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대문 파워걸', '미생 제작자'…한국 여성 스타트업 대표 100인 [긱스] 2022-08-10 14:55:01
원빈나 제품총괄책임자(CPO)가 주역이다. 이 분야에서 여성대표가 이끄는 스타트업들은 뮤직카우, 에잇퍼센트, 핀다, 레몬트리 등이 널리 알려져 있다. 누적 투자금 1위인 에잇퍼센트는 P2P(개인 사이 거래) 금융업계 최초의 상장 기업을 노리고 있다. 이효진 에잇퍼센트 대표는 업계에서 최초로 중금리대출을 선보인...
[마켓PRO]R&D명가로 거듭난 유한양행, 레이저티닙이 게임체인저 될까? 2022-08-08 08:28:38
자체 제품 매출 비중이 90%를 웃돌거든요. 상품 매출 비중이 높으면 수익성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유한양행의 작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2.88%로, 한미약품의 10.42%의 3분의1 수준입니다. 그나마 올해 2분기에는 영업이익률이 5.41%로 개선됐지만, 여전히 한미약품(5.67%), 종근당(9.66%), 대웅제약(6.45%)보다 낮습니다....
엔젠바이오, 삼성서울병원과 전이성 유방암 환자 대상 임상 2022-08-04 10:38:23
환자를 대상으로 `탈라조파립`과 `아테졸리주맙` 병용요법의 유효성과 내약성을 평가한다. 박연희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주도 하에 가천대 길병원, 서울대병원 등 전국 14개 대형병원이 참여한다. 엔젠바이오에서는 임상연구에 참여할 대상환자 선정에 필요한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을 맡는다. 상동재조합 결함...
엔젠바이오, 삼성서울병원 전이성 유방암 2상서 동반진단 수행 2022-08-04 09:37:48
교수는 "NGS 기반의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솔리드아큐테스트)를 통해 표적 유전자 염기서열을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환자에게 최적화된 치료 방법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탈라조파립과 아테졸리주맙의 병용 치료를 통해 전이성 유방암 환자들이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쁘다. 따라사야지"…남의 집 구경이 낳은 '황금알' [긱스] 2022-07-28 16:56:56
속 제품을 클릭하면 곧바로 앱 내 쇼핑 탭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을 만든 것이다. 제한된 예산 내에서 이뤄진 일반인들의 일상적인 집 소개 콘텐츠는 누구나 '나도 따라할 수 있겠다'는 욕구를 자극했다. 잘 구축해놓은 콘텐츠-커머스 연결 구조는 코로나19 시기에 '집콕' 인구가 늘어나면서 빛을...
웰컴뮤니케이션, 화장이 안 묻는 마스크 보툼 ‘메이크업 루즈’ 와디즈 펀딩 2022-07-27 14:18:08
보이지 않도록 했다. 파우더나 립과 유사한 컬러라 흰색 마스크에 묻을 때 보다 티가 나지 않는다. 낯선 컬러 안감에 안전을 걱정할 수 있겠지만 메이크업핏 루즈 안감은 식약처 안전테스트를 마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열처리 덕분에 보풀이 잘 생기지 않아 이로 인해 간지럽고, 피부트러블이 일어나는 현상도...
불황 때 열린 M&A 큰장…알짜 스타트업 '사냥의 시간'이 왔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7-26 17:40:35
“자체 판매(PB) 상품 없이 외부 브랜드 제품에 의존하는 플랫폼은 많이 팔수록 손해를 보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동대문 의류 상권에 기반한 지그재그, 브랜디, 에이블리 등 3사 플랫폼도 출혈 경쟁을 계속하고 있다. 반면 불황의 시기를 지나면서 살아남는 플랫폼에는 더없는 기회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패션...
"美 사로잡았다"...아모레퍼시픽, 아마존 행사서 역대 최대 성과 2022-07-21 14:30:00
주력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가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으로 집계된 데 이어 `립 글로이 밤(베리향)`은 판매량 3위를 기록했다. 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라네즈의 제품력과 BTS 에디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시너지를 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설화수...
"코스맥스, 2분기 실적 부진 불가피…목표가↓"-신한 2022-07-20 08:03:20
수준을 유지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색조 립 제품 위주 수주 증가로 원가율도 소폭 상승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스트법인(상해&광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7% 감소한 반면 미국 법인은 전분기 수준의 매출 성장세와 적자 기조를 유지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부정적이지만은 않다. 6월부터 중국 생산법인 가동률 회복...
스카이공공칠, 비아로사 흡수 합병…㈜삐아로 사명 변경 2022-07-19 11:37:21
있다. (주)삐아는 이번 합병으로 아이, 립, 베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일명 `초대박` 제품을 보유한 `삐아` 브랜드만의 특별한 컨셉을 담은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한편 보다 공격적으로 국내외 팬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클린&비건을 컨셉으로 `마켓컬리` 등에 입점한 기초 브랜드...