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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르노·현대 새 배출가스 기준 통과 어려워"(종합) 2015-09-25 16:53:13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인 LNT보다 요소수를 넣는 방식의 선택적 촉매환원장치(SCR)가 장착된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와 볼보, 르노 차량은 모두 LNT가 탑재된 모델이다.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관계자는 "LNT는 SCR보다 저감 효율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32대를 대상으로...
[시론]폭스바겐 사태, 산업 전쟁의 산물인가 2015-09-25 15:43:06
고안해냈다. 매연여과장치를 만들어 매연을 줄였고, 선택적촉매환원장치(scr)를 통해 질소산화물을 감소시켰다. 결코 디젤을 포기할 수 없었던 독일로선 배출가스 규제에 적극 대응하는 방식을 선택했고, 독일 정부도 유럽연합의 디젤 규제 움직임을 반대하며 이른바 '독일 디젤 지키기'에 힘을 보탰다. 덕...
"현대·르노·볼보 새 배출가스 기준 통과 어려워"<보고서> 2015-09-25 13:35:40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인 LNT보다 요소수를 넣는 방식의 선택적 촉매환원장치(SCR)가 장착된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와 볼보, 르노 차량은 모두 LNT가 탑재된 모델이다.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관계자는 "LNT는 SCR보다 저감 효율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32대를 대상으로...
[칼럼]폭스바겐 눈물샘 자극한 질소산화물 2015-09-24 10:25:35
질소산화물의 생성을 억제한다. 두 번째는 '선택적환원촉매법(scr)'이다. 질소산화물에 촉매를 넣어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산소로 분리될 수 있도록 하는 장치다. 이 때 사용되는 촉매로 많이 쓰이는 게 요소 성분이다. 그런데 폭스바겐 배출가스 논란은 질소산화물이 기준보다 훨씬 많이 나온다는 게...
태양광소자 수소 생산효율 획기적 향상 기술 개발 2015-09-14 12:00:13
촉매인 티타늄 산화물(TiO₂)을 이용해 태양광 소자의 수소 생산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나노소재 제조기술을 개발했다. 연세대 박종혁·아주대 조인선·포스텍 박태호 교수 연구팀은 14일 광 촉매인티타늄 산화물을 이용, 태양광 흡수 능력 및 전기전도도를 크게 높이는 나노소재 제조기술을 개발해 태양광...
쉐보레, 다운사이징 올란도 1.6ℓ 사전계약 돌입 2015-09-01 10:28:40
1.6ℓ 디젤 엔진을 얹었다.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을 적용해 유로6 환경기준을 충족하며 최고 134마력, 최대 32.6㎏·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트랙스 디젤에도 장착한 엔진으로, 검증된 내구성과 사운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속삭이는 디젤'이란 별칭을 얻기도 했다. 변속기는 gm 전륜구동 전용 3세대 6단...
한국GM, 올란도 1.6 디젤 모델 출시...2,278~2,819만원 2015-09-01 10:13:47
쉐보레 올란도의 1.6리터 디젤 엔진은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엄격한 유로6 환경 기준을 만족한 친환경 엔진으로, 134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32.6 kg.m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조인상 한국GM 상품마케팅본부 상무는 "실용성과 안전성을 우선시하는 30-40대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시트로엥, 고효율 1.6ℓ MPV 그랜드 C4 피카소 내놔 2015-08-31 11:04:06
약 15%의 효율 향상 효과가 있다. 또 유로6 배출가스 규정에 맞춰 선택적 환원촉매장치를 장착,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90% 줄였다. 엔진 성능은 최고 120마력, 최대 30.6㎏·m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3,990만 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9월까지 등록된 차에 내비게이션 무상 장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투자 "원화 약세 요인 늘어…삼성전자 주목" 2015-07-20 09:04:42
제품력 부족 등 여러가지겠지만 나아질 만한 촉매가 안보인다는 게 제일 문제라는 반응이 대다수"라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환율이 2년래 최고치를 경신해 지난 5년간의 장기 하락 추세선을 상향 돌파했다"며 "외환시장과 환율의 레벨은 결국 달러화의 수요와 공급 논리에 따라결정되는데 한국은 생각보다 원 약세...
에너지기술硏, 신구조 촉매로 연료전지 내구성 개선 2015-06-29 14:48:34
성공했다. 기존에는 촉매를 제조하려면 담지, 건조, 소성, 환원 등 여러 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으나 동시기화공정을 이용하면 별도의 전극 제조 공정 필요 없이 코어 셸 구조체의 합성과 이들이 고르게 분산된 연료전지용 전극을 동시에 제조할 수있다. 김 박사는 "이 연구 결과로 촉매의 내구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