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위기에 강한 현대차,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질주 2013-01-10 15:35:04
선언한 이후 생산, 영업, 애프터서비스(as), 디자인 등 모든 영역에서 품질 우선 전략을 폈다. ‘저가차 메이커’라는 종전 이미지를 탈피해야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미국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 jd파워의 초기품질지수(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006년 23개 브랜드 중...
보쉬, 점화플러그 직판매 사이트 열어 2013-01-07 19:02:07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사업부가 점화플러그 직판매 사이트를 열고 사은품 이벤트를 펼친다고 7일 밝혔다. 보쉬에 따르면 해당 웹페이지(www.boschdirect.co.kr)는 전국 보쉬카서비스와 공업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사업자들이 점화플러그를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혹한 특수에 보일러업계 '땀 뻘뻘' 2013-01-07 16:56:46
대리점을 통해 24시간 출동 서비스로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고 전했다.귀뚜라미 관계자는 “제품 주문이나 애프터서비스 요구도 있지만 보일러 문제가 아니라 수도관 동결로 인한 보일러 작동중지 등의 문제를 문의하는 사례가 많다”면서 “그럴 경우 한국열관리시공협회나 전국보일러설비협회를 연결해 애로를 해결해주고...
연초부터 후끈 달아오르는 글로벌 증시…언제까지 지속되나? 2013-01-07 08:31:48
애프터 쇼크’가 찾아오면서 이마져도 붕괴될 수 있다는 견해가 많다. 하지만 올해 증시 전망과 관련해서는 ‘골디락스(Goldilocks)’ 국면에 대한 기대도 많다. 경제나 증시에서 ‘골디락스’라는 것은 더 이상 좋아질 수 없는 이상적인 국면을 말한다. 연초부터 아직까지는 완전하지 않지만 재정절벽에 대한 우려가...
[현장에서] 수입차업체 새해 이 악물었다 2013-01-03 14:25:23
판매 마케팅 애프터세일즈 홍보 미니사업부 등 전 분야에서 이뤄진 것도 이런 상황과 맥락을 같이한다. 다른 수입차 업체들도 긴장하고 있다. 지난해 대표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충격에 빠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침체된 분위기 속에 새 수장을 맞을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이 회사는 현재 신년 경영계획...
BMW코리아, 인사 단행 2013-01-03 10:41:25
상무는 애프터세일즈 총괄 상무로, 이재준 서비스 총괄 상무는 마케팅 총괄로, 한상윤 마케팅 총괄 상무는 영업 총괄로 발령됐다. 이어 미니를 담당하던 전승원 이사는 독일 본사로 자리를 옮겼으며, 공석은 주양예 홍보 총괄 이사가 채운다. 홍보 부문은 박혜영 매니저가 총괄한다. ▲상세내용 한상윤 상무...
[인사] BMW그룹코리아 ; 국제약품 ; 자본시장연구원 등 2013-01-03 00:47:27
조병모▷〃전략부장 남태우▷대외협력실 기획부장 채승룡▷독자서비스국장 황범태▷유통사업부장 정태무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서비스는 보장 유지를 위한 ‘애프터 서비스’에 방점을 찍는다. 업계의 관행인 판매 중심의 영업문화를 고객보장 중심으로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보생명은 이 서비스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2015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그래야 새로운 생명보험 문화가 단단히 뿌리내릴 것이란 분석이다. 교보생명은 또...
[기획]자동차, 2013년 내수 기상도⑤ 수입차-미국 2013-01-02 14:51:56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늘어난 규모만큼 애프터서비스 확충은 더디기만 했다. 부품가격과 공임이 높다는 이유로 보험회사와 갈등을 빚는 중이고, 유예 리스 등의 판매 방식은 중고차 시장에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여기에 출혈경쟁이 심해진 점도 업계 전체의 건강성을 해치고 있다. 계사년, 수입차 업체의 기상도를 그려...
[특집]벤츠 전북거점 진모터스를 가다③ 2013-01-02 13:52:52
늘 같은 마음입니다. 판매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모두 저희 몫인만큼 모든 부분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로 하자는 게 제 철학입니다. 이런 정신을 직원들이 함께 가질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의 소통을 중시하는 운영방침은 딜러와 고객의 관계가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 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