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대열전⑥] 회사에 '룸살롱'? … 현대차그룹 '이단아' 글로벌서 일 낸다 2013-01-28 08:00:00
광고회사 이노션의 '글로벌 파워'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서 나온다. "해외 법인들도 본사의 분위기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 안건희 이노션 대표의 생각. 600명이 넘는 현지 직원들이 본사, 한국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통해 소속감을 키워야 한다는 것. 이를 위해 2009년부터 세계 해외법인 직원들을...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찾아내고, 이를 지속적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기대하는 핵심 가치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한다면 진정성 마케팅은 다만 또 하나의 색다른 마케팅 기법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이우창 <세계경영연구원(igm) 교수>▶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포드코리아, '2013 챌린지 컨퍼런스' 개최 2013-01-22 16:19:27
강화하고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커스 디젤에 대한 기술교육도 진행했다. 교육은 포커스 디젤의 핵심 기술과 차별화, 주요 세일즈 메시지, 2013년 마케팅 계획과 약 60㎞의 시승 등으로 이뤄졌다. 외부 전문강사의 커뮤니케이션 교육으로 세일즈 인력의 판매역량도 강화했다. 이...
런던올림픽 최고 광고스타는 '손연재' 2013-01-22 10:22:14
특히 손연재는 LG전자[066570]와 P&G 브랜드 내에서 2개 이상의 제품 광고에 등장하며 더욱 여성스럽고 세련된 매력을 강조하는 등 갈수록 광고활동 범위를 넓히고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올림픽 스타가 등장한 광고물은 김연아(34편), 심권호(1편)까지 포함해총 79편이었다. 이 가운데 김연아·손연재·박태환...
"자동차, 인터넷 쇼핑채널 충분히 가능" 2013-01-16 17:57:55
간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범위가 넓어져 마케팅 분야의 확대도 가져오게 된다. 브라이언 수석은 "자동차가 하나의 통신 도구로 자리잡으면 자동차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 개인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하지만 이때는 연결의 안정성 등이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버그 등으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브랜드와 고객을 직접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홈페이지뿐 아니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서울 문정동에 마련된 ‘래미안 갤러리’는 공연장, 전시회장, 세미나...
[월요인터뷰] "독도는 조용하게, 동해표기는 적극적으로…'투 트랙' 외교로 가야" 2013-01-13 17:21:35
커뮤니케이션 방법이죠. 큰 목소리보다 세계인들의 머릿속에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작년에 김장훈 씨와 함께 독도 수영 횡단을 했던 것도 같은 이유죠. 우리 땅이니까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고자 했던 것이죠. 그리고 타임스스퀘어 등의 광고판에도 ‘한국엔 아름다운 섬들이...
직원의 미소는 매출로…리더 자긍심 심어줘야 2013-01-13 09:52:52
조 사장은 본부와 점주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의사소통 채널 역할을 하고 있다. “가맹점주협의회장이기 전에 가맹점주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가맹본부와의 조율을 통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그가 가맹본부에 건의한 방안이 반영되...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하) 디지털 마케팅에 은행 미래 달렸다 2013-01-11 09:26:23
매스미디어 체계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관계형 패러다임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미디어 중에서도 페이스북은 현재 전 세계 10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sns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채널이다. 국내에서도 페이스북 사용자가 우리나라...
[Smart & Mobile] 카카오톡"우리가 대세"vs조인"게임은 이제 시작"…모바일 메신저 '2차대전' 2013-01-09 15:35:05
무장 조인은 국내 이동통신 3사만의 메신저 브랜드가 아니다. 전 세계 220여 통신사와 제조사가 참여하고 있는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공동 브랜드다. 글로벌 이동통신업계는 텍스트만 보낼 수 있었던 1세대 문자서비스(sms)와 여기에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는 2세대 문자서비스(mms)를 대체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