렀다. 해외 직구 통관 방법은 목록통관과 수입신고 등 두 가지로 나뉜다. 목록통관은 특송업체의 통관목록 제출만으로 수입신고가 생략되고, 관세 및 부가가치세가 부과되지 않는 제도다. 단, 개인이 자가 사용...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 '초저가 물량 공세' 한국 시장 뒤흔드는 C-커머스 2018년 한국 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인기 배우 마동석을 모델로 플랫폼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렸다. 지난해 10월 한국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베뉴)를 개설해 한국 셀러를 끌어모으기 시작했고 상품 영역도...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20일 초저가 '밤값 막걸리'를 출시한다. 기존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49% 저렴한 밤 맛 막걸리라는 점을 상품명에 담았다. 중간 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전통 막걸리와 유사한 1천원 중반대 가격으로 고객의 물가 부담을 낮췄다고 CU는 설명했다. 밤, 땅콩, 옥수수, 고구마 맛이 가미된 플레이버...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고객의 주심(酒心)을 파고들고 있다. CU는 오는 20일 초저가 '밤값 막걸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49% 저렴한 밤 맛 막걸리라는 점을 상품명에 담았다. 중간 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전통 막걸리와 유사한 1천원 중반대 가격으로 고객의 물가 부담을 낮췄다고 ...
中 직구 확 늘었는데…'짝퉁' 96%가 중국산 2024-03-17 07:31:53
중국 온라인 플랫폼이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국내 시장 공세에 나서면서 중국 직구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직구가 가파르게 늘고 있는 데 비해 관련 인력 등은 부족한 실정이다. 지난해 평택세관에서 처리한 전자상거래 물품 통관 건수는 3천975만2천건이었다. 이를 담당하는 특송통관과의 세관...
국내외 이커머스들 13조 투입…300조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2024-03-17 07:31:01
경쟁도 한층 가열될 것으로 전망된다. ◇ '초저가 물량 공세' 한국 시장 뒤흔드는 C-커머스 지난 2018년 한국 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인기 배우 마동석을 모델로 플랫폼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렸다. 지난해 10월 한국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베뉴)를 개설해 한국...
지난해 중국 해외직구 70% 증가…'짝퉁' 적발의 96%가 중국산 2024-03-17 07:01:10
테무 등 중국 온라인 플랫폼이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국내 시장 공세에 나서면서 중국 직구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표] 전자상거래 물품 통관현황 (단위: 천건, 백만달러) ┌───────┬────┬────┬────┬────┐ │ 연도 │ 2020 │ 2021 │ 2022 │ 2023 │...
유럽도 中기업에 고강도 규제…佛 '패스트패션 제한법' 통과 2024-03-15 18:53:34
업체의 초저가 의류 판매 광고도 금지한다. 업계에선 이 법안이 사실상 중국 패스트패션 업체인 쉬인과 테무를 겨냥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으로 승부하는 쉬인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했다. 로이터통신은 “매우 유연한 공급망을 바탕으로 수요에 따라 주문을 확대하는 쉬인과 테무의 인기는...
中 테무 '저가 공습'에…'미국판 다이소' 위기 2024-03-15 18:51:44
중국의 초저가 직배송 쇼핑몰 테무에 밀려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저소득층 소비 줄어 실적 저조 1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패밀리달러의 모회사 달러트리는 전날 북미 지역 매장 1000곳가량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2015년 패밀리달러를 인수한 달러트리는 기존에 보유한 달러트리 매장 약...
中 기업 규제 강도 높이는 유럽…틱톡 이어 쉬인·테무·알리도 겨냥 2024-03-15 15:04:45
수 있도록 했다. 초저가 의류 판매 광고를 금지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이 법안은 사실상 중국의 패스트 패션 업체인 쉬인과 테무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으로 승부를 봤던 쉬인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했다. 미국에서는 2022년 11월에 쉬인의 시장 점유율이 50%를 돌파했다. 기존 패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